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노트북] 인강용 노트북 저렴한 가성비 LG 13UD50N-GX30K

Tesas
조회: 774
2020-08-24 22:15:34

최근 온라인 수업과 과제 위주의 수업, 그리고 재택 근무 등 온라인을 통한 활동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면 일단 기본적으로 인강용 노트북을 자연스럽게 많이 찾게 되는데요. 사실 뜻밖의 지출이 되는 케이스가 많아 노트북 저렴한 걸 더 많이 구비하려고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누구나 생각해보기로 어떤 노트북을 선택하는지는 확실히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것은 업무 효율이나 학습, 재택근무 효율에도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노트북 저렴이는 일상적인 업무를 할 수도 있고 수업 시청 및 편집이 자유로운 10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의 뛰어난 성능까지 갖췄습니다. 그만큼 가성비로 좋은 LG전자 13UD50N-GX30K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대략적인 개봉기에 앞서 스펙입니다.

CPU: 10세대 인텔® 코어™ i3-10110U

CPU 클럭: 2.1 GHz

터보부스트: 최대 4.1 GHz

스마트 캐시: 4MB

Panel: IPS LED Display

LCD 크기: 33.7cm

LCD 해상도: FHD

메모리: 8GB

그래픽: 인텔 UHD 그래픽스

SSD: 256GB (M.2 NVME)


전원 어답터는 제공을 하고 있으며 이외에 HD웹캠이 탑재가 되어있고 운영체제는 별도로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무게는 1.3kg으로 매우 가벼운 편입니다. 색상은 실버에 두께도 17.9mm로 캐주얼하면서도 전체적인 디자인은 슬림한 느낌을 부각하고 있습니다.


뒤의 힌지 부분이 넓기 때문에 고정력도 좋은 편입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펼쳤을 때 겉으로 보면 불안한 모양새가 있는데 반해 LG 전자 노트북의 장점은 바로 이런 안정성에 있다고 봅니다.


알루미늄 처리가 되어있어 기본적으로 전투형으로 들고다녀도 스크래치에서도 상당한 강점을 보여줍니다. 2개의 마이크로 SD 슬롯, USB 3.1, HDMI, 오디오와 USB-A 단자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썬더볼트라던가 라이트닝으로 통합하여 규격을 아예 통일하고 있는 모델도 종종 있는데 그래도 익숙하신 분들은 이런 구성이 좀더 편하죠.

특히 인강용 노트북이라고 한다면 주로 비디오라던가 화상 화면에서의 보기가 주가 되는데 이러한 호환성이 무엇보다 중요할 듯 싶습니다.


키보드의 타이핑은 키압이 낮은 상태에서도 묵직한 느낌이었습니다. 화면 비율이 작은 제품들이 가볍게 치는 것을 선호하는데 의외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많은 제품들이 이를 잘 구현하지 못하는 이유는 일종의 타격감으로 손가락에서 치면서 거기에 따라오는 반응은 매끄럽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는 손가락이 아픈 관계로 기계식말고 키 높이가 낮은 키보드를 추천받았었는데요. 사실 이런 노트북이 그럴 때 쓰기에는 편합니다.


Fn 키를 활용하여 화면 밝기, 비행기 모드, 잠금 활성화 등을 쓸 수 있습니다. 하판 위쪽에는 LED가 있어 전원 및 한영 여부, 배터리 체크가 가능합니다.


와이파이6 기본 지원이 되며 40~70만원대라고 하더라도 기본적인 그래픽 성능에 합리적 노트북의 이미지를 보여주려고 노력한듯 보입니다. 작문부터 포토샵이나 프리미어 프로와 같이 간단한 편집 위주로 할 경우에 상당히 유용한 라인업으로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인강 노트북을 선택할 때 많은 분들이 그래도 혹시라도 버벅이지 않을까 열은 많지 않을까 고민을 하실 거 같은데 기본적으로 실사용하면서 간단하게 테스트한 리뷰를 추가로 올릴 계획입니다.


슬림하면서 높은 휴대성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다양한 모드 환경에서도 최적의 사용성을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무게가 가볍고 부피가 작은 특성과 더불어 프로세서 성능의 향상으로 가벼운 동영상부터 그래픽 작업도 쉽게 할 수 있어 일하면서 갖고 다니기에는 좋http://prod.danawa.com/info/?pcode=11128038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1128038

http://prod.danawa.com/info/?pcode=11128038


사무용 크리에이터까지 가성비 노트북으로도 충분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다음에 좀더 살펴보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Lv26 Tesa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