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재택근무, 원격수업용 이지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MK62

라이크팡
조회: 712
2020-08-23 11:21:12


external_image



와이파이와 연동되는 네트워크 디바이스들이 일반 가정에서 점차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IoT 기반의 네트워크 기기들은 많은 기기들이 동시에 접속해도 속도 저하가 없는 강력한 성능의 유무선공유기가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TV를 비롯하여 셋탑박스, 콘솔, PC 및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플레이어, AI 스피커, IP 카메라 등 최근 사용하는 IT 기기들이 점차 많아진 것도 하나의 큰 흐름으로 볼 수 있는데요. 




external_image


오늘 소개할 WIFI6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MK62는 이런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하나로 묶어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제품입니다. 넷기어 MK62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는 2팩 구성으로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은 음역지역에 설치하여 속도 저하를 해결함으로써 넓은 커버리지를 갖게 해주는 아이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새틀라이트 수에 따라 MK62, MK63으로 나뉘며 3팩으로 구성된 넷기어 MK63의 경우에는 90평대 이상의 넓은 공간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넷기어 MK62는 라우터, 새틀라이트 구성을 1조로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일반 공유기 대비 공간활용도가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모난 박스에서 이런 부분을 알 수 있으며, 공유기 한대로는 커버하기 어려운 넓은 공간, 특히 한국처럼 나무, 콘크리트 장애물이 많은 집 구조에서 가장 사용하기  좋은 네트워크 디바이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넷기어 MK62의 특징을 정리해보면, 


- 통합 속도 1800Mbps

(2.4GHz 11ax 2x2 600Mbps / 5GHz 11ax 2x2 MU-MIMO 1200Mbps)

- WIFI6 메시 와이파이

- 고성능 쿼드코어 프로세서

- 11AX OFDMA

- WIFI EasyMesh 표준 지원

- 하나의 WiFi SSID 사용

- 간편한 사용 및 강력한 보안성



external_image



넷기어 MK62 구성은 라우터, 새틀라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AC 전원 어댑터가 2개가 들어 있으며 유무선공유기 기능을 하는 라우터에 인터넷 연결을 위해 랜 케이블이 별도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빠른 시작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넷기어 MK62는 공유기 역할을 하는 라우터(MR60)과 증폭기 역할을 하는 새틀라이트(MS6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우터를 통해 새틀라이트를 음역지역에 배치함으로써 그동안 수신률이 극악인 음영지역 내의 수신률을 높여 안정적인 와이파이 속도를 낼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MK62가 커버할 수 있는 60평을 넘어선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새틀라이트 추가를 통해서 90평대까지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넓은 사각지대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 비대면 예배 등 언택트 활동이 많아지면서 넓은 커버리지의 유무선공유기의 필요성은 더욱더 높아졌으며 비용 대비 효과가 가장 좋은 네트워크 장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ternal_image


블랙 컬러의 아담한 크기는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사용하기 더 편해졌습니다. 전면에는 NIGHTHAWK 영문 로고가 화이트 폰트로 새겨져 있으며 바로 위쪽에는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게이터가 자리하고 있는 아주 심플한 구조입니다.


하드웨어 스펙을 보면, 쿼드 코어 프로세서, 256MB 메모리, 128MB 플래시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내장된 4개의 고성능 안테나를 통해 메시 와이파이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좌우 측면에는 아무것도 없는 매끈한 유광 코팅으로 마감처리 하였습니다.


상단부 디자인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패턴의 디자인으로 입체감을 살린 문양이 보면 볼수록

고급스럽습니다.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순환시키는 통풍구가 자리하고

있어 기능성까지 갖추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후면은 공유기인 라우터, 위성인 새틀라이트의 구성이 다릅니다. 라우터(MR60)의 경우에는 이더넷 포트가 2개이지만 노란색 줄이 쳐진 포트는 인터넷을 연결하는 WAN 포트로 1WAN + 1LAN 포트 구성이며 그 옆으로 전원 단자, 리셋홀, 싱크(Sync)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반면 새틀라이트(MS60)은 LAN 이더넷 포트 1개만 제공하며 나머지 구성은 전원단자, 리셋홀,

싱크 버튼 등 라우터와 동일한 구성입니다.




external_image



넷기어 MK62 바닥면에는 안정적인 거치를 위한 고무 패드 4개가 일정한 간격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정보와 접속을 위한 하드웨어, 네트워크 정보가 표기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 특히 라우터, 새틀라이트를 연동시킬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QR 코드가 스티커에 프린팅되어 있네요.


그리고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방출하기 위한 공기통풍구가 다량 타공되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공유기와 증폭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구조인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MK62를 사용하려면 인터넷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을 우선 연결합니다. 라우터는 공유기처럼 WAN 포트에 인터넷이 들어오는 케이블을 연결하고, 이렇게 연결된 공유기에 새틀라이트는 무선으로 연결하여 커버리지를 확장합니다.




external_image


스마트 폰에 나이트호크 앱을 설치한 후, 어플을 실행하고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이미 넷기어 계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기존 계정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수동선택 or QR 코드 연결중 QR 코드 연결 방식을 선택한 다음에 QR 코드를 스캔하여 자동으로 

연결하도록 합니다.




external_image


나이트호크 앱이 안내하는 순서대로 2.4GHz, 5GHz 와이파이 정보 수정, 관리자 권한으로 접속할 

수 있는 admin 계정 비밀번호 설정, 보안 질문 설정, 펌웨어 검색 및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 모든 설정이 끝나면 2~3분 정도 후에 자동으로 새틀라이트를 인식하여 라우터와 동기화시킵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설정 완료 메시지가 뜨며,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면 나이트호크 앱의 처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external_image


첫 화면은 장치관리자, 보안, 인터넷 속도, WiFi 분석, 네트워크 맵, WiFi 설정, 게스트 WiFi, 트래픽 미터 등의 8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메뉴로 들어가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면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가 기본 400Mbps를 넘어가 기가인터넷 콤팩트 속도를 감지합니다. 




external_image



넷기어 아머 서비스는 비트디펜더와 협력해 넷기어 와이파이 메시 시스템과 나이트호크 공유기에 대해 제공되는 사이버 공격 방호 솔루션입니다. 안티바이러스 및 랜섬웨어 보호, 네트워크 및 장치 취약점 진단, 비트 디펜더 토탈 시큐리티 2019를 기반으로 네트워크 시스템에 연결된 제한없는 모든 장치에 보호 기능을 지원합니다.


나이트호크 앱과 오르비 앱을 통해 원격 제어 및 실시간 보안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external_image



그리고 집을 방문한 손님을 위해 별도의 게스트 와이파이를 열어둘 수 있는데요. 하나의 WIFI로 가장 빠른 5GHz 대역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게스트 액세스 허용을 통해 빠른 와이파이 속도를 

즐길 수 있게 앱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메뉴인 트래픽 미터(Traffic Meter)는 넷기어 MK62에서 처리한 다운로드, 업로드의 트래픽 양을 모니터링하고, 이것을 알기 쉽게 그래픽을 통해서 보여줍니다. 




external_image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간의 데이터 처리는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인 802.11ax OFDMA 방식으로 처리합니다. 무선 속도가 866Mbps로 웬만한 공간에서는 충분히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으며 이지메시 와이파이 기술을 사용하여 통합 와이파이 속도가 1.8Gbps로 200㎡(60평) 범위까지 커버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최대 60평의 넓은 공간을 커버할 수 있으며, 넷기어 MK62는 기존 오르비보다 부피가 작아져서 협소한 공간에서도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빔포밍+ 기술로 스마트 기기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그 방향으로 무선 신호를 집중하여 속도 저하를 막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장치에만 데이터를 전송하여 연결되는 기기가 늘어나면 속도가 떨어지는 기존 공유기의 단점을 MU-MIMO 기술을 통해서 여러 대의 모바일 기기가 동시에 접속, 데이터를 전송해도 2배 정도의 빠른 속도를 랙 없이 제공합니다.




external_image


하나의 SSID로 통합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2대역, 5대역 와이파이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의 단일 SSID(NETGEAR24)로 작동하는 상태에서 38평 아파트에서 거실, 서재, 주방, 베란다 등의 공간을 이동하면서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먼저 거실에서 측정한 속도를 보면~ 다운로드 440Mbps, 업로드 385Mbps 속도가 나와 공유기만 사용했을때보다 20% 이상 속도가 더 잘 나오고 있습니다. 거실에는 PS4, IPTV, 블루투스 플레이어 등 와이파이 속도가 빨라지면 그만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와의 호환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external_image


이번에는 거실 책장에서 측정한 속도입니다. 거실 중앙보다는 다소 속도가 떨어지지만 기존 공유기만 사용했을때보다는 18% 이상 속도가 더 나오네요.

429Mbps 다운로드, 359Mbps 업로드 속도가 측정되어 와이파이 속도만으로도 모바일 게임은 물론 실시간 모바일 TV 시청, HD &4K 동영상 스트리밍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ternal_image



​주방쪽으로 이동하여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거실 중앙에서 공유기 자체를 옮겨올 수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속도 하락이 있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는데 좋은 속도가 나왔습니다. 417Mbps 다운로드, 373Mbps 업로드 속도로 신호를 증폭하여 커버리지를 넓혀주는 WIFI6 규격의 공유기의 성능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마지막으로 앞 베란다 쪽에서 측정한 속도로 다운로드 399Mbps, 업로드 355Mbps가 측정되어 집 실내에서도 상당히 좋은 속도들을 안정적으로 뿌려주고 있습니다. 너무 넓으면 힘들겠지만 적당한 크기의 일반 가정에서는 음영지역의 해소에 대한 부분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스트림 WIFI6 지원으로 11ac 성능 및 처리 용량 대비 최대 1.5배 향상된 WIFI 속도를 제공하여 기존의 공유기보다 더 안정감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공유기 역할을 하는 라우터의 랜포트에 PC를 연결하여 유선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기가인터넷 콤팩트 환경에서 다운로드 속도는 477.25Mbps가 나오며, 업로드는 더 빠른 475.70Mbps로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스마트폰은 모바일 기기 특성상 들고 이동하면서 사용할때 패스트 로밍 기능을 사용하여 가장 신호가 좋은 넷기어 MK62에 연결되어 동영상 스트리밍, 모바일 게임을 할때도 걱정이 없습니다. 


침실은 물론 거실, 서재, 주방, 욕실, 베란다 등 이동이 가능한 모든 곳에서 공유기가 바로 옆에 있는 듯한 빠른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넷기어 MK62는 집안의 음역지역을 찾아 커버해주기 때문에 언제 어디에서든 안정적인 와이파이 속도로 다양한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답니다. 



external_image



넷기어 MK62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간에는 11AX OFDMA 데이터 처리 기술을 적용하였을 뿐만 아니라 최대 1.8Gbps의 초고속 WIFI 성능으로 끊김없는 4K UHD 스트리밍 및 게이밍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유튜브에서 4K / 60fps의 뮤직비디오를 재생해 본 결과 한편을 감상할때까지 끊김이 한번도 없어 얼마나 안정적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external_image



고급 무선설정에서는 AX 기능 사용, 빔포밍과 같은 와이파이 속도, 안정성 및 범위를 증폭할 수 있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도록 관련 메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 부터의 접근시도를 차단하는 보안적 기능을 제공하는 SSID 브로드캐스트 사용 여부를 무선 설정에서 제어할 수 있답니다.




external_image



라우터 모드 외에도 공유기를 액세스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AP 모드를 지원합니다.




external_image


관리자 메뉴에서는 새틀라이트를 추가로 배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뉴를 별도로 제공합니다.




external_image



넷기어 MK62 WIFI6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는 11ac 성능 및 처리 용량 대비 최대 1.5배 향상된 속도를 제공합니다. 다수의 기기들의 접속 및 좁은 커버리지를 확장하여 한번에 많은 기기들이 속도 저하 없이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고 해주죠.


최대 1.8Gbps 통합 속도로 끊김없는 4K UHD 스트리밍 및 게이밍은 물론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에 유용한 제품으로 최대 60평까지 커버할 수 있어 한국내의 거의 모든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공유기 기능과 증폭기 기능의 제품으로 사각지대가 있는 넓은 공간이나 복층 구조의 공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2년 무상 AS 제공하는 만큼 2년간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FI6 규격을 지원하는 최신 기기들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나 다수의 와이파이 연결이 필요한 네트워크 기기들이 많은 환경, 무엇보다 음영지역을 차세대 WIFI6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로 해결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이 사용기는 넷기어로부터 제공받아 아무런 간섭없이 자유롭게 작성되었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