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마이크로닉스 ITX PC케이스 POCO 사용기.

아이콘 에르메스삼삼
조회: 1176
2020-11-05 12:35:44


마이크로닉스에서 스몰 폼팩터( SFF ) ITX PC케이스 POCO를 출시하였습니다.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라고 하면 RTX 3080과 같은 최신형 그래픽카드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럼, 간단히 조립을 통해서 마이크로닉스 ITX PC케이스 POCO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해상도 ( 1200x 800 )이며 조금 더 좋은 화질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마이크로닉스 POCO 케이스를 받게 되었구요. 1T 두께의 샤시는 생각보다 견고하며 매끈한 마감 도장면과 함께 양쪽에는 아크릴이 아닌 강화유리를 채택하여 전체적으로 깔끔한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면을 보면 고급스러운 원형 받침대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내부 구조는 ITX 조립 입문용으로 무난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먼지 필터가 상단부에만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파워 설치부에도 먼지 필터가 부착이 되었으면 좋겠더군요.














일체형 수냉식 쿨러 설치 방법에 대한 메뉴얼과 함께 그래픽카드 지지대와 라이저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강화유리는 스크래치 방지를 위하여 양쪽면에 보호 비밀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성품에는 조립나사와 케이블 타이를 포함하고 있으며 그래픽카드는 세로 방향으로 설치를 해야 하므로 그래픽카드 지지대 사용시 변형하여 설치를 합니다.



POCO 케이스 상단부에는 먼지 필터가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일체형 수냉식 쿨러 설치에 따른 호환성을 보면 알루미늄 라디에디터는 240mm 가능하고, FAN은 120 / 140mm 지원을 하며 어렵지 않게 설치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장 스토리지 베이는 ( SSD x1ea ) and ( SSD x1ea ) or ( HDD x1ea ) 구성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조립 설치에 따른 간섭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확실히 케이스가 작아서 그런지 여간 쉽지 않네요. 그리고 그래픽카드는 기존에 활용하고 있던 제품으로 일단 구성해 보았으며 최대 340mm 지원을 하니 나중에 좋은 제품으로 설치를 해볼까 합니다.





TIP : 장착하고 나서 연결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각각의 포트들을 미리 연결하고 메인보드를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입문용으로 보급형 CPU 구성이라 부하에 따른 온도는 최대 70℃ 중반 언저리로 나왔네요. 메인보드를 보시면 팬 RPM이 기본 설정이므로 부하시 조금 높은 RPM에 소음이 약간 거슬려서 조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선정리와 관련하여 공간이 있는 만큼 한번 더 손을 보면 최대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전체적인 외형은 작지만 묵직한 느낌은 안정감도 있고 나름 괜찮더라구요.


이번에 조립하면서 마이크로닉스 SFX 파워를 구매하여 함께 활용해 보았는데 파워 전압이 무난하게 나오더라구요. 끝으로, 마이크로닉스 ITX PC케이스 POCO출시 가격이 생각보다 높지 않아서 입문용 스몰 폼팩터 ITX 케이스로 추천해 보면서 다양한 색상으로 나오면 선택의 폭이 조금 더 넓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399140&keyword=poco&cate=112775


"이 체험기는 마이크로닉스와 쿨엔조이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인벤러

Lv86 에르메스삼삼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