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쿨러/팬] 최강 튜닝 RGB 쿨러! ALSEYE MAX M120 ARGB (화이트) 사용기

블레더 | 조회: 219 |


- 소개


안녕하세요. 이 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ALSEYE MAX M120 ARGB 공냉 쿨러 (화이트) 입니다.


가성비 케이스로 잘 알려진 (주)아이구주에서 나온 보급형 공냉 쿨러 입니다. 상단 히트 커버와

쿨링팬에서 화려하고 멋진 RGB LED가 나오며 5V A-RGB 케이블 지원으로 메인보드 RGB SYNC

호환도 가능합니다. A-RGB 커넥터가 없더라도 SATA 전원 케이블이 있어 자동으로 RGB 연출이

됩니다. 4개의 구리 히트파이프로 열을 빠르게 분산하여 높은 냉각 성능에 HYDRAULIC 베어링

구조의 120mm 팬이 1개 장착되어 있습니다. 쿨러 높이는 157mm로 다양한 케이스에 호환이

되고, 메인보드 방열판 간섭 방지용 브라켓(INTEL, AMD)을 제공합니다.


튜닝성과 가성비를 모두 갖췄으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로 취향에 맞게 구매 하시면 됩니다.

무상 보증 기간은 아이구주에서 1년 입니다. (참고로 M120D 모델은 팬이 2개입니다.)



- 패키지



제가 테스트 할 제품은 화이트 색상이고, A-RGB SYCN 호환도 가능합니다.



M120 모델은 팬이 1개이고, M120D 모델은 팬이 2개입니다. 모든 소켓이 지원 되는군요!



박스 측면에는 간단한 설명이 적혀 있네요.



후면에 블랙 제품 사진이 있고, 상단에는 봉인 씰이 있네요.



바닥에는 시리얼 넘버 스티커가 있구요.



비닐로 씌워진 쿨러는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사용설명서 3부, 쿨러(팬포함), 체결 나사, 백플레이트 테이프, 서멀구리스, 마운팅 브

라켓, 백플레이트(인텔/AMD 겸용), 간섭 방지용 브라켓(인텔, AMD) 입니다.



- 외형



상단 커버 표면에는 보호 필름이 붙어 있어서 떼어 내면 더 깔끔합니다. ^^



ALSEYE MAX M120 ARGB 쿨러와 화이트 색상의 120mm RGB 쿨링팬 1개가 붙어 있네요.



쿨링팬 앞면과 뒷면 모서리에 흡음 스폰지가 각 각 4개씩 장착되어 소음을 최소화 했습니다.



크기는 가로 136mm x 높이 157mm x 폭(쿨러포함) 76mm 입니다.



높이가 157mm 지원을 해서 어지간한 케이스들은 대부분 장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쿨러 좌/우 측면 하단에는 큰 스크류 볼트(기존 브라켓) 각 각 1개씩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매우 촘촘한 알루미늄 방열판이 보입니다. 휨이 없고, 마감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쿨링팬 측면에는 360도 풀 커버 LED 라이팅 구조입니다.



상단 커버 측면쪽에 Maximize 영문자가 각인되어 있네요. "극대화하다"라는 뜻이더군요! ^^;;



쿨러에서 팬을 분리하려고 하니 상단 커버안으로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어서 분리가 안 되네요.



내구성과 저소음에 좋은 Hydraulic 베어링 구조의 쿨링팬 입니다. (팬 속도 : 약 800~1700RPM)



하단에는 기존의 브라켓이 장착되서 나옵니다.



히트파이프 바닥에는 손상 방지 보호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4개의 구리 히트 파이프로 열을 빠르게 분산하여 뛰어난 냉각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5V A-RGB(암,수) 연결 케이블, 4핀 PWM 전원 케이블, SATA 전원 케이블(자동 RGB) 입니다.


- 설치 및 장착



인텔 10세대 i7-10700K CPU와 Z490 메인보드 사용중이라 LGA1200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백플레이트 긴 모서리 중간 홀 하단에 스크류을 넣고, 상단에 플라스틱 가스켓을 끼웁니다.



그리고 백플레이트를 보드 뒷면에 장착해서 긴 스크류를 체결합니다. 일단 보드 없이 조립을~!



마운팅 브라켓 모서리에 있는 중간 홀에 맞춰서 나사를 체결해 줍니다.



기존 장착된 브라켓 사이드에 있는 볼트 2개로 쿨링팬 제거 없이 쉽게 체결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막상 장착하려고 보니 마운팅 브라켓이 제 메인보드 방열판에 간섭이 있었습니다.



기존 브라켓을 모두 떼어 냅니다.



메인보드 방열판 간섭 방지용 인텔 브라켓을 꺼냅니다. (참고로 AMD 브라켓도 제공합니다.)



반대 쪽에 있는 쿨링팬은 한 번 떼어내서 나사를 체결해야 합니다. 



SATA 전원 케이블과 A-RGB 전원 케이블 동시에 연결하면 A-RGB 케이블이 우선 적용됩니다.



- RGB LED (SATA 케이블 연결)



메인보드에 5V Addressable-RGB 커넥터가 없어도 SATA 케이블을 연결해 자동 RGB가 나옵니다.

단순히 쿨러팬에서만 RGB LED가 나오는게 아니라 팬 테두리에서도 나오며 쿨러 상단 히트 커버

와 ALSEYE 영문자에도 나옵니다. 속도감이 있고, 레인보우 느낌이 매우 강합니다. 더욱 더 화려

하고, 튜닝감을 극대화 했으며 높은 광량으로 케이스 안이 살아 숨쉬는 느낌을 줍니다. ^^/



- RGB LED (5V A-RGB 케이블 연결)



A-RGB 연결은 SATA 연결보다는 색상 변화가 좀 더 차분하고 부드러우며 파스텔 느낌을 줍니다.



5V A-RGB 케이블 연결로 메인보드 5V Addressable RGB 커넥터에 연결을 했으며 MSI MYSTIC

LIGHT SYNC 프로그램을 사용해 여러 가지 RGB 연출이 가능합니다. 순서대로 적용해 봤습니다.



- 성능 테스트



i7-10700K CPU 사용중이고, 오버클럭 없이 메모리 XMP 설정만해서 테스트 진행을 했습니다.



바이오스 팬 설정은 디폴트 상태입니다. 대기 상태에서는 팬속도가 600RPM 정도 유지하는군요.



전압은 오토, 올코어부스트는 4.7GHz로 HWINFO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 온도를 체크했습니다.


- 소음 테스트



방 안 소음은 약 37.5dBA 정도이며 소음 측정 기기를 쿨러팬에 최대한 가까이 대고 테스트 했기

때문에 다소 높게 측정 되었습니다. 각 각의 작업 상황에서 따라 소음 편차만 확인하면 됩니다.


- 총평 및 특징



사용하면서 여러 가지 장점들과 특징들이 있었는데요~! 정리를 하자면 이렇습니다.~!


상단 히트 커버와 쿨링팬에서 화려하고 멋진 RGB LED가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타사 공냉 쿨

는 쿨링팬 LED만 나오는데, ALSEYE MAX M120 ARGB은 전체적인 튜닝성을 강조했습니다.

게다가 5V A-RGB 전원 케이블 지원으로 ASUS, GIGABYTE, MSI 메인보드에서 제공하는 RGB

SYNC 프로그램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메인보드에 Addressable-RGB 커넥터가 없어도 SATA

케이블 연결로 RGB LED가 나옵니다.

그리고 내구성과 저소음에 매우 탁월한 HYDRAULIC 베어링 구조의 120mm 팬이 장착되어 있

고, 쿨러 높이가 157mm로 다양한 케이스에 호환이 됩니다. 장착시에 메인보드 방열판 간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브라켓(인텔, AMD)을 제공해 줍니다.

기존 장착된 브라켓 사이드에 있는 볼트 2개로 쿨링팬 제거 없이 쉽게 체결이 가능하고, 열 전

도율이 높은 4개의 구리 히트파이프로 뛰어난 냉각 성능도 가지고 있는다는 점도 특징이네요.


2만원대 공냉 쿨러들 중에서 매우 높은 튜닝성과 가장 뛰어난 가성비을 갖춘 공냉 쿨러입니다.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사용기는 직접 제품을 구매해서 주관적으로 작성한 사용 후기입니다."

Lv19 블레더

메뉴 인장보기 EXP 72%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