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쿨러/팬] 가성비 화이트 CPU 쿨러!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다나와 체험단 리뷰

디젯 | 조회: 213 |

잘만(ZALMAN)은 컴퓨터 냉각 장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국내의 우수 기업 중 하나입니다. 단순히 국내에서만 유명한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오픈마켓에 우리나라 기업 잘만의 CPU 쿨러를 찾아볼 수 있죠. 잠시 주춤한 적이 있었지만 대세에 맞는 RGB, 화이트, 가성비 CPU 쿨러를 다수 선보이면서 화려한 재기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잘만의 가성비 화이트 CPU 쿨러인 잘만 CNPS10X OPTIMA II RGB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히트 싱크가 AUTO RGB가 적용된 화이트 상단 커버가 적용되어 있으며 메인보드에 5v ARGB 단자가 없어도 AUTO RGB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죠. 또한 그 디자인도 3만 원대 제품인 것을 알기 어려울 만큼 굉장히 미려합니다.

또한 잘만 CNPS10X OPTIMA II RGB는 인텔 최신 프로세서인 10세대 1200LGA 규격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1. 패키지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패키지에는 화이트 제품의 사진이 전면에 보이고, 뒷면에는 각 나라의 언어로 제품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전 세계로 수출되는 잘만의 CPU 쿨러이기 때문에 당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설치에 필요한 각종 나사 및 가이드와 팬, 히트싱크와 설명서가 있습니다.

 

제품 설명서는 CPU 쿨러 설치를 위한 자세한 방법이 나와있으므로 절대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2. 히트 싱크 및 팬 디자인


 


트싱크는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게 모서리에도 커버로 덮혀져 있습니다. 굉장히 고가의 제품들도 이런 커버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디자인만 놓고 보면 가격대를 알기 어려울 만큼 설계가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히트싱크의 모서리는 날카로워서 손이 베이기 쉽고 다른 제품과 닿았을 때 스크래치를 유발하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커버가 덮인 것을 선호합니다.

 


히트싱크는 정교하게 제작된 고품질의 알루미늄 방열판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알루미늄은 부식에 강하고 방열 효과가 뛰어난 소재 중 하나입니다.

 



잘만 CNPS10X OPTIMA II RGB는 4개의 구리 히트파이프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DTH(Direct Touch Heatpipes) 베이스가 적용되어 있어서 CPU의 발열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냉각 성능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화이트 색상의 히트 싱크 커버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마감이 굉장히 훌륭했고 일체화된 디자인이 특히 마음에 듭니다. 상단에는 RGB LED가 점등되는 광확산 소재가 미려한 디자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잘만 CNPS10X OPTIMA II RGB의 팬은 저소음의 120mm 사이즈 PWM 팬이 탑재되었습니다. 이 팬도 역시나 Spectrum AUTO RGB가 적용되어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RGB가 점등됩니다.

 



잘만 CNPS10X OPTIMA II RGB의 팬이 특이한 점은 이렇게 듀얼 블레이드가 적용되었다는 점인데요. 듀얼 블레이드는 더욱 강력한 냉각 성능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만드는데 탁월한 잘만의 특허 기술입니다.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120mm 번들 팬에는 진동 방지 고무패드가 적용되어 소음 및 진동을 줄여줍니다.

 



히트 싱크 커버와 팬 모두 화이트 색상이기 때문에 깔끔한 화이트 조립 PC를 구성하는 원하는 유저들에게 굉장히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조립 방법


 


잘만 CNPS10X OPTIMA II RGB는 백플레이트에 CPU 쿨러 나사를 조립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AMD 시스템에서 무 뽑기를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런 조립 방식은 CPU 쿨러를 단단하게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INTEL 조립 기준, 백플레이트에 미리 나사를 끼운 다음 메인보드 뒤편에 대고 CPU 쿨러를 나사로 체결하면 되는 방식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한 가지 단점을 꼽자면 아래에 보이는 나사가 따로 고정이 되지 않아 쉽게 빠져버려서 조립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손이 3개라면 조금 더 쉬웠을 텐데 약간 어려움이 느껴지더군요.

 



마지막으로 팬을 히트싱크에 조립한 다음 기본으로 제공되는 Y자 스플리터 케이블을 CPU_FAN 단자에 연결하면 모든 조립이 끝이 납니다.





4. RGB 연출 및 소음 테스트


 

잘만 CNPS10X OPTIMA II RGB는 AUTO Spectrum RGB가 적용되어 있어서 메인보드에 5v ARGB 단자가 없어도 RGB LED를 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인보드 싱크가 선택적으로도 불가능한 것은 다소 아쉽지만 고급 메인보드에만 적용되는 5v ARGB 단자가 없어도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은 장점으로 보입니다. RGB LED가 과하다고 생각되지 않을 만큼 LED가 굉장히 부드럽게 퍼지는데요. 팬 속도에 따라 LED의 밝기 변화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일정한 수준의 밝기를 유지합니다. 색감도 파스텔톤이라서 저렴해 보이지 않고 굉장히 아름다웠습니다.

 


※ 위 테스트는 팬 3개를 모두 동작시켰을 때의 결과이며 간이 측정기로 측정되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또한 주변의 생활 소음이 들리는 상태로 38 dBA가 제품의 팬 동작을 OFF 했을 때 아무런 소음이 들리지 않는 기점입니다.

800 RPM 구간에서는 다른 팬에 소음이 묻힐만큼 저소음이었고 최대 1500 RPM에서도 43 dBA밖에 되질 않는 수준의 준수한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5. 총평



잘만 CNPS10X OPTIMA II RGB는 화이트 조립 PC 구성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굉장히 좋은 제품입니다. 히트 싱크 대부분이 화이트 커버로 덮여있기 때문이죠. 보통 이 가격대에서는 히트 싱크가 전부 노출되어서 미관적으로도 그렇고 날카로운 방열판이 보여서 그다지 좋지 않은 기억이 많았는데 3만 원대에 이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놀랍습니다. 성능도 굉장히 준수하기 때문에 저소음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잘만 #CNPS10X #OPTIMAIIRGB #다나와 #가성비CPU쿨러 #CPU쿨러 #cpucooler #CPU쿨러추천 #쿨러추천 #가성비추천

Lv4 디젯

메뉴 인장보기 EXP 7%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