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가성비 24인치모니터 KSGK UNDERDOG MB24V1 75 리뷰

야콤
조회: 1132
2020-10-25 05:53:08




"가성비 24인치모니터 경성글로벌코리아 언더독 MB24V1 75 게이밍 모니터 리뷰"



오늘은 9만 원대의 가성비 좋은 24인치모니터 경성글로벌코리아 언더독 MB24V1 75 게이밍 모니터 리뷰를 해 볼게요. 제품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75Hz를 지원하는 모니터로 일반 업무용, 영상 시청용, 준 게이밍 모니터 성능까지 고루 갖춘 스펙에 10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어 다중 디스플레이 환경을 꾸리기에 부담 없는 가격에 세팅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주)경성글로벌코리나 본사에서 직접 운영을 하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UNDER DOG"에서 쿠폰 적용가 97,000원에 추가 적립 포인트까지 생각을 한다면 9만 원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는 75Hz 24인치 가성비 모니터로 여러 가지 기본기능들까지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스펙을 간략하게 소개를 하자면 FHD의 해상도에 HVA 패널이 사용되었습니다. 16.7M / NTSC 73% 색상으로 디자인 작업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해 듀얼 모니터의 각도를 생각했을 때 어떠한 각도로 배치를 하든 색 변함없는 깔끔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3000:1 명암비에 디스플레이 효과로 논골 레어, 플리커 프리,로 우 블루 라이트 등등 아이케어 기능까지 있어 가성비라는 단어가 잘 어울린다 생각됩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일단 제품 구성품으로는 상단 스티로폼 박스엔 네모난 디자인의 받침대 및 거치대, HDMI 케이블, 전원 어댑터,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조금 특이한 점이라면 바로 전원 어댑터인데 일반적으로 파워케이블로 연결하는 방식이나 대용량 어댑터가 있는 게 일반적인데 정말 미니전동드라이버 같은 전원을 연결하는 크기의 어댑터가 제공이 됩니다. 이건 아마 예상을 해 보자면 저전력의 제품이라는 콘셉트를 잡았기 때문일까 생각해봅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다음은 경성글로벌코리아 언더독 MB24V1 75 게이밍 모니터 본체 모습입니다.



연결 포트는 HDMI, VGA 단자, DC 포트 이렇게 3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고 베사홀 규격은 75x75mm입니다. 내장 스피커는 탑재가 되어 있지 않아 소리 출력 시에는 별도의 스피커 연결이 필수입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기본적인 모니터 스탠드는 별도의 나사 연결 없이 각 부품을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경성글로벌코리아 쇼핑몰 내에서는 기본 스탠드 이외에도 추가 구성으로 스탠드를 변경도 할 수 있습니다.



24인치 모니터는 정말 많이 사용해보고 다양하게 접해봤는데 경성글로벌코리아 언더독 MB24V1 75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에 놀란 점은 무게가 엄청 가볍다는 점입니다. 한 손으로도 번쩍 들 수 있을 정도로 엄청 가벼운 무게라 장난감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이 부분은 뭐 실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 장점은 전혀 없지만 저처럼 이사를 자주 다니거나 방 구조, 인테리어를 자주 바꿀 때는 편리할 것 같아요.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일단 기본 스탠드는 틸트 기능 하나밖에 없습니다. 스위블이나 피벗 기능은 별도 구매 가능한 스탠드를 추가하셔야 합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다른 모니터 브랜드에서는 이너 베젤, 아웃 베젤을 속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로 베젤이라고 소개를 해 놓고 이너 베젤이 있다면 배신감이 들지만 이것도 정말 특수한 모델 아닌 이상에는 마치 관례처럼 있는 거니 그러려니 해지네요.



공식 쇼핑몰에서는 Out 1mm / Inner 4mm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실제로 측정해보면 아웃 베젤 2.5mm에 이너 베젤 4mm 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이너 베젤은 좌, 우, 상단에 동일한 두께로 있으며 하단에는 약 2mm 정도의 이너 베젤이 자리해 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이후 모니터 테스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불량화소가 있는지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경성글로벌코리아에서 무결점 패널 적용 검수를 마치고 보내고 있기 때문에 화면을 9등분 하여 중앙부의 광점 BD 1개 이상부터 불량으로 측정이 되며 중앙부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는 BD 2개, DD 5개 이상부터 불량 판정의 무결점 정책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멍이나 잔상 불량화소 등등 문제없이 양품의 모니터였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가독성에 있어서도 번짐 없이 아주 선명하게 표현이 되고 1920x1080의 해상도에 75Hz의 설정을 마친 후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사실 이미지 표현에 있어서는 16.7M. NTSC 73%의 색 재현율 스펙이라 굳이 비교를 하자면 조금은 뿌연 느낌은 있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색 표현이 필요한 그래픽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당연히 추천할 수 없지만 그냥 막눈의 무난하게 사용하기에 적합한 가성비 24인치 모니터라고 생각합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그리고 178광시야각을 지원해 상하좌우 어떤 각도로 보든 색상 변화 없이 깔끔하게 볼 수 있어 여러 대의 모니터 환경을 꾸미기에 좋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모니터 메뉴 버튼은 오른쪽 후면에 위치해 있는데 위에부터 메뉴, 상, 하, 선택, 전원으로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일단 디스플레이 모드로는 표준, 영화, FPS, RTS, 로우 블루 라이트 5가 있어서 입맛대로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external_image



그리고 모니터 응답속도를 증폭시켜주는 오버드라이브 모니터 설정도 할 수 있어서 게임을 즐겨 하는 분들에게도 준 75Hz 게이밍 모니터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HDMI 단자 연결로 PC뿐만 아니라 노트북, 플레이스테이션, XBOX, 닌텐도 스위치 같은 디바이스를 연결해서 활용을 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모니터 무게가 엄청 가볍다 보니 가족들과 연인, 친구끼리 함께 게임을 할 때에도 방에서, 거실에서 모니터를 손쉽게 옮겨 다니며 사용하기에도 미니멀한 어댑터, 무게는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아 물론 일반 가정용, 사무용 혹은 유튜브나 넷플릭스 영상 감상용으로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24인치 모니터를 구매할 계획이신 분들에게도 이것저것 혜택을 다 챙겨 보면 9만 원 초반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가격과 성능 사이에서 큰 고민 없이 그냥 빠르게 선택하고 싶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가성비 모니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sgk/products/5093868828



#경성글로벌코리아 #가성비모니터 #24인치모니터 #게이밍모니터 #MB24V1 #HVA패널모니터 #KSGK #UNDERDOG #언더독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본 리뷰는 다나와체험단과 (주)경성글로벌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하고 촬영한 뒤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Lv8 야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