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SSD/HDD] WD의 새로운 외장 SSD! WD New My Passport NVMe SSD(500GB)

아이콘 Forgets
조회: 827
2020-11-08 01:55:44






안녕하세요. Gu9입니다.


SATA SSD에 이어 Nvme SSD까지 최근 들어 가격이 많이 하락되어 PC에 필수로 들어가는 부품이 되었고 또한 외장 스토리지도 NVMe가 적용되어 높은 성능이 보장되며 휴대가 용이한 SSD 제품들도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다양한 제품들이 스타일리시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을 통해 어필하고 있는 와중에 스타일과 생산성을 모두 만족시킬 신제품! 최근 (2020.10) 출시되어 예약 구매를 받은 WD New My Passport SSD를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제품 사양



WD New My Passport Nvme SSD 500GB 바로 가기

WD New My Passport Nvme SSD 1TB 바로 가기

WD New My Passport Nvme SSD 2TB 바로 가기




박스



WD New My Passport Nvme SSD의 박스는 WD의 주 컬러인 주황색과 함께 흰색으로 된 디자인을 택하고 있어 산뜻한 인상을 주며 전면에는 제품의 외관, 용량, 성능을 알 수 있고 후면에는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



패키지 구성은 My Passport 휴대용 SSD, USB Type-C to Type-C 케이블, USB Type-C to Type-A 어댑터, WD Discovery ™ 소프트웨어, 빠른 실행 가이드로 되어 있습니다.




외관



제가 수령한 WD New My Passport Nvme SSD은 골드 컬러 제품으로 색상은 골드보다는 베이지에 가까운 컬러와 전면은 유광, 후면은 무광 디자인을 자랑하며 케이스에 볼드 한 메탈과 유려한 곡선 라인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Nvme SSD가 탑재되어 이전 제품보다 2배 빠른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동봉되는 USB Type-C to Type-C 케이블(15cm), USB Type-C to Type-A 어댑터는 USB 3.2 Gen 2를 지원하며 최신 규격의 C 타입 그리고 많이 사용되는 A 타입 젠더를 제공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패키징 해주었습니다.





Type - C 케이블 양단에 Type - A 커넥터 연결을 위한 홀이 있어 방향이 정해져 있으니 이 점 유의하셔서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최신 PC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대부분 USB 3.2 Gen 2를 지원하므로 최대 전송 속도를 사용하실 수 있을 거로 생각되며 성능이 어떤지 벤치마크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SB 규격

USB 2.0(480Mbps) / USB 3.2 Gen 1(5Gbps)

USB 3.2 Gen 2(10Gbps) / USB 3.2 Gen 2x2(20Gbps)


USB 3.2 Gen 1(5Gbps) = USB 3.0 / USB 3.1 Gen 1 

USB 3.2 Gen 2 (10Gbps) = USB 3.1 / USB 3.1 Gen 2

(USB는 네이밍을 알아보기 힘들게 만들었네요)





휴대폰도 바로 인식되는 Plug and Play




벤치마크



WD 측에서 상품 설명에 Nvme SSD 제품을 상세히 적지는 않았지만 WD Blue SN550E 모델이 사용됐음을 CrystalDiskInfo에서 알 수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WD Blue SN550과 동급 제품임을 알 수 있는데요. Dramless 모델, SLC 캐싱을 이용해 약 7GB 전송까지는 성능을 유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CrystalDiskMark 7.0.0h x64 / USB 3.2 Gen 2(10Gbps)


MSI X570 ACE + ThermalTake View 51의 C-Type 포트를 이용해 측정했습니다. 표기 값보다 살짝 못 미치는 성능을 나타내지만 거의 근접하게 나왔습니다.



 

 USB 3.2 Gen 1(5Gbps) / USB 2.0 (480Mbps)


ASrock DeskMini X300의 USB 3.2 Gen 1, USB 2.0 포트를 이용해 측정했습니다. 전송 규격의 변화로 인해 성능이 하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래온 더티 테스트


나래온 더티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최대 전송 속도 수치보다 소폭 낮은 895MB/s로 동작, 98.5%(약 7GB) 이후 구간부터 450MB/s 속도로 떨어졌습니다. 웬만한 SATA SSD 속도를 100%까지 쭉 유지해 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파일  전송



3GB 파일

약 4초 소요





20GB 파일

약 44초 소요





소프트웨어


https://support-en.wd.com/app/products/product-detail/p/2233#WD_community

↑↑

 다운로드 링크



WD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3종으로 WD Discovery, WD Security, WD Backup이 있습니다.



WD Discovery



WD Discovery는 WD 제품의 경험을 최적화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WD 장치의 상태를 확인, 보안 설정이 가능하며 WD의 타 유틸리티와 연계되어 최신으로 유지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톱니에서 리소스 및 기타(Resources and More)을 클릭해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WD Security



WD Security는 WD 제품에 암호를 설정해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WD에서는 비밀번호 복구를 해줄 수 없다고 하니 이 점을 유의하셔서 데이터를 접근을 암호화해 안전하게 보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WD Discovery에서도 가능한 모습이네요.




WD Backup



WD Backup은 파일 백업 유틸리티로 사용 중인 장치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Dropbox)에 백업을 진행해 주어 데이터 안정성을 보장해 주는데요. 사용하실 플랫폼에 맞춰 설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발열



발열의 경우 FullLoad 나래온 더티 테스트를 진행해 총 18분 중 최대 온도를 Gaming은 검은사막 1시간 플레이를 진행하고 최대 온도를 표기했습니다. 실 사용 시에는 500GB의 대용량 파일을 계속해서 사용하실 일은 적을 테니 50도 이하의 온도에서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을 거로 생각됩니다.





본 측정은 방의 온도 상태 등이 영향을  미치므로 절댓값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총평



WD New My Passport Nvme SSD는 Nvme 기술 기반으로 최대 1,050MB/s의 읽기 속도와 최대 1,000MB/s의 쓰기 속도 제공.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 설정으로 중요한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 기능 및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드라이브나 클라우드 서비스 계정에 대용량 파일을 손쉽게 백업 가능한 이점을 갖고 있고 NVMe SSD가 적용되어 콤팩트한 외관과 함께 모던한 컬러, 볼드 한 메탈 케이스, 유려한 곡선 라인이 들어가 매력을 뽐내는데요.



또한 충격 및 진동 방지, 최고 1.98m 높이에서의 낙하를 견디는 강력한 내구성과 함께 구입 후 맥(Mac) 또는 PC에서 바로 사용하기 편리해 어디서나 데이터를 저장하고 손쉽게 편집 및 사용이 가능하게 도와주며 45.7g 가벼운 무게로 휴대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아쉬운 점은 인디케이터가 없어 제품을 사용 중인지 손쉽게 확인이 안되는 점, 동급의 PC에 장착되는 SN550과 비교하면 가격대가 부담스럽다는 점이 있지만 타사의 동급 외장 SSD 제품과 비교한다면 저렴하거나 비슷한 가격에 제한된 5년 보증이 있어 오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WD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지원을 통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WD New My Passport NVMe SSD는 빠른 SSD의 속도, 콤팩트하고 가벼운 저장 장치로써 1분 1초가 소중한 작업환경에 시간을 단축할 적절한 도우미로 만족스러운 경험을 주며 긴 보증기간으로 안정성을 더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매력적인 외관과 더욱 빨라진 속도! WD New My Passport NVMe SSD(500GB)였습니다.


이 글은 WD에서 제품을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니수집가

Lv50 Forget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