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인강, 오피스용 헤드셋, 자브라 Jabra Evolve2 65 헤드셋

아이콘 크림치즈s
조회: 969
2020-07-29 18:33:18



안녕하세요. 지난 며칠 동안 자브라 Jabra Evolve2 65 헤드셋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대면 수업이 재개되었지만, 여전히 생활 속 거리두기를 몇개월 동안 진행하면서 오프라인 모임보다 온라인 생활이 익숙해졌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서학교는 비대면 수업과 지필고사를 제한하고 온라인 수업이 중요해졌고, 직장은 재택근무로전환하면서 온라인으로 업무를 보는 일상이 제법 오랜 기간 지속되었습니다.


 무엇보다 PC 모니터의 수요가 증가하고, 온라인 강의, 재택근무를 위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기였습니다. 초중고는 다시 오프라인 수업을 재개했지만, 여전히 일부 대학은 비대면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장시간 온라인 수업을 듣거나 재택 근무를 통하여 헤드셋을 장시간 사용하는 분에게 적당한 

자브라 Jabra Evolve2 65를 소개해봅니다.


무선 헤드셋, 자브라 Jabra Evolve2 65 소개 영상




동시 2개 기기 페어링, 8개 기기 연결 (멀티 포인트)


 업무용, 개인용 스마트폰을 2개 쓰는분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브라 이볼브2 65는 최대 8개 기기 연결과 동시 2개의 페어링까지 지원하여 여러 업무를 하기 최적화된 헤드셋입니다. 음악 감상용 스마트폰과 일반 스마트폰, 테블릿 PC를 사용해서 에어팟프로의 경우 매번 페어링을 끄고 켜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자브라 이볼브 2 헤드셋은 2개 기기에서 페어링이 유지되어서 매번 기기와 페어링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했습니다.



자브라 이볼브2 65 (Jabra Evolve2 65) PC와 연결

 자브라 헤드셋은 블루투스 연결 뿐 아니라 PC와 연결을 지원하여 인터넷 강의, 영화를 시청하기 좋은데요블루투스 동글이 LED 인디케이터를 통하여 연결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LED 표시를 통해서 빨간색은 음소거, 보라색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스 로그인한 상태, 파란색은 블루투스 등 LED를 통하여헤드폰의 연결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C와 연결하면, 자브라 링크 380이랑 동글이 명칭으로 출력 장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브라 이볼브2 65 (Jabra Evolve2 65), Jabra Direct 2.0 


무선 음향기기의 명가 자브라의 헤드폰답게 PC에서는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모바일은 전용 어플을 제공합니다.소프트웨어를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이퀄라이저 설정, 소프트폰 연결, PC 오디오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에서 블루투스 연결과 같은 안내음성이 나오는데, 안내 음성의 국적까지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보통 다른 무선 음향기기를 써보면 대부분이 영어로만 안내음성을 지원하는데, 여러 국가의 성우가 녹음한 목소리로


 안내 음성을 다국언 언어로 지원 해줘서 사용의 편의성이 좀 더 좋습니다. 소프트웨어는 통해서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하고, 제품에 대한 평가(Give a Rating)와피드백까지 가능하여 종합적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브라 이볼브2 65 (Jabra Evolve2 65) 실사용


 초.중.고등학생도 인터넷강의를 많이 듣겠지만, 대학교는 온라인 강의를 열고 직장인도 인터넷 강의를 통한 자기개발을 하는 분이많을 텐데요. 자브라 이볼브2 65는 약 180g의 가벼운 무게감으로 오랜 시간 착용해도 무게에 대한 부담감이 전혀 없어서 좋습니다. 헤드셋의 부피도 최대한 다이어트된 디자인으로 얇아서 움직이 매우 자유롭고 편안했습니다.


비지라이트(Busylight)기능

 

 헤드셋의 볼륨 업과 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바쁨을 표시하는 비지라이트(Busylight)가 켜집니다.좌우에 빨간 LED가 점등되어서 인터넷 듣거나 재택근무를 하거나 사무실에서 고객사과 통화 상담 하는 상황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좌우에 빨간 LED가 표시되어서 어떤 방향에서 바라봐도 LED가 보여집니다.


Jabra Evolve2 65는 원활한 협업을 위해 주요 UC(통합 커뮤니케이션) 인증 플랫폼과 호환되며, 지원 제품에 한해 동글이를 제공합니다.자브라 홈페이지보면 기업용과 기업용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자브라 볼브2 65의 오피용 헤드셋으로 비지라이트(Busylight) 기능과 최대 37시간의 오랜 사용 시간, 최대 30m까지멀리 사용할 수 있는 무선 기술로 헤드셋을 많이 사용하는 기업, 고객 상담센터 같은 곳에 사용하기 최적화된 헤드셋입니다.


 게임용이든, 오피스용이든 마이크를 사용 하는 일이 많으니, 당연히 마이크 성능이 상당히 중요한데요.디스코드로 대화를 하거나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통화를 해보니, 마이크 성능이 상당히 준수합니다. 스마트폰에다이렉트로 연결해서 말하는 것에 비하면 당연히 주변 소음도 들어가서 음질 떨어지지만, 여타 저가형 무선 이어폰에서 생기는 마이크 끊김이나 주변 소음이 심하게 들어가는 문제 없이 준수한 마이크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40mm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프로페셔널 헤드셋다운 뛰어난 음질을 들려줍니다. 이퀄라이저 설정 없이 프리셋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해봤습니다. 오피스용 헤드셋으로 나온 제품이라 사람의 목소리 음역대를 깔끔하게 들려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사운드 경향은 드라마에 나오는 배우들의 대사 하나 하나가 또렷하게 들리는 효과를 주어 드라마를 집중력 있게 시청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강의를 들어봐도 강사의 목소리와 하는 말이 여타 게이밍 헤드셋보다 귀에 쏙쏙 들려서 강사의 이야기를 집중할 수 있는데요. 오피스용, 인터넷 홈스쿨을 위한 헤드셋으로 나온 제품이라 사운드 튜닝도 사람의 목소리에 집중된 것이 아닐까합니다.



자브라 이볼브2 65 (Jabra Evolve2 65) 모바일 기기 연결


우측 컨트롤러에 전원 버튼과 블루투스 버튼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버튼으로 당기면 페어링이 진행됩니다.

모바일기기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켠 후 Jabra Evolve2 65를 연결합니다.



Jabra Sound+ 어플


 자브라 75t 이어폰을 써봐서 스마트폰에 자브라 Jabra Sound+가 설치되어 있습니다.많이 접해본 어플이라 자브라 사운드 플러스가 익숙한데요.  좌측 탭부터 이퀄라이저 설정을 제공하며각종 백색 노이즈를 제공하여 잠을 잘 때 듣기가 좋습니다. 최근에 잠이 잘 안와서 비오는 소리가 나는 ASMR을 종종 들으면서 자는데, 어플 자체에서 백색 소음, 자연의 소리 등 다양하게 제공하여 ASMR을 좋아하는 이라면 활용도가 높습니다.




자브라 헤드셋 착용감


 한줄로 평가하면 깔끔하고 가볍다입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어떤 헤드셋보다 가벼운 180g의 무게를 갖고 있으며, 알루미늄 프레임의 헤어밴드는 내구성과 탄성력이 좋아서 머리가 작은 사람부터 큰 사람까지웬만하면 잘 맞도록 설계했습니다. 헤드셋을 써보면 헤어밴드 길이를 적당히 조절하게 되는데요. 


 최대로 늘려서 쓰는 경우가 있고, 중간 정도만 늘려도 넉넉하게 맞는 경우가 있는데, 자브라 헤드셋은 헤어밴드 길이 조절 범위가 넓어서 후자에 속합니다. 기존에 흔히 볼 수 있는 밀폐형 헤드셋이 아닌 오픈형 헤드셋에 이어패드의 소재는 가죽이며, 귀를 덮는 형식이 아니라 장시간 착용해도 답답함이 덜 합니다.




자브라 이볼브2 65 (Jabra Evolve2 65) 총평


1. 장시간 착용하기 적합한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과 180g 가벼운 무게

2. 고가의 프리미엄 헤드셋, 비교적 덜 답답한 오픈형 헤드셋

3.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 지원, 2개 동시 페어링 기능

4. 독특한 디자인의 충전 크래들, 마이크 올리면 음소거 기능

5. LED 바쁨 표시 기능, 전용 소프트웨어, 어플 제공으로 편의성 증대

6. 마이크로 소프트 MS등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좋은 호환성(UC 인증)

7. 최대 37시간 재생, 급속 충전 기능 지원

8. 뛰어난 마이크 음질과 사람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전달하는 사운드(인강, 화상통화, 영화 시청용)

9. 45도 거치 방식은 유니크하지만, 다소 불편함

10. 오버워치를 해보니 게임의 베이스 사운드가 붕뜨는 느낌, 게임용은 별로


 Jabra Evolve2 65 헤드셋을 사용해보니, 사람의 목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하는 것에 특화된 사운드로 화상통화, 전화 상담,인터넷 강의 등의 용도로 사용하기 최적화되었습니다.. 최신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최대 30M의 긴 연결 거리로 가정은 물론, 사무실에서 움직이며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바쁨을 표시하는 비지라이트(Busylight) 기능과 커뮤니케이션인 UC 또는 MS 인증으로 호환성이 좋으며,

여타 무선 음향기기에선 볼 수 없는 멀티 페어링 기술로 여러개의 기기를 사용하는 상황에도 좋습니다.

업무용 스마트폰과 개인용 스마트폰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분이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2개의 기기에

페어링하면 매번 블루투스 연결/해제 없이 계속 쓸 수 있어서 편리할 것 같습니다.


 Jabra Sound+(모바일 어플) /Jabra Direct 2.0 (PC 소프트웨어) 두개의 플랫폼에서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제품은흔하지 않은데, 두개 폴랫폼 지원하여 이퀄라이저, 설정, 헤드셋 위치추적(어플), 백색 노이즈 지원(어플), 한국어 언어 안내 음성 변경(PC)등 여러가지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LED 인디케이터로 색상을 표시하여 헤드셋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수 있어서 아무래도 업무용 컨셉의 헤드셋이라 사용자의 편의성에 많이 신경을 쓴 제품입니다.



#자브라 #jabra #재택근무 #원격수업 #온라인수업준비 #온라인수업헤드셋 #강의헤드셋

#업무용헤드셋 #무선헤드셋 #evolve2 #이볼브2


제품 구경 하기 (링크)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서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실사용 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Lv74 크림치즈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