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가성비 RGB팬의 탑~! topower COOLER WING JINI-R2 120 RGB (3PACK/Controller) 사용기

아이콘 Skywalkers
조회: 743
2020-10-12 00:41:02






1. topower COOLER WING JINI-R2 120 RGB (3PACK/Controller)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topower COOLER WING JINI-R2 120 RGB (3PACK/Controller) 시스템 쿨러입니다.


견고하고 정숙한 하이드로닉 라이플 베어링을 채택하여 일반적인 슬리브 팬보다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며 무려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조명효과를 지원하는 다채로운 RGB 감성의 120mm 쿨링팬 3개와 전용 컨트롤러가 패키지로 구성된 몽환적이고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을 구현해주는 제품입니다.


하나의 컨트롤러에 총 10개의 팬과 2개의 LED 스트립을 연결할 수 있고 단품으로도 팬을 따로 판매하고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만큼 구매해서 튜닝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메인보드의 RGB헤더 연결단자가 아닌 자체 컨트롤러인지라 메인보드와의 동기화가 되지 않는 점은 구매전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메인보드 소프트웨어 설치해서 제어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전용컨트롤러로 100가지 이상의 효과를 손쉽게 제어하는게 더 편하더군요.


리모트 컨트롤러에서는 팬 속도 조절까지 가능해서 저소음 시스템을 구축하는데도 용이하며, 듀얼링 디자인으로 흡기와 배기 구분없이 아름다운 RGB LED효과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튜닝 RGB 시스템 팬 리뷰를 여러가지 제품으로 진행을 했었지만 단연 가장 아름다운 팬이라 판단됩니다.


지금부터 topower COOLER WING JINI-R2 120 RGB (3PACK/Controller)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패키지는 블랙컬러 바탕에 제품의 실사진이 인쇄된 심플한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구성품들




진동방지 실리콘 롱 볼트




팬 장착 스크류




리모트 컨트롤러




전용 컨트롤러 허브와 전원 커넥터





3. 제품 외형





HYDRAULIC RIFLE(하이드로닉 라이플) 베어링이 적용된 7개의 팬 블레이드는 슬리브보다 낮은 마찰작용으로 저소음 환경에서도 탁월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쿨러의 나사홀 8곳에 진동 방지 러버패드를 장착하여 FAN이 동작할 때 발생하는 진동을 줄여줍니다.




듀얼링이 적용된 프레임의 모습

흡기나 배기 어떤 곳이든 화려한 LED 효과를 제공합니다.






후면 모습





팬은 이중 케이블로 연결되어서 팬 전원과 RGB를 동시에 동작하게 됩니다.

기존의 일반적인 RGB팬이 4핀 전원따로 RGB 전원따로 구성되어서 케이블 정리하기가 상당히 어려웠던 것에 반해서 이런 구성은 정말 좋은 컨셉인 것 같습니다.





전용 컨트롤러 허브에 연결한 모습

1개의 컨트롤러 허브에 총 10개의 팬과 2개의 LED 스트립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팬 LED 이미지 및 영상












테두리 듀얼링과 팬 중앙에서 밖으로 퍼져나가는 RGB LED는 높은 광량으로 밝은 환경이든 어두운 환경이든 환상적인 LED 효과를 연출합니다.





LED 모드 변경영상

전용 리모트 컨트롤러에서 100개 이상의 다양한 모드와 팬속도 및 밝기 그리고 ON/OFF까지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상이상으로 멋진 튜닝 시스템팬입니다.





5. 케이스 조립 이미지 및 영상





케이스에 조립한 모습

조립한 케이스는 3RSYS R410 (WHITE) 미니타워입니다.




컨트롤러 허브는 케이스 뒤판 선정리 공간 앞쪽에 부착해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리모터 컨트롤러 RGB 제어 설명





팬속도까지 조절이 되는지라 저소음 컨셉으로 구성하면서도 튜닝에 신경을 쓰고 싶은 유저에게는 딱 맞는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케이스 장착 LED 영상





6. 마치며...










지금까지 topower COOLER WING JINI-R2 120 RGB (3PACK/Controller) 시스템 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전용으로 제공되는 리모트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색상, 조명, 패턴, 밝기 및 속도를 100가지 넘는 효과로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120mm 팬 3개가 포함된 패키지 제품으로 컨트롤러 허브에는 최대 10개의 팬과 2개의 LED 스트립을 장착할 수 있어서 확장성 또한 아주 뛰어납니다.


HYDRAULIC RIFLE(하이드로닉 라이플) 베어링 적용으로 일반적인 슬리브팬보다 높은 내구성을 보장하며, 듀얼링 디자인으로 상하좌우 앞뒤 구분없이 아름다운 RGB LED효과를 제공합니다.


최저 RPM 지원으로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하여 저소음 시스템 환경에도 적합하여 RGB 튜닝과 동시에 저소음 시스템을 구축하고자하는 유저에게는 최고의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topower COOLER WING JINI-R2 120 RGB (3PACK/Controller)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비욘드탑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