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EAX20,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용으로 추천

파웍스
조회: 707
2020-08-08 08:07:16


external_image


WIFI6 공유기의 보급이 빠르게 정착되면서 빠른 속도와 넓은 커버리지를 통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차세대 규격의 공유기와 더불어 수신률을 크게 항상하여 음역지역을 해소할 수 있는 WIFI6 증폭는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이 빠르게 정착되고 있는 팬데믹 상황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음영구역을 커버해주는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로 넷기어 EAX20에 관심을 갖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비싼 공유기를 한대 더 구입하여 늘려도 되지만 공유기 자체가 비싸고, 큰 부피의 제품이라 공유기 대신에 증폭기를 사용하는게 여러가지 이유로 편하여 공유기 만큼은 아니지만 증폭기도 유선랜 포트를 지원하여 많은 인원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메시 와이파이6 증폭기 넷기어 EAX20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에 사용하던 WiFI5 규격의 공유기와 완벽하게 호환된다는 것이다. 기존의 공유기를 굳이 바꿀 필요없이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어 추가 비용은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


성능상으로도 진일보를 하고 있는데 WIFI5 확장기 대비 최대 1.5배 향상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커버리지는 50% 향상되었다고 한다. 최대 1.8Gbps 성능의 4-스트림 WiFi 속도 제공를 제공하며 2.4GHz 11ax 2x2 600Mbps / 5GHz 11ax 2x2 1.2Gbps 속도로 안정적인 와이파이 속도를 즐길 수 있다.



external_image


박스에서 꺼낸 구성품으로는 넷기어 EAX20 증폭기 본체, AC 어댑터, 빠른 설치 가이드로 이루어져 있다.



external_image


최신 표준 WIFI6 증폭기 넷기어 EAX20은 하나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증폭기처럼 2개를 연동하여 구성할 필요가 없다. 딱 하나로 되어 있다는 것은 적당한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가정용 증폭기로서 최고의 조건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증폭기 크기는 241.7 x 169.5 x 63.4mm로 작지는 않지만 세로 거치가 가능하여 점유하는 공간이 

극히 적은 편이다. 상단 우측에는 넷기어 영문 로고가 깔끔하게 새겨져 있으며, 정면 하단에는 증폭기 연결 상태를 확인 가능한 6개의 LED 램프와 WPS 버튼이 자리하고 있다.



external_image


6개의 LED는 고휘도 화이트 색상으로 점등이 되어 가독성이 뛰어나다. 집에서 사용하던 공유기에 WPS 버튼을 누른 다음에 다시 증폭기의 WPS 버튼을 1분 안에 누르면 바로 연결이 된다. 



external_image


뒤쪽에는 RESET 버튼과 함께 LAN 포트 4개가 배치되어 있으며 공유기에서 보던 WAN 포트가 

없다. WAN 포트가 없는 이유는 무선으로 공유기와 연동되어 듀얼 밴드 혹은 통합된 하나의 SSID로 구동되기 때문이다.



external_image


증폭기 정면, 상단에는 방열을 위해 공기 통풍구가 촘촘하게 뚤려 있는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내부 부품이 보이는 공기 통풍구는 촘촘하게 뚤려 있는게 발열 대책에 대한 세심함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세로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받침대 역할을 하는 부분으로 가로로 눕혀서 사용하는 것보다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아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있다. 



external_image


크기도 작지만 얇에서 어디에 두어도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콘센트와 거리는 대략 2미터까지 커버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넷기어 EAX20 증폭기 하부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모서리 부분에 있는 구조로 더 안정적이다. 제품 시리얼 번호와 맥 어드레스, 기타 정보가 새겨져 있으며, QR 코드로 스캔하면 증폭기를 세팅할 수 있는 앱으로 이동하여 초보자도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external_image


넷기어 EAX20 무선 증폭기는 총 4개의 이더넷 포트 제공으로 유선으로 4대의 PC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유무선으로 모두 연결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하며 먼저 해야할 것은 공유기와 무선으로 연동시켜야 한다.


WPS 버튼을 눌러 연결하거나 나이트호크 앱을 통하여 수동으로 연결해주는 것이다. 가장 쉬운 방법은 공유기와 EAX20 증폭기의 WPS 버튼을 1분 안에 동시에 놀러 자동으로 연결하게 하는 방법이다.


1. WPS 버튼을 통한 연결

2. 나이트호크 APP을 통한 연결



external_image


넷기어 EAX20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와 공유기를 설정하면 단일 SSID나 듀얼 SSID을 사용할 수 있다. 동기화되면 통합 SSID로 하나만 사용할 수 있으며 넷기어 EAX20 와이파이 SSID로 연결되면 

나이트호크라는 앱을 통해서 몇가지 기능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넷기어 EAX20 증폭기는 자사의 공유기가 아닌 타사 공유기더라도 완벽한 호환성으로 누구나 쉽게 세팅할 수 있게 해준다. 기존에 공유기가 넷기어 모델이 아니더라도 EAX20 증폭기를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는 것이다.




external_image


설정 마지막 단계에서 EAX20의 새로운 펌웨어가 있는지 검색하여 만약 존재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아 업데이트 해주는 똘똘함을 갖추고 있다.



external_image


모든 설정이 마무리되면 나이트호크 앱의 첫 화면으로 넘어가며 메인화면에는 장치관리자, 인터넷 속도, WiFi 분석, 네트워크 맵, WIFi 설정, 지원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모바일 앱이라는 특성상 간단하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몇가지 기능만 지원하고 있다.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봤더니 다운로드가 467.85Mbps, 업로드가 429.71Mbps가 나와 만족스럽다.



external_image


WiFI 분석 메뉴에서는 총 6가지 툴을 제공하여 와이파이 상태나 속도를 체크해 볼 수 있다. 무선신호 세기, 연결 속도 테스트, 신호 그래프, 채널 그래프, 채널 간섭 등 일종의 회선 자가 체크 툴이라고 보면 되겠다.



external_image


메시 와이파이 확장기 넷기어 EAX20도 공유기처럼 관리자 화면에서 필요한 몇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데스크탑 PC에 이더넷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할때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www.mywifiext.net or 

http://192.168.0.108을 입력하면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자동 접속된다.



external_image


넷기어 EAX20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는 환경설정에서 WiFi 출력 범위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WiFi 범위에서 제공한다. 범위 영역이 더 작으면 낮은 출력 세기 비율(%)을 선택하고 범위 영역이 더 크면 높은 출력 세기 비율(%)을 선택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사용하는 공간이 넓으면 출력 세기를 100%로 맞춰 모든 성능을 끌어낼 수 있도록해야 하는데 굳이 와이파이 범위를 줄여야 하는 이유가 없다.




external_image


FastLane 기술도 설정할 수 있는데 이 기능이 무슨 역할을 하는가 하면 양쪽 WiFi 대역을 사용하여 HD 스트리밍 및 게임에 가장 적합한 하나의 초고속 연결을 설정할 수 있다. 그러니까 빠르고 안정적인 대역을 찾아 자동으로 연결하여 최상의 속도를 구현하도록 증폭기에서 그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FastLane 기술은 스마트 커넥트, 즉 하나의 SSID를 사용하는 기능과 연동되어 작동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이해서는 반드시 Smart Connect 기능으로 SSID가 하나여만 한다. 



external_image


아이피타임 공유기에 스마트 커넥트 기능을 이용하여 하나의 SSID로 구성하였다. EAX20 증폭기를 연결해서 공유기와 먼 곳, 그러니까 우리가 음영구역이라고 부르는 곳의 속도를 측정했더니 몰라보게 좋은 속도가 측정되었으며 핑값도 안정화되었다.


이렇게 속도가 잘 나오는데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56MB RAM을 탑재하여 4K UHD 스트리밍 및 게임도 끊김없이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더 많은 장치에 더 많이 WIFI를 제공하여 속도 저하없는 균일한 성능을 제공하는 OFDMA 기술과 MU-MIMO, 빔포밍+ 기술을 더하여 넓은 공간에서도 안정적인 속도를 제공하여 음영구역을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이다.




external_image


넷기어 EAX20 증폭기는 WIFI6 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WIFI6 공유기, 스마트폰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지금까지 WIFI6을 지원하는 공유기, 증폭기를 많이 사용해 보고 속도 테스트도 해봤지만 꼭 WIFI6 공유기/증폭기가 아니더라도 속도와 안정성에는 크게 차이가 없었다. 


물론 내가 모르는 기술들이 더 있을 수 있지만 36평 정도의 공간에서 속도, 수신률이 WIFI6 장치들보다 저하된 다는 어떤 증거도 발견하게 못했다. 그래서 본인이 WIFI6 공유기, 스마트폰, TV, 셋탑박스, 태블릿 등 IOT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WIFI6 장치들보다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것은 결코 아니기 때문에 WIFI5 공유기, 장치들과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다.


특히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을 하는 가정이나 학원, 배움 공간에서 커버리지를 확장하여 안정적인 네트워크 속도를 보장받고 싶은 곳에 잘 어울리는 메시 와이파이6 증폭기가 EAX20이다.


#넷기어, #와이파이증폭기, #메시와이파이, #메쉬와이파이, #와이파이확장기, #넷기어EAX20, #온라인수업공유기, #재택근무공유기, #재택근무증폭기



이 사용기는 넷기어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