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144Hz 게이밍모니터추천 벤큐 MOBIUZ EX2710 리뷰

야콤
조회: 1587
2020-10-05 08:43:42




"144Hz 게이밍모니터추천 벤큐 MOBIUZ EX2710 리뷰"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아이케어 기능에 144Hz의 게이밍모니터인 벤큐 MOBIUZ EX2710을 체험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BenQ모니터를 리뷰 해 보았지만 게이밍모니터는 처음 사용을 해 봤는데 144Hz의 주사율과 1ms의 응답속도로 원활한 게이밍환경 및 플리커프리,로우 블루라이트 HDR 등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옵션 등을 활용한 게임 및 영화시청용 모니터로 벤큐 MOBIUZ EX2710을 추천합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우선은 박스 언박싱부터 해 볼게요.


27인치모니터답게 박스크기도 큼지막하네요.



제품 구성품으로는 모니터본체와 간편장착이 가능한 100x100mm 사이즈의 베사홀 스탠드,모니터받침대,후면커버,전원케이블,HDMI 케이블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144Hz 게이밍모니터에 왠 HDMI케이블 구성이지?? 라고 생각을 하신다면 HDMI 2.0을 지원해서 144 주사율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



지금까지의 벤큐의 여러라인의 모니터를 사용해봤지만 확실히 게이밍모니터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이상 무난하고 심심한 디자인은 안어울린다는걸 안건지 나름 멋을 준 듯한 스탠드디자인입니다.



삼각형의 받침대에 미끄럼방지 부위나 오렌지컬러로 포인트를 준 것 까지 여기저기 게이밍기어에 어울릴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조립하는데 있어서 모니터스탠드 및 받침대 조립하는데 드라이버가 전혀 필요하지 않고 오직 손으로만 조립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모니터암을 사용하는 유저를 위해서 100x100mm 베사홀도 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후면 포트 왼편에는 3.5mm 오디오포트,HDMI 2.0 x 2개 /  DP포트 x 1개 와 오른편에 전원포트가 자리해 있습니다. 특징이 있다면 바로 선을 깔끔하게 보이도록하는 후면커버가 있다는점! 선들을 가운데로 몰아서 정리해둘 수 있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모니터를 정면으로 바라봤을 경우 오른편 뒷쪽에 전원버튼,디스플레이설정버튼 및 메뉴컨트롤을 할 수 있는 조그다이얼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니터메뉴버튼은 이런 조그다이얼이 간편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앞쪽에는 HDRi 로고아래에 버튼이 있는데 일반 HDR부터 Game,Cinema용 HDR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바로가기버튼 역할을 합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그리고 요즘 게이밍모니터에는 왠만하면 다 탑재되어있는 높낮이,틸트,스위블 기능은 있지만 세로모드의 피벗기능은 없습니다. 좌우 스위블과 뒤로 화면을 넘기는 각도는 20도정도로 폭이 크지는 않으며 높낮이는 최대 391.47mm~521.47mm 높이로 조절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받침대 부분에는 이렇게 세모크기 만큼 공간이 남는데 사이즈가 닌텐도스위치 하나가 딱 들어갈 정도의 공간이고 그 외 스마트폰이나 외장하드를 올려둬서 공간활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모니터 베젤은 거의 2mm수준으로 아주 얇지만 화면가에 6mm 정도의 이너베젤이 존재합니다.


이너베젤은 좌우상단쪽에 자리 해 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다음은 모니터테스트 사이트에서의 불량화소,빛샘,멍,한지,명암비,가독성,색상비,주사율,시야각,이미지표현 등등 확인을 해 봤습니다. 벤큐 MOBIUZ EX2710은 IPS패널로 시야각에 있어서도 자유롭고, HDRi 지원으로 이미지의 채도나 선명도가 좋아 사진,영상을 볼 때에 몰입감과 텍스트 역시도 뚜렷하게 표현해줍니다.



external_image



그래서 게이밍 이외에도 유튜브,넷플릭스,영화감상에 있어서도 여러가지 디스플레이 모드들을 활용하여 원하는 색감으로 시청을 할 수 있었는데요.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우선은 모니터 정면 하단에 있는 HDRi버튼으로 변경가능한 게임,시네마 HDRi 모드 변경이 있는데. 기본적인 모드로는 솔직히 제 눈에는 너무나도 미세한 변화만 느껴졌습니다.



화면의 밝기나 명암 채도 등등에 따라 다를 순 있겠지만 기본 모드와는 별개로 밝기 및 그레이 스케일 등등을 수작업으로도 조절 할 수 있어서 입맛대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빠른메뉴 이외에는 컬러모드를 활용해 FPS,RPG,레이싱게임,표준색상,sRGB,M-book,전자종이 모드로 변경 할 수 있는데 이 메뉴들 역시도 세부로 들어가 블랙이퀄라이즈부터 라이트튜너,컬러바이브런스,밝기,명암,감마,색온도,AMA 등등 디테일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각 모드별 색상은 9등분으로 나눠서 편집을 해 봤는데요. 화면속 게임은 바이오하자드 RE2로 어둑어둑한 분위기가 특징인데 어두운 곳에 숨은 적들을 잘 볼 수 있도록 강제로 발게 보여주는 FPS모드를 활용한다면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에서도 적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겠죠??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그리고 주변 조도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화면의 밝기를 조절 해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으면 눈물을 뚝뚝 흘리는 저같은 사람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고 그리고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으로 백색화면에서도 따뜻한 색으로 색온도를 변화 시켜줘 눈을 덜 피로하게 해줍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지금까지는 아이케어기능에만 집중한 브랜드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런 게이밍모니터까지도 완성도 높은모습을 확인하고 나니 조금은 놀랬습니다. 사실 딱 이런 스펙으로 QHD급 모델이 나온다면 아마 27인치 144Hz 게이밍모니터 중에서는 정말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아요.



동급 기본사양 제품 중에서는 가격대가 있지만 그럴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모니터라고 생각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200843



#모니터 #게이밍모니터 #144Hz모니터 #게이밍모니터추천 #모니터추천 #MOBIUZEX2710



external_image

Lv8 야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