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스탠다드파워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다나와 & ABKO 제공)

블루캡
조회: 743
2020-10-17 23:06:51

Intro
최근에는 정말 다양한 파워서플라이 제품들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예전하고 틀리게 상향평준화된 안전성이 좋은 제품들이 대거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정격출력이나 이런 부분으로는 이제 특별한 점이 아니기에 무언가 다른 점으로 승부를 내지 않으면 안되게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언제부터인가 80플러스 인증이 눈에 많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인증을 받은 제품은 가격이 상승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소비자 입장에서는 차별화된 점이라서 인증을 받은 제품은 신뢰가 가게됩니다.
오늘 테스트를 진행할 제품은 그런 80플러스 인증과 7년이라는 A/S 기간을 가진 제품입니다.
바로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제품 입니다.
과연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기본 스펙

기본 스펙에서 중요하게 볼 곳은 +12V인데 45A로 540W까지 지원함을 알수 있습니다.

2. 제품 박스

인상적인 부분은 비닐로 밀봉처리되어 있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파워 제품들은 박스만 있지 박스를 비닐밀봉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은 비닐 밀봉처리가 되어서 제품을 개봉할때
조금 더 깨끗한 이미지를 줍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무척 마음에 드는 부분 입니다.

그리고 제품 박스에 기재된 거의 모든 문구가 한글로 처리가 되어 있으면 시인성이 좋은 폰트와 글자크기 및 굵기를 사용해서 보기에도 좋습니다.

필자가 본 제품박스 중에서 가장 글자들이 눈에 잘 들어와서 깔끔하면서 정보전달이 좋았습니다.

박스의 모든면을 잘 활용해서 제품의 특징 및 정보를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3. 80PLUS 스탠다드 인증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은 최대 효율 85%이상을 보증하는 80PLUS STANDARD 230V EU 등급의 인증을 받은 제품 입니다.
이 인증은 미국 에너지 효율 인증기관 (Ecos)의 규격 기준을 통과한 고효율 파워로 높은 효율성과 성능으로 사용자의 전기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음을 보여 줍니다.
여기서 잠시 짚고 넘어갈 부분은 왜 80% 이상의 고효율 파워를 선호해야하는지 입니다.
파워서플라이에서 효율은 입력 전력 대비 출력 전력의 비율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80% 이상의 고효율 파워서플라이는 AC 100W의 전력을 소비하여 DC 80W 이상의 전력을 생산한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기존의 70%급 효율의 파워가 80W를 생산할려면 10%이상의 전력을 더 소비해야해서 전기요금의 상승을 불러 일으킵니다.
그것뿐만이 아니고 에너지 보존법칙에 의해 사라진 전력은 전환 중에 '열' 로 형태가 바뀌어서 파워의 수명과 컴퓨터 시스템 내부온도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 작용을 해서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효율이 좋은 파워서플라이를 선택해야하는 것 입니다.

4.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에 적용된 기술

다나와 발췌

Active PFC - 최대 99% 역률 제공 / 전력 효율을 극대화 시켜주는 Active PFC(Power Factor Correction) 회로를 장착하여 더욱 강력한 절전 효과와 함께 전자파를 큰 폭으로 감소시킵니다.
싱글 레일 12V - 전체 출력의 90%를 12V로 가용할 수 있어서 고사양의 VGA 및 CPU를 무리없이 지원합니다.     

5. 6중 보호기술

다나와 발췌

OVP / UVP / SCP / OPP / OCP / FUSE
총 6가지 보호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파워는 4가지 정도를 지원하고 괜찮은 파워들은 5가지까지도 지원을 하는데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6가지나 지원을해서 안전에 만반을 기하고 있습니다.

6.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메뉴얼, 파워 본체, 전원케이블, 나사, 케이블타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구성이지만 독특한 점은 메뉴얼이 광택 재질을 가진 종이로 되어 있고 박스와 마찬가지로 시인성이 좋은 폰트로 상세히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읽어보시면 파워에 대한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7. 파워 외형

블랙도장에 벌집모양 통풍구를 볼수 있습니다.


8. 팬

다나와 발췌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의 팬은 120mm 하이드로 팬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이드로 팬은 효과적인 공기 순환 구조로 오랜 시간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내부 발열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여
안정적인 출력을 장시간 보장합니다.
그리고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팬 속도를 조절합니다.
보통은 800~900RPM 으로 저속으로 돌다가 부하가 40%~50%에 도달할 시 온도에 따라 팬속도가 빨라지고 최대 1,800RPM까지 올라갈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팬 소음이 어느 정도로 작은지 아실수 있습니다.

필자가 얼마전에 다른 600와트 제품을 테스트하면서 영상을 찍었는데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이 얼마나 정숙한지 알수가 있었습니다.


9. 최상급 품질의 부품구성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은 하이앤드 유저도 만족스러운 최상급 품질의 부품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EMI 필터와 고품질의 105˚C 대만 TEAPO 사의 캐패시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파워제품에는 85˚C의 캐패시터를 보통 채용하는데 105˚C의 제품은 4배 이상 긴 수명과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안정적인 성능의 스위칭 트랜스 구성으로 입력부의 전류를 과부하,과전류 없이 출력부에 전달할 수 있고, 12V 채널 출력을 보다 안정적이고 발열은 낮게 이끌어내 고효율의 출력을 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0. 케이블

케이블은 MAIN (20+4PIN) x 1 / CPU (4+4PIN) x 1 / PCI-E (6+2PIN) x 2 / SATA*3 x 2 / IDE*2 (4PIN) & FLOPPY*1 x 1 
/ IDE*2 (4PIN) x 1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하게 플랫 케이블로 되어 있고 블랙 색상의 커넥터로 색상의 통일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필자가 무척 마음에 들었던 점은 사용자를 위해서 케이블 자체에 안내표시를 해둔 점 입니다.

포트 부분의 결합 방향을 화살표로 표시해두거나 어떤 케이블인지 영문으로 기재를 한 부분 입니다.

컴퓨터를 자주 조립하시는 분들은 잘 알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필자도 처음엔 잘 몰라서 고민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나 PCI-E 와 CPU 케이블은 구분하기 어려울수 있기에 이런 표시는 사용자를 배려하고 제품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 부분임을 알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케이블들의 본체에서 나오는 부분에 타이로 묶어 놓는 부분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파워들은 그냥 통채로 묶어서 제품이 옵니다.

그럼 묶은 걸 풀고 조립을 하고 케이블을 끼우다보면 복잡해지게 됩니다.

뒤늦게 케이블 타이로 정리를 하는데 이런 사소한 부분도 앞 부분을 출고시 케이블 타이로 묶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배려했습니다. 

정말 사용자의 입장을 많이 고민하고 제품을 출시한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11. 파워테스터기 측정

파워테스터기로 측정을 한 결과 수치도 정상수치 범위내에 있어서 비프음이 울리지 않았습니다.

 

12. 무상 보증기간 7년

다나와 발췌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은 무상보증기간이 무려 7년이나 됩니다.
5년도 대단하다고 하는데 무려 7년이나 무상 보증을 해줍니다.
품질 자신감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은 인증받은 파워이면서 검증된 파워임을 각종 인증서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상급 부품들 구성으로 안정적이면서 수명도 긴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600W 제품 중에서 이 정도의 완벽한 구성을 하고 있는 파워 제품은 상당히 드뭅니다.
지금 600W 제품을 찾고 있으시다면 꼭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제품을 생각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구매링크

1) prod.danawa.com/bridge/loadingBridge.html?cate1=861&cate2=880&cate3=997&cate4=0&pcode=8802512&cmpnyc=TT5167&safe_trade=4&fee_type=N&link_pcode=5020087099&package=0&setpc=0

 

2) prod.danawa.com/info/?pcode=8802512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