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EX7700 온라인 수업, 인터넷 강의 필수품

파웍스
조회: 689
2020-09-24 21:15:35


external_image


와이파이(WiFi) 무선 신호를 넓혀주는 증폭기, 확장기는 공유기와 다른 용도이지만 집안 곳곳의 와이파이 속도를 끌어 올리는 목적은 같다고 할 수 있다. 스마트 시대에 접어들면서 IoT 관련 장치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지면서 보다 안정적이고 많은 기기들이 동시에 접속을 해도 속도가 저하되지 않는 네트워크 환경을 필요로 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코로나19로 인하여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인터넷 강의 등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품질이 유지되어야 함에 따라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과 같은 무선 확장기가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external_image


이번에 소개할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EX7700은 이런 와이파이 사각지대를 해결 할 수 있는 가정용 네트워크 디바이스로 통합 최대 속도 2.2Gbps로 강력한 속도를 지원한다.


스마트폰, 노트북, PS4, XBOX, 닌텐도 스위치, TV, IPTV 셋탑박스, 디빅스 플레이어,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같은 디바이스는 무선으로 연결해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집안 곳곳에 끊김없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공유기의 한계로 인하여 속도저하, 끊김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다른 대안을 생각해야 한다. 


external_image


집에서 문을 닫아도, 콘크리트 벽이 아무리 많아서 무선 인터넷 속도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무선 증폭기 넷기어 EX7700은 일반 증폭기와는 비교할 수 없는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트라이(Tri[3]) 밴드 메시 와이파이 기술을 사용하여 강력한 무선 확장 기능을 제공하여 집안 어디에 있어도 끊김없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external_image


넷기어 EX7700 구성품으로 EX7700 본체, 사용 설명서, AC 전원 어댑터로 이루어져 있다.



external_image


트라이밴드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EX7700은 통합 최대 속도 2.2Gbps의 초고속 AC2200 증폭기이다. 


증폭기 크기는 199mmx154mmx54mm으로 작지는 않지만 세로 거치가 가능하여 점유하는 공간이 극히 적은 편이다. 중앙 하단에는 넷기어 영문 로고가 깔끔하게 새겨져 있으며, 위쪽에는 증폭기 연결 상태를 확인 가능한 4개의 LED 창이 자리하고 있다.



external_image


증폭기 전면 상단에는 공유기 링크 LED, 라우터 링크 LED, WPS LED, 이더넷 LED가 왼쪽부터 차례대로 위치해 있다. 흰색 점등, 점멸시 최상의 연결 상태를 되며,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각각 LED의 특성에 맞게 작동한다.



external_image


후면에는 WPS 버튼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입출력 단자와 연결단자로 구성되어 있다. 왼쪽의 첫번째 WPS 버튼은 암호화되어 있는 공유기와 넷기어 EX7700을 무선으로 손쉽게 연결할때 사용하는 버튼이다. 


두번째에는 모두 2개의 이더넷 연결 포트가 자리하고 있는데 이 포트들은 PC와 공유기를 유선 랜케이블로 직접 연결할때 사용하며, 유선으로 연결될 경우에는 AP모드로 활용할 수 있다. 무선 액세스 포인트로 사용하는 경우에 위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3개의 밴드를 이용하여 강력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이어서 전원 버튼, 전원 단자, 리셋 홀이 자리하고 있다.



external_image


증폭기 상단에는 방열을 위해 공기 통풍구가 촘촘하게 뚤려 있는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external_image


크기는 아담한 편이며 측면 두께도 얇야서 어디에 두어도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콘센트와 거리는 대략 2미터까지 커버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넷기어 EX7700 증폭기 하부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2곳에 부착되어 있으며 제품 시리얼 번호와 맥 어드레스, 기타 정보가 새겨져 있다. QR 코드로 스캔하면 증폭기를 인식, 나이트호크 앱으로 이동하여 설정하는 과정으로 넘어간다.


내부 부품이 보이는 공기 통풍구는 촘촘하게 뚤려 있는게 발열 대책에 대한 세심함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세로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받침대 역할을 하는 부분으로 가로로 눕혀서 사용하는 것보다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아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있다. 



external_image


무선 확장기 EX7000은 총 2개의 이더넷 포트 제공으로 유선으로 2대의 PC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유무선으로 모두 연결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하며 먼저 해야할 것은 공유기와 무선으로 연동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증폭기의 특징중 하나로 여기에는 2가지 방법이 있다. 파워 LED의 색상이 오렌지이며 부팅중, 녹색이면 부팅이 완료되어 동기화시킬 수 있다는 상태를 의미한다.



external_image


댁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존의 유무선공유기와 EX7700 무선 증폭기를 연결하는 방법중 가장 간단한 WPS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 증폭기의 WPS 버튼을 누리고, 다시 5분 안에 공유기의 WPS 버튼을 누르면 암호화되어 있어도 스스로 알아서 동기화된다.


WPS LED와 공유기 링크 LED가 점등되면서 공유기와 증폭기 간의 연결이 정상적인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라우터 링크 LED는 스마트폰, PC이 연결되어 있을때를 알려주는 LED로 흰색 

점등이 되면 연결상태이며, OFF 되어 있으면 미연결 상태이다.



external_image


증폭기와 공유기가 무선으로 상호 정보를 교환하여 2.4GHz 대역이나 5GHz 대역중 최상의 대역을 찾아 자동으로 연결시켜 준다. 왼쪽 첫번째 링크 상태 표시창이 화이트 컬러로 점등되면 공유기와 증폭기가 무선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뜻한다. 


2.4GHz, 5GHz 대역 모두 사용이 가능한 상태이며 인터넷도 정상적으로 링크되어 있으며 유선 랜 케이블까지 연결하면 마지막 LED 램프도 화이트 색상으로 점등된다.



external_image


케이블 연결, 설정 방법, 상세한 사용 방법은 빠른 및 상세 가이드에 나와 있으므로 설치가 어렵게 느껴지는 유저들이라면 설명서를 보고 하나하나 따라서 하면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나이트호크 앱을 증폭기 SSID로 연결한 상태에서 실행시키면 공유기의 5GHz SSID에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다. 하나의 SSID로 사용하는 것이 기본 세팅 사항이므로 2개 이상의 SSID가 나오지 않는다고 고장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external_image


와이파이 확장기 EX7700도 공유기처럼 관리자 화면에서 필요한 몇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나이트호크 앱만 사용해도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다. 

 

데스크탑 PC에 이더넷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할때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www.mywifiext.net or 

http://192.168.0.108를 입력하면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자동 접속된다.



external_image


관리자 계정을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으며 내장된 스마트 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2.4GHz, 5GHz 대역의 SSID를 선택하여 세부적으로 다시 설정할 수 있다. 


여기서 설정이라고 하면 공유기와 증폭기의 무선 연결을 의미하며, 와이파이 범위 확장기로 사용할 때를 말한다. 2.4GHz WiFi 네트워크는 ajuri2.4, ajuri5G WiFi 네트워크에서는 ajuri5G를 선택하여 공유기와 증폭기를 연결할 수 있는데 2.4GHz는 속도가 떨어지므로 5GHz 대역으로 연결하면 된다.



external_image


넷기어 EX7700은 와이파이를 증폭시키는 기능의 네트워크 장비라 공유기처럼 많은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다. 일반적으로 하나의 와이파이 이름 활성화, 스마트 커넥트 활성화, MU-MIMO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메뉴만 제공하고 있다.


MU-MIMO 기능 지원으로 다수의 기기가 동시에 접속해도 속도 저하없는 안정적인 기가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와이파이로 연결되는 모든 장치들을 넷기어 EX7700 증폭기에 안전하게 연결하는 WPS 기능을 푸시 버튼으로 사용할 것인지 PIN 번호로 사용할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는 WPS 메뉴이다.




external_image


넷기어 EX7700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와 공유기를 설정하면 단일 SSID나 듀얼 SSID을 사용할

수 있다. 동기화되면 통합 SSID로 하나만 사용할 수 있으며 ajuri5G 와이파이 SSID로 연결되면 

나이트호크라는 앱을 통해서 몇가지 기능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장치관리자, 인터넷 속도, WiFi 분석, 네트워크 맵, WiFi 설정, 지원 등 자주사용하는 기능과 무선 

와이파이 회선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external_image


WiFI 분석 메뉴에서는 총 6가지 툴을 제공하여 와이파이 상태나 속도를 체크해 볼 수 있다. 

신호 강도, 연결 속도 테스트, 신호 그래프, 채널 그래프, 채널 간섭 등 일종의 회선 자가 체크 

툴이라고 보면 되겠다.



external_image


EX7700과 같은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의 용도는 집에서 생기는 사각지대를 없에는 것이다. 

확장기, 증폭기로 공유기의 대역폭을 일정 공간으로 확장하는 것으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 스팟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인터넷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방에 기가인터넷이 들어오는 회선과 공유기가 있고 거실로 내와 노트북에서 속도를 측정하면 유무선 속도가 비슷하게 나온다.



external_image


증폭기를 공유기와 연결하여 가장 좋지 않은 상태의 공간에 배치하여 속도를 측정해 봤다. 


갤럭시 노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역대는 5GHz로 게임, 4K 동영상 스트리밍, 자료를 내려 받을때 가장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에서 가장 빠른 속도는 336Mbps였으며, 업로드는 355Mbps로 100Mbps 광랜 속도의 3배가 넘는 아주 만족스러운 속도이다.



external_image


나머지 다른 장소에서 측정한 속도는 최소 300Mbps의 다운로드 속도가 넘고, 업로드는 최고 380Mbps까지 출시되어 4K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게임, 스포츠 라이브 감상과 같이 순간 대역폭을 많이 사용하는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다.


external_image


노트북, 스마트폰은 대부분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무선으로 게임을 즐기거나 유튜브와 같은 고해상도 동영상을 감상한다. EX7700 무선 증폭기는 사각지대에서도 안정적인 연결 상태를 유지하는 능력이 뛰어나 랙 없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인터넷 환경을 구축해준다.


극강의 음영지역이었단 베란다에서도 이제 안정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모바일 게임은 물론 4K 동영상 스트리밍도 끊김없이 부드럽게 재생하였다. 


EX7700 확장기 하나로 집안 곳곳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 투자 대비 효과는 확실하며 최근 많아지고 있는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을 위한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다. 



external_image


대역폭 감소없이 신호가 약한 지역에 강한 신호를 보내 속도 저하없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넷기어 EX7700. 트라이밴드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로써 FastLane3 기술을 통해 기존 공유기와 EX7700 증폭기간에 최대 866Mbps의 광대역 전용 무선백홀을 지원하여 노트북, 스마트폰과 

같은 장치에서 듀얼 밴드 증폭기 대비 최대 2배나 빠른 속도를 구현한다. 


퀄컴 IPQ4019 쿼드코어 프로세서, 1GB 플래시 메모리, 256MB 램의 하드웨어 스펙과 MU-MIMO, 

빔포밍+ 기술과 고성능 내장 안테나 탑재로 음영지역을 속도저하, 신호 끊김없이 언제 어디에서나 제 속도로 사용할 수 있는 하이 퍼포먼스 증폭 성능을 가지고 있다. 


실제 음역지역에서 테스트한 속도도 만족스러웠으며 공유기가 위치는 곳과 아빠(재택근무), 아이들이 있는 방(온라인 수업) 사이에서 잘 터지지 않는 와이파이로 불만족스러웠던 집이라면 트라이밴드 메시 증폭기 EX7700이 쉽게 해결해 줄 것이다.



이 사용기는 넷기어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