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몬스타 MK16BT 체리 블루투스 5.0 기계식키보드 (적축) 사용기

아이콘 Skywalkers
조회: 1096
2020-10-13 23:42:16





1. 몬스타 MK16BT 체리 블루투스 5.0 기계식키보드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 MK16BT 체리 블루투스 5.0 기계식키보드 (적축)입니다.


몬스타는 커스텀 수냉PC를 전문으로하는 벤쳐기업으로 조립PC와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PC 주변기기를 모두 유통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커스텀 키보드의 대중화를 위해서 자체 국내 공장을 설립하였고 닌자87 Alu Xo 시리즈의 경우는 완판이 될 정도로  Made in KOREA의 수준 높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렴하게 본인이 원하는 스위치와 키캡을 사용하여 커스텀할 수 있는 다양한 기판과 하우징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서 커스텀 키보드를 원하는 유저들은 눈여겨 볼만한 업체라고 하겠습니다.


커스텀 키보드 뿐만아니라 완제품 형태의 키보드도 함께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오테뮤, 카일, 게이트론 그리고 체리 스위치까지 다양한 스위치를 장착하고 풀배열 텐키리스 유무선 제품을 유통중에 있습니다.


이번 몬스타 MK16BT 체리 블루투스 5.0 기계식키보드 (적축)의 경우는 선호도가 가장 높은 체리 스위치가 적용된 컴팩트한 68키 배열로 휴대가 편하며,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 단색 LED가 적용되어 있고 C타입 케이블로 탈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체리식 스태빌라이져가 적용되어 있고, 철심에는 윤활제가 기본적으로 도포가 되어있어 철심소리를 줄였고 윤활제를 기본구성품에 포함하여 추후 윤활이 가능하도록 배려를 했습니다.

적축과 갈축 두 가지 스위치로 출시가 되어서 선호하는 스위치 선택도 가능합니다.


몬스타 MK16BT 체리 블루투스 5.0 기계식키보드 (적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전체적인 모습

텐키리스에 68키 컴팩트한 사이즈인지라 화이트 컬러의 자그마한 박스에 제품명과 제조사의 텍스쳐만 인쇄된 깔끔한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키보드 본체는 부직포에 덮여 있습니다.




구성품들




USB C-TYPE 분리형 케이블




기본으로 제공하는 윤활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Super Lube 제품입니다. 추후 스태빌라이져 재도포를 할 수 있게 배려한 점은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사용자 메뉴얼





3. 제품 외형






몬스타 MK16BT 체리 블루투스 5.0 기계식키보드 (적축)의 전체적인 모습

하우징과 키캡이 모두 화이트 색상으로 302mm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68키 제품입니다.





인디케이터는 방향키 바로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드표시/장치 전환 지침과 충전 표시를 알려줍니다.




HOME과 END키 그리고 F키쪽 배열이 없는 컴팩트한 텐키리스 68키 제품입니다.





키캡은 PBT 재질로 한글 각인없이 영문만 각인되어 있습니다.





테두리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USB C-TYPE 케이블 열결 포트




손목과 손가락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핑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탭스컬쳐2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




블루투스 & 유선 변경 버튼





미끄럼 방지패드는 각 모서리에 4개 그리고 높낮이 조절 받침대에 각각 부착되어 있습니다.





2단 높이조절 받침대






받침대를 편 모습





4. 키캡 및 스위치






키캡은 PBT 재질이며 한글 각인이 없이 영문만 각인되어 있습니다.





체리 적축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으며, LED 모듈은 역방향입니다.




체리식 스태빌라이져가 적용되어 있으며, 철심에는 기본적으로 윤활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5. LED 이미지 및 영상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우징도 키캡도 LED도 모두 화이트 컬러입니다.













광량이 높은 화이트 단색 LED가 적용되어서 어두운 환경에서 더욱 눈에 띕니다. Fn키와 방향키 ↑↓ 조합으로 밝기조절을 ←→ 조합으로 다양한 LED 모드로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GIF파일로 만든 연속 이미지





몬스타 MK16BT 체리 블루투스 5.0 기계식키보드 (적축)의 LED 모드 변경영상





6. 블루투스 연결 및 타건 영상




스마트폰에 페어링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블루투스를 키고 검색을하면 MK16BT가 검색이 됩니다.




연결이 되면 타이핑이 가능하게 됩니다.

타건영상에서 스마트폰에 연결한 상태로 테스트를 진행했으니 영상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노트북이나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데스크탑 PC에서는 블루투스 탭에 들어가서 디바이스 추가를 클릭하면면 MK16BT가 검색되고 연결하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몬스타 MK16BT 체리 블루투스 5.0 기계식키보드 (적축)의 타건영상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 강하게 나타나는 부분이니 참고 정도만 해주면 되겠네요.


적축의 경우 걸리는 느낌이 없는 리니어 방식으로 45g 내외의 키압으로 부드럽게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서걱서걱 거리는 타건감은 조용하면서도 적당한 반발력을 가져서 타이핑하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스태빌라이져에 기본적으로 윤활이 되어 있어서 철심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지만 스페이스바의 경우 길다란 철심이 박혀있는지라 다른 스태빌라이져가 적용된 스위치에 비해서는 소리가 들리긴 합니다. 이 부분은 실리콘 링같은 보조 제품으로 소리를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에 동기화가 되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한영키 변경을 누르면 중국어 간자체까지 한가지 언어를 더 지원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노트북이나 동글이로 연결한 데스크탑 PC에서는 한글과 영어만 지원을 합니다.





7.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 MK16BT 체리 블루투스 5.0 기계식키보드 (적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68키의 컴팩트한 미니키보드로 유선+블루투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텐키리스 제품입니다. 화이트 하우징과 화이트 PBT 영문 키캡 그리고 화이트 단색 LED까지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공간활용도도 아주 높은 편이며 특히 휴대성이 높아서 노트북과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고 하겠습니다.


가장 선호도가 높은 체리 적축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으며 45g 내외의 키압과 걸리는 느낌이 없이 부드럽게 타건이 가능한 저소음 제품으로 적당한 반발력과 함께 타건하는 재미가 쏠쏠한 제품입니다.

갈축 스위치 제품도 함께 유통이 되고 있어서 선호하는 스위치 선택도 가능합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져가 적용되었으며, 기본적으로 철심에 윤활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차후 스태빌라이져 윤활을 할 수 있게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슈퍼루브 윤활제도 기본 제공해서 사용자를 배려했습니다.


8만원 중반대에 판매되고 있으며, 유선과 블루투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미니 키보드로는 괜찮은 가성비를 제공한다고 하겠습니다.


이상 몬스타 MK16BT 체리 블루투스 5.0 기계식키보드 (적축)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