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Antec NeoECO ZEN 700W 80PLUS GOLD 프리볼트 사용기

아이콘 Skywalkers
조회: 856
2020-10-16 15:27:10





1. Antec NeoECO ZEN 700W 80PLUS GOLD 프리볼트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Antec NeoECO ZEN 700W 80PLUS GOLD 프리볼트 파워서플라이입니다.


파워 삼대장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안텍의 보급형 프리볼트 골드인증 제품으로 고품질의 일본산 105 캐패시터를 탑재하고 각종 커뮤니티 테스트에서 칼접압과 낮은 리플노이즈로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LLC & DC TO DC 설계, 99.5%의 12V 가용력 그리고 최대 92.31%의 효율로 플래티넘급 제품에 버금가는 높은 효율을 가집니다. 모든 케이블이 플랫타입으로 깔금한 선정리가 가능하며  5년 무상 보증으로 제품 결함시 수리가 아닌 새제품으로 교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골드인증 제품치고는 보증기간이 아쉽긴하지만 가격대와 새제품 교환 서비스를 고려한다면 충분히 높은 메리트라고 생각됩니다.


OCP(과전력 보호), OVP(과전압 보호), UVP(저전압 보호), OPP(과부하 보호), SPC(합선 보호), NLO(공회전 보호) 등 총 6가지 보호 기술을 내장하여 내구성 향상과 사용자의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600W와 700W 두가지 용량으로 출시가 되었고 각각 7만원 중반대와 9만원 초반대로 골드인증 프리볼트 파워서플라이치고는 상당히 저렴한 가성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Antec NeoECO ZEN 700W 80PLUS GOLD 프리볼트 파워서플라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패키징된 전체 모습

블랙과 그레이 그리고 화이트 컬러 바탕에 골드인증을 표현하는 옐로우 컬러가 포인트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비닐로 밀봉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일반적인 파워서플라이와 달리 상단부에서 오픈을 하며 고급 공기완충재가 제품을 보호합니다.




구성품들




파워 케이블




고정 나사




워런티 카드




사용자 메뉴얼





3. 제품 외형







Antec NeoECO ZEN 700W 80PLUS GOLD 프리볼트의 전체적인 모습

외부 프레임과 일체형인 독특한 팬 그릴을 가진 제품입니다.





트라이포트를 연상시키는 타공망이 적용된 일체형 팬 그릴의 모습





팬 반대편에는 제품의 스펙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좌우 측면에는 제품면이 커다랗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단 측면에는 안텍 로고가 양각되어 있습니다.




후면부 모습




전원 스위치와 전원 케이블 연결 단자




가장 이상적인 열배출 구조인 벌집모양의 통풍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팬 그릴 테두리에는 안텍로고가 음각되어 있고




팬 장착부 모서리에는 임의로 분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제품의 경우 훼손시 워런티가 거부될 수 있다는 경고문구가 있는데 반해서 안텍로고가 인쇄된 소형스티커만 부착되어 있네요.





케이블 연결부





4. 케이블 구성




케이블 구성도





케이블의 전체적인 모습

24핀 주전원 케이블을 포함해서 모든 케이플이 플랫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깔끔한 케이블 정리가 가능합니다.




24핀 주전원 커넥터

20+4핀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CPU 보조전원 커넥터

4+4핀의 형태로 2개가 구성되어 있어서 하이엔드 시스템의 메인보드에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8핀 VGA 보조전원 커넥터

6+2핀의 형태로 2개의 커넥터로 구성된 케이블이 2개로 총 4개를 지원합니다.




1개의 4핀 IDE 커넥터와 3개의 사타 전원 커넥터로 구성된 케이블이 2개로 총 2개의 4핀 IDE 커넥터와 6개의 사타 전원 커넥터를 지원합니다.





5. 간단한 테스트 및 케이스 조립 이미지




메인보드나 테스터기에 연결하지 않고도 위 이미지처럼 24핀 주전원 커넥터 상단 클립부 좌측에서 4번과 6번을 전도물질(클립)로 쇼트를 시키면 동작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이 잘 돌아가고 있는 것으로봐서 정상적인 동작을 하고 있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기에 연결해서 동작여부를 한번 더 확인해 봤습니다.





정상적인 동작과 출력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시스템입니다.

라이젠 2세대 R7 2700X와 16기가 메모리 그리고 라데온 RX 5600XT와 275GB M.2 SSD 구성입니다.




대기전력은 1W로 측정이 됩니다.





아이들시 소비전력은 87.8W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Antec NeoECO ZEN 700W 80PLUS GOLD 프리볼트의 효율그래프

가장 많이 사용하는 50% 구간에서는 92.31%로 플래티넘급에 준하는 효율을 보여줍니다.









케이스에 장착한 이미지

모든 케이블이 플랫타입이라 아주 깔끔하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6. 마치며...










지금까지 Antec NeoECO ZEN 700W 80PLUS GOLD 프리볼트 파워서플라이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50% 로드율 구간에서 최대 92.31%의 플래티넘급 효율을 가지며, 700W 용량의 프리볼트 골드인증 제품입니다.

12V 싱글레일 58A 출력에 99.5%의 12V 가용력을 가지며 일정한 전압 변동의 칼전압과 낮은 리플노이즈로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하이엔드 오버클럭 시스템을 구축하는데도 좋은 파워라고 하겠습니다.


골드인증 제품에 5년 무상 보증은 기간상으로 조금 아쉬울 수도 있지만 5년 내에 제품 이상시 수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새제품으로 교환을 해주는 서비스는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600W와 700W 두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6만원 중반에서 9만원 초반대의 금액은 아주 높은 가성비를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 향상과 사용자의 시스템 보호를 위해 6가지 보호 기술을 내장하여 전기적 손상의 가능성을 대비하여 최적의 안정성도 제공합니다.

파워 3대장의 이름에 걸맞게 믿고 사용하는 안텍의 가성비 골드인증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이상으로 Antec NeoECO ZEN 700W 80PLUS GOLD 프리볼트 파워서플라이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뉴런글로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