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프리미엄 WiFi 5를 가성비 있게 만나는! LINKSYS E5600 AC1200 유무선 공유기

아이콘 Forgets
조회: 1262
2020-11-11 00:47:22






안녕하세요. Gu9입니다.




스마트폰부터 컴퓨터까지 저희는 인터넷과 아주 밀접한 생활을 지내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의 시간이 정말 길어졌고 WiFi와는 더욱 밀접해지는 시간을 가지지 않았나 싶은데요. 차세대 규격인 WiFi 6가 출시되었지만 아직 WiFi 6가 대중화되기에는 요연해보이는 지금! 와이파이 얼라이언스 공식 인증을 받았으며 프리미엄 WiFi 5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LINKSYS E5600 AC1200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를 소개합니다.













제품 사양





LINKSYS E5600 AC1200 유무선 공유기 바로 가기










박스



링크시스의 주 컬러인 블루가 전체적으로 적용된 박스는 깔끔함을 보여주며 전면에는 제품의 자랑할 부분, 후면에는 좀 더 상세하게 제품의 특장점이 서술되어 있습니다. 특히 전면에 ' 장점 : 웹 서핑 및 스트리밍' 이라고 기재해놓아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비닐로 밀봉되어 있어 재포장에 대한 우려가 전혀 없습니다.










패키지 구성





패키지는 LINKSYS E5600 AC1200 유무선 공유기, 전원 어댑터, 랜 케이블, 설치 가이드,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설정하는 방법은 영어로 돼있지만 그림을 통해 쉽게 알아볼 수 있으며 각 공유기별로 초기 비밀번호가 다르게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랜 케이블은 규격이 적혀있지는 않지만 기가 비트를 지원하는 최소 Cat.5e 제품을 제공했을 거로 생각됩니다.









전원 어댑터는 12v 1A로 공유기에 충분한 전원을 공급해 줍니다.













외관



 제품은 세로형으로 흔히 보던 공유기의 외관을 가지지 않았으며 안테나를 내장하고 있어 깔끔한 디자인을 가졌는데요. 어디에 놓아도 인테리어와 잘 녹아드는 무난한 블랙 컬러와 음각된 LINKSYS가 마음에 듭니다.












후면 포트는 WAN : Gigabit 1개, LAN : Gigabit 4개, WPS, Reset, 전원 버튼, 12V 어댑터 연결 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에는 에어홀이 있어 자연스럽게 공기의 흐름을 통해 제품의 발열을 해소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하단은 제품의 WiFi 기본 설정의 비밀번호 등 정보를 기재하였네요.












LED는 파랑, 주황으로 점등되며 정상적인 경우 파랑, 문제가 있을 경우는 주황색으로 점등됩니다.












소형 PC부터 아이패드, 모바일, 오큘러스 퀘스트 2까지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연결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전원을 인가하고 랜선을 연결한 뒤 WiFi를 검색해보면 WiFi Name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WiFi에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설명서 or 제품 하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WiFi에 접속되었으면 기본적인 설정을 진행해 주어야 하는데요. (http://myrouter.local or 192.168.1.1)에 접속해 줍니다. 블루 + 블랙 + 화이트톤의 페이지가 반겨주실 텐데요. 시작하기 마법사를 통해 기초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WiFi 명과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시고 라우터 관리자 암호를 설정해 줍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펌웨어 업데이트 확인이 진행되고 완료가 됩니다.












바뀐 WiFi 명으로 WiFi를 재접속 해주시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해야 되는데요. 앞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공유기 설정에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탭은 크게 4가지로 나뉘며 그 아래 곁가지로 상세히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KT 1Gbps 인터넷을 유선으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1M + 벽 IntelAX200 WiFi 모듈 탑재 PC 측정 (5GHz)










1M + 벽 / 3M + 벽 2 노트 9 측정값 (5GHz)


5GHz 대역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신호 강도는 1M + 벽에서 아주 양호하게 풀로 잡혔으며 속도도 넉넉하게 나왔고 3M + 2벽의 경우 신호 강도가 약하게 잡혔으나 사용에는 지장이 없을 정도의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총평



LINKSYS E5600 AC1200 유무선 공유기는 안테나가 내장된 외형을 가져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WiFi 5(802.11ac), 듀얼 밴드 AC1200, 기가 비트 랜을 지원해 안정적인 무선 환경을 제공해 주었으며 초기 설정 마법사로 편리하게 공유기 설정을 할 수 있었고 와이파이 얼라이언스 공식 인증 제품으로 보증된 안정성으로 신뢰를 더욱 높였는데요.



타워형으로 좁은 공간을 차지해 공간의 효율을 더욱 늘릴 수 있고 듀얼코어 CPU로 안정적인 성능, 내장형 안테나의 강력한 성능으로 넓은 영역에 신호를 고루 뿌려 어디서든 인터넷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좋았고 비슷한 성능을 가진 공유기 제품군들 중 가격이 좋은 편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최신 규격인 WiFi 6 아니지만 보급화가 진행되지 않았고 기가 비트를 지원하고 있어 장점으로 서술된 웹서핑, 스트리밍 옹으로는 아주 적합한 녀석으로 3년 무상보증과 함께 30평형 집을 커버해 줄 타워형 공유기를 찾는다면 LINKSYS E5600 AC1200 유무선 공유기는 적절한 선택이 될 거로 생각되며 이만 글 마칩니다.








프리미엄 WiFi 5를 가성비 있게 만나는! LINKSYS E5600 AC1200 유무선 공유기였습니다.




이니수집가

Lv50 Forget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