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컴퓨터 배그 게임용 가상 7.1 USB RGB 헤드셋 추천 젬스트 LEF S40

삽살이사랑
조회: 620
2020-09-23 16:13:01







트렌드를 반영한 게이밍 배그 헤드셋 젬스트 LEF S40


PC를 구성하는 핵심부품에 RGB 또는 LED 조명효과를 기본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본래 조명효과는 게이밍기어의 영역이었는데 이제는 PC를 구성하는 전 영역에서 튜닝효과로 시각적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목하고 있는 것 같다. 게이밍기어 유통업체인 주)젬스트에서도 RGB 조명효과와 함께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게임용헤드셋 을 출시했다. 이전 LEF K13 베누스와 다른 점은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RGB조명과 좀 더 개선된 착용감을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에 완성도를 높였기 때문에 성능과 만족도를 높였다고 할 수 있겠다.



정식 명칭은 #젬스트 S40 가상 7.1 RGB #게이밍헤드셋 으로 업체의 오랜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에 출시된 기기로 헤드셋 부문에 있어서 가성비 모델로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PC게임 부분에서 3위에 랭크되어 있는 배틀그라운드의 경우에도 7.1 채널을 지원하는 헤드셋 착용 유무에 따라 승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배그헤드셋 으로 최적화된 기기라고 할 수 있겠다.





#게이밍기어 유통업체인 젬스트의 경우 설립자가 이전부터 헤드셋 부문에 있어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설립한 회사로 국내 PC방은 물론 온, 오프라인에서도 많은 사용자가 선택하고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다. 주기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고,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이끌어내는 제품을 유통해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젬스트 LEF S40 7.1 헤드셋 은 USB 방식으로 별도의 코덱 없이 USB 연결만으로 가상 7.1 채널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가청주파수 영역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풀레인지 유닛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2만원 후반대로 형상된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박스디자인과 재질의 완성도가 매우높다. 측면에는 직관적으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창이 적용도어 있고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스펙을 안내하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다.




골판지 재질의 틀로 안전하게 수납되어 있는 가상 7.1 RGB #컴퓨터헤드셋 젬스트 LEF S40






외형으로 볼 때 기존 K13 베누스 보다 부피감이 줄어든 것 같지만 디자인 부분에서 좀 더 완성도를 높였다.






아날로그 방식의 유선 리모컨도 볼륨조절 다이얼에 위치한 +, - 의 방향이 수평에서 수직으로 변동되어 사용시에도 헷갈리지 않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개선된 것 같다.






USB 방식의 유선 헤드셋의 경우 자칫 단선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LEF S40은 단선방지 케이블을 적용하여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페라이트 코어가 기본 장착되어 노이즈 간섭을 최소화 시켰다.






#헤드셋 착용시 편안함을 좀 더 극대화 시켜주기 위해 하우징의 크기가 좀 더 작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자 모양을 캐릭터화 한 LEF(레프) 앰블럼이 하우징 중앙에 위치해 있다. 메탈 느낌을 주기 위해 메탈실버로 도색한 하우징의 중앙과 가장자리 부분에서 RGB 조명효과를 제공한다. 이어컵도 도톰하고 부드럽게 제작되어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고감도 무관절 마이크의 경우 360˚ 자유자재로 움직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 끝 부분에는 LED 램프가 적용되어 시각적 만족도를 높여준다.






슬리빙 처리된 이중 구조의 헤어밴드의 경우 좀 더 납작하게 설계되어 안정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헤어밴드의 쿠션도 도톰하게 제작되어 머리에 큰 압력을 가하지 않기 때문에 만족스런 착용감을 제공한다. 개인사용자 뿐만 아니라 PC방에는 좀 더 강한 내구성을 요구하게 되는데 내구성 면에서도 매우 만족스럽다.






신체특성상 사용자 마다 두상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밴드조절(헤어밴드가 늘어 났을 때 최대 5CM)이 가능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젬스트 S40은 자동밴드조절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서 두상이 큰 사용자들도 여유있게 착용할 수 있다.





국내 출시되는 2만원대 헤드셋 제품 중에는 사용자의 두상에 맞게 하우징과 밴드가 연결되는 부분에 관절을 적용하여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제품이 많지 않다. 젬스트 레프 S40은 최적의 착용감을 위해 인체공학적 설계가 접목되었다. 역시 가성비 #게이밍헤드셋추천 !




헤어밴드 안쪽에는 KC인증마크와 함께 보증을 안내하는 워런티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일반 사용자의 경우 임의로 헤드셋을 분해시 손상된 염려가 있기 때문에 임의 분해를 권장하지 않는다. S40에는 50mm 대구경 풀레인지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적용되어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다. 안쪽에도 PCB와 함께 다양한 선들이 깔끔하게 정돈된 모습이다.





이어컵을 분해한 모습으로 젬스트에 적용된 이어컵의 재질은 타사 브랜드 제품보다 좀 더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느낌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성비 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RGB LED 조명효과는 웨이브로 다양한 컬러가 순환되는 방식으로 전달된다. 컴퓨터의 RGB 효과와 너무 잘 어울리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시각적으로 튜닝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젬스트 홈페이지 - 고객지원 - 자료실 에서 젬스트 게이밍 헤드셋 통합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피커와 마이크의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며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발자국 소리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이퀄라이저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프로파일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USB 연결 방식이라서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지만 가상 7.1채널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 드라이버 설치는 필수다. USB 연결을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활성화가 안된다면 윈도우 + G 키로 S40 기기를 선택하면 된다.





언급했던 것 처럼 배그를 잘하는 사람도 초보자들도 배그를 좀 더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기본적인 게이밍기어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필자의 경우도 가상 7.1 게임용 헤드셋으로 S40으로 장시간 게임을 진행한 결과 적의 발자국 소리, 총성, 저격수의 위치 등을 파악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다. 소리가 들려오는 방향으로 마우커서를 위치시키면 적을 발견할 수 있는 높은 싱크로율을 제공한다.



스쿼드시 고감도 마이크 또한 입에 가까이 가져가지 않아도 팀원에게 정확한 발음으로 피드백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의사소통시에도 매우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외에도 노트북에 연결해서 음악을 감상하거나 영화, 드라마를 시청하는데도 전용 헤드폰과 게이밍헤드셋에 어느정도 차이는 발생할 수 있지만 두 개의 제품을 준비해서 게임따로 음악따로 들을 수 있는 여건이 안되시는 분들에게도 부족함 없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RGB를 지원하는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다면 젬스트 가상 7.1 RGB LEF S40


음 #헤드셋 을 받고 느낀 부분은 #게이밍이어폰 이 최근에 많이 출시되는데 뭐가 좋을까? 라는 생각이었다. 하지만 게이밍 이어폰의 경우 필자는 헤드셋 착용시 여름에는 에어컨을 켜도 무덥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헤드셋이 주는 장점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금처럼 선선한 계절에는 헤드셋이 가장 완벽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LEF S40의 이어컵의 착용감은 동급대비 제품군 중에서도 매우 높다. 차음능력 또한 나쁘지 않다. 그만큼 현재 즐기고 있는 게임, 음악의 소리에 집중할 수 있다. 게이밍 이어폰의 경우 커널 타입이라서 아무래도 차음능력이 헤드셋에 비해 낮고 드라이버 유닛의 풍성함에도 꽤 많은 차이가 있다.



고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지금까지 젬스트에서 출시된 제품 중에서 디자인이 우수하다. #RGB헤드셋 여기에 RGB LED 조명을 접목해 시각적 만족도를 배가시켰다. 헤드셋 거치대에 위치 시켰을 때 그 만족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그래서 트렌드, 트렌드 하는 것 같다.



지막으로 약간의 아쉬움이 있다면 통합드라이버 소프트웨어에 RGB 조명과 관련된 메뉴가 마련되면 좋겠다. 2만원 후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가성비모델에 어쩌면 요구하면 안되는 기능이지만 만약에 있다면 다양한 효과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면? 이것 처럼 좋은 가성비 제품이 있을까? 아마도 없을 것 같다. 하우징의 크기가 약간 슬림화 되면서 통울림이 작아 처음에는 저음부 부분이 아쉽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이 부분은 게임 한 판만 해도 적응되는 부분이다. 비대면 시대가 되면서 PC나 게이밍기어와 관련된 소비가 조금은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원격수업, 재택근무 외에도 분명 게임을 시작하는 사람도 있을 거라고 본다. 지금 가성비 모델을 찾는다면 젬스트 LEF S40 #헤드셋추천



이 사용기는 주)젬스트에서 제공된 제품으로 작성된 객관적인 후기입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pet780



Lv12 삽살이사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