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블랙 감성의 끝장가성비 ~! 3RSYS Socoool RC310 RGB (BLACK) 사용기

아이콘 Skywalkers
조회: 1645
2020-08-18 01:59:30





1. 3RSYS Socoool RC310 RGB (BLACK)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3RSYS Socoool RC310 RGB (BLACK) CPU쿨러입니다.


이전에 클립 장착방식에서 나사고정 장착방식으로 변경되면서 실버 컬러의 제품이 먼저 출시가 되었고 최근에 블랙 컬러의 제품이 추가되면서 선택지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재원은 실버 색상과 동일하고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 그리고 팬 프레임까지 블랙색상이라 모던하고 깔끔한 고급스러운 멋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케이스들이 블랙색상에 고정 RGB 시스템 팬을 채용한 제품들이 많아서 아주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120mm 싱글팬이 장착되어 있어서 준수한 쿨링 능력을 보여주며, 2만원 극초반대의 제품이라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TRX4와 TR4를 제외한 AMD CPU와 인텔 CPU 모든 제품에 장착이 가능하며, 155mm의 높이라 케이스의 장착호환성은 아주 높습니다.


지금부터 3RSYS Socoool RC310 RGB (BLACK) CPU쿨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전체 모습




RC310 Silver 제품과 동일한 박스에 BLACK임을 표시하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봉인씰은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내부에는 종이재질의 완충재가 제품을 보호합니다.




구성품들




AMD용 장착 브라켓

AMD 시스템에서는 메인보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백플레이트를 사용하므로 브라켓만 제공합니다.




인텔용 백플레이트와 장착 브라켓




번들 써멀구리스와 장착 브라켓 고정나사

2개로 고정되지만 여분의 나사를 2개 추가로 제공합니다.




사용자 메뉴얼





3. 제품 외형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

팬 프레임과 4핀 PWM 케이블 그리고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까지 모두 블랙색상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제품 상단에는 4개의 히트파이프가 좌우에 위치해 있고




중앙에는 3RSYS 로고와 Socoool 네이밍이 양각되어 있습니다.




블랙컬러인 4개의 히트파이프




CPU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섬세하고 세밀한 래핑 테크놀리지로 발열을 빈틈없이 보다 빠르게 각각의 히트파이프로 분산하여 전달해줍니다.




기존의 RC300 클립이 장착된 부분에는 인텔&AMD용 장착 브라켓을 따로 고정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RC310의 가장 큰 변경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 제품인 RC300의 경우 인텔 CPU에서는 문제가 없었으나, AMD CPU에서는 배송중 탈거 현상인 무뽑기가 자주 일어나서 추천을 하기가 어려웠지만 나사로 고정방식으로 변경되면서 AMD CPU 시스템에서도 추천이 되는 진정한 가성비 제품으로 새롭게 태어났다고 할 수 있겠네요.






120mm 쿨링팬은 PWM을 지원하는 4핀 메인보드 전원을 사용합니다.




촘촘한 히트싱크 부분





4. 보드 장착 과정 (조립)




CPU쿨러를 장착할 메인보드는 GIGABYTE B450 AORUS M이며 AMD AM4 소켓입니다. 




CPU는 AMD 라이젠 2세대 R5 2600X를 장착했습니다.





먼저 메인보드에 기본장착된 CPU 쿨러장착 가이드를 제거합니다.





가이드를 제거한 모습




히트싱크에서 쿨링팬을 제거합니다.




AMD용 브라켓을 장착합니다.




CPU에 써멀구리스를 도포합니다.





메인보드에 나사로 히트싱크를 고정합니다.




제거한 쿨링팬을 장착합니다.




4핀 PWM 전원을 연결합니다.









메인보드에 장착된 이미지들





5. 동작 이미지








이전의 RC300의 경우는 미리 정해져있는 모드로 자동변경되는 팬이 적용되었지만 RC310은 고정되어있는 레인보우 LED가 적용되어 있어서 한가지 모드로만 동작합니다.

은은하게 빛나면서 고급스러운 RGB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보다 선명하고 화려하고 멋진 레인보우 LED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6. 케이스 장착 및 영상, 온도테스트













케이스 장착 후 구동한 모습입니다.

블랙 컬러의 케이스에 장착하였고 내부의 시스템 팬도 고정RGB인 링팬이라 제법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CPU 쿨러 자체만으로도 정말 이쁩니다. 





온도테스트는 CPU-Z에서 제공하는 벤치툴을 사용해서 측정했습니다.

아이들시 온도는 31도 수준으로 유지를 하는 모습입니다.





로드가 걸렸을 때는 62도 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온도도 중요하지만 로드가 걸렸을 때의 소음도 간과해서는 안되는 부분입니다. 저소음 싱글팬을 장착하였기때문에 들릴락말락하는 준수한 수준의 소음을 들려주었습니다.





3RSYS Socoool RC310 RGB (BLACK) LED영상







7. 마치며...










지금까지 3RSYS Socoool RC310 RGB (BLACK) CPU 쿨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이전의 RC300이 클립장착 방식이었던 것에 비해서 새로 출시된 RC310은 나사로 고정하는 장착방식으로 변경이 되면서, 인텔과 AMD CPU모두 우수한 체결력으로 배송시 보다 안전해 졌고, 클립방식으로 인해서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었던 장력부분도 장착 방식의 변경으로 인해서 개선이 되었습니다.


4개의 히트파이프가 CPU에 직접 닿아서 빠르게 열을 히트파이프로 분산하여 냉각성능을 극대화시키며 120mm 팬이 은은한  RGB 이펙트를 제공하여 튜닝성을 높여주는 제품입니다.

프레임, 히트싱크 그리고 히트파이프까지 모두 중후한 블랙 컬러로 제대로 된 블랙 감성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실버 컬러 제품이 먼저 출시가 되었고 이번에 블랙 제품도 출시되면서 사용자의 선택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나사고정 방식이지만 장착 난이도가 아주 낮은 편이라 누구나 손쉽게 장착이 가능하며, AMD의 하이엔드 CPU인 TR4/TRX4를 제외한 대부분의 CPU와 호환이 됩니다. 그리고 155mm의 높이는 대부분의 케이스와의 장착 호환성도 아주 높은 편입니다.


현재 최저가 기준으로 21,000원의 금액과 고정 레인보우 RGB LED, 블랙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는 끝판왕 가성비를 가지는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새로 컴퓨터를 구성하거나 오래된 컴퓨터의 쿨러를 교환할 생각이 있다면 부담없는 금액대에 RGB 감성 그리고 우수한 체결력까지 최고의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강추~!!!!!


이상 3RSYS Socoool RC310 RGB (BLACK) CPU 쿨러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3RSYS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