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마이크로닉스 MANIC MG501 RGB 게이밍 마우스

블레더
조회: 1277
2020-08-31 16:09:42



- 소개


이 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MANIC MG501 RGB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MG501 RGB 게이밍 마우스는 블랙 색상 디자인에 비대칭 구조로 총 7개

의 버튼을 가지고 있는 마이크로닉스의 보급형 마우스입니다. HUANO 스위치를 적용해 2천 만

번의 높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ADNS-3050 센서로 총 6단계 DPI 최대 4000DPI까지 지원합니

다. 하단부 측면에 RGB LED 라인이 있고, 표면 재질은 무광 코팅을 적용시켰습니다. (부분 유광) 


크기는 126x69x42mm로 약간 큰 편이고, 무게는 대략 127g 입니다. 좌측 사이드 면에 버튼 1개

가 추가로 있는 것이 특징인데 더블 클릭 기능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 LED 커스텀, 매크로, 버튼 할당, 다양한 RGB LED 모드가 가능합니다. 무상 보증 기간은 1년

입니다.



- 패키지



상자 정면에는 MANIC MG501 RGB 제품 사진과 ADNS-3050 센서, RGB 라이팅 표기가 있네요.



하단 측면에는 바코드와 상호 및 모델명 A/S 전화번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상자 측면에는 제품 특징들이 적혀 있습니다.



상자 후면에는 스펙이 적혀 있네요.



하단에 밀봉 스티커가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MG501 RGB 게이밍 마우스는 비닐 포장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마이크로닉스 MANIC MG501 RGB 게이밍 마우스와 제품 보증서 1부 입니다.



- 외형



블랙 색상의 디자인에 비대칭형 구조로 총 7개의 버튼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무 재질 스크롤 휠 버튼과 DPI 버튼입니다. 스크롤 휠에서는 LED가 나옵니다.



후방에는 마이크로닉스 로고가 있습니다. LED가 나옵니다.



좌측 사이드 앞/뒤 버튼 이외에도 더블클릭 버튼이 추가로 있습니다.



표면은 무광 재질이고, 프레임 분리된 테두리 부분은 유광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유격, 마감, 도색 상태 매우 좋습니다.



앞/뒤 사이드 버튼은 비교적 큰 편이고, 바로 하단에 더블클릭 버튼이 있습니다.



좌/우 사이드 그립부는 물결 모양의 디자인으로 그립시에 구분감 있게 해 놓았습니다.



참고로 사이드 면은 고무 재질이 아닙니다. 약간 거친 표면의 플라스틱 질입니다.



사이드 그립부는 안쪽으로 약간 굴곡이 져 있는 구조입니다.



케이블 나오는 주위는 고무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후방 하단을 보니 RGB LED 라인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가운데로 갈수록 더 두꺼워 지네요.



테프론 피트는 총 3개이며, 센서는 한 가운데에 있습니다.



제품 시리얼 넘버가 바닥에 있네요.



케이블은 두꺼운 패브릭 재질입니다. 노이즈 필터에 마닉 케이블 타이까지 있습니다.


- 마이크로닉스 MANIC MG501 RGB 게이밍 마우스 외형 및 클릭감



클릭압과 클릭음은 구분감 있기 때문에 소리가 다소 크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좌/우

사이트 버튼은 다소 이질감이 느껴졌습니다. 스크롤 휠 버튼은 롤링시 부드럽고 조용했습니다.


- RGB LED



DPI는 총 6단계로 스크롤 휠과 마닉 로고에서 같은 색상의 LED가 나오며 순환식입니다. DPI 색

상 설정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단색(7가지)으로 가능합니다. 하단 라인에는 RGB LED가 나옵니다.

초록(500DPI)-빨강(100DPI)-파랑(1500DPI)-노랑(2000DPI)-보라(3000DPI)-주황(4000DPI) 입니다.



상단 LED는 하단 RGB LED에 비해 약간 어두운 느낌입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MG501 RGB 게이밍 마우스 RGB LED 영상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LED 모드가 가능합니다. 순서대로 하나씩 적용해 보았습니다.


- 소프트웨어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서 MG501 RGB 게이밍 마우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주소 : micronics.co.kr/micronics/view_download.php?id=106)



왼쪽에는 버튼 할당 메뉴가 있고, 오른쪽에는 총 4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DPI Setting, Lighting,

Parameter, Polling Rate 메뉴입니다. DPI 셋팅 메뉴에서는 DPI 세부 단위 및 색상 설정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소프트웨어를 설치 뒤에 더블 클릭 버튼과 DPI 버튼의 실행이 바뀌어 있네요.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DPI 버튼에 단계별로 총 7가지 색상 적용이 가능합니다. 세부 DPI는 250DPI 단위씩 됩니다.



매크로 기능에 초기화 버튼, 그리고 하단에는 프로필 기능도 있습니다.



라이팅 메뉴에서는 총 7가지 RGB 모드로 LED OFF도 가능합니다. (하단 RGB LED 라인만 적용)



파라메터 메뉴에서는 마우스 감도, 스크롤 속도, 더블 클릭 속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폴링레이트 메뉴에서는 125-250-500-1000Hz 설정이 가능합니다.


- 그립감 (핑거 그립 - 클로 그립 - 팜 그림)



제 손 크기(F9)는 남자 평균보다 약간 편이고, 비교적 작은 마우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크기가

큰 마우스라고 해도 맞는 경우가 있기는 한데, 마닉 MG501 RGB 게이밍 마우스는 후방 높이가

있다 보니 핑거 그립은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비대칭형이라 팜 그립도 다소 안 맞는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클로 그립으로 사용하게 되더군요. 사이드 그립부에 물결 모

양에 굴곡이 져 있어서 밀착감은 좋았고, 무광 재질이라 감촉도 괜찮았습니다. 그런데 장시간

사용시 크기와 무게가 약간 있다 보니 손목에 다소 무리가 갈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센서 테스트



- 게임



게임시 슬라이딩, 브레이킹, 포인팅 다 괜찮았으나, 크기가 있어서 다소 적응이 힘들긴 합니다.


- 총평



▶마이크로닉스 MANIC MG501 RGB 게이밍 마우스 특징 


- ADNS-3050 센서로 DPI 총 6단계 최대 4,000 DPI 지원

- 커스텀 RGB LED로 다양하고 멋진 디자인 연출

- 측면에 더블 클릭 버튼 추가로 활용도 높음

- 클로 그립에 좋고, 가성비 뛰어난 게이밍 마우스

- 소프트웨어 지원 (매크로 가능)

- 무상 보증 기간 1년  


▶마이크로닉스 MANIC MG501 RGB 게이밍 마우스 아쉬운 점.. 


- 크기가 다소 크다 보니 손이 작으면 그립 적응에 어려움..

- DPI 단위 설정이 250 DPI 단위라 더 세부적으로 못함..


"이 체험기는 마이크로닉스와 퀘이사존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22 블레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