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죽어가는 와이파이 신호를 와이파이 증폭기로 살려보자!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증폭기, 와이파이 확장기

아이콘 Forgets
조회: 893
2020-11-18 17:11:11





안녕하세요. Gu9입니다.







오늘도 집에서 이곳저곳을 다니다 보면 WiFi 신호가 약해지는 음영지역이 있어 휴대폰으로 웹서핑, 영상 감상이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특히나 거실에 공유기를 두고 안방 깊숙이 숨어있는 화장실에 들어가면 WiFi 신호는 거짓말처럼 사라집니다. 인터넷과 한 몸이 돼버린 우리 몸은 화장실에서 더 이상 지루하게 기다릴 수는 없죠. 들어오지 않는 와이파이 신호를 살려줄!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를 살펴봅시다.










제품 사양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다나와 바로 가기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네이버 바로 가기










박스


박스 전면은 NETGEAR의 로고와 함께 제품 외관, NightHawk Mesh 확장기임을 나타내주고 있으며 후면은 제품의 특장점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출시 당시 세계 최초로 트라이 밴드가 적용된 녀석이죠.















패키징은 비닐로 밀봉되어 있어 재포장 이슈가 없겠군요.













패키지 구성



패키지 구성은 콤팩트 합니다.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전원 어댑터, 빠른 시작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관


넷기어의 나이트호크는 전문가, 게이머에게 어필하기 위한 브랜드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데요. 나이트호크 특유의 각진 외형과 함께 내장형 안테나를 탑재, 타워형으로 어느 공간이든 슬림 하게 둘 수 있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하단에 고무 패드로 미끄러짐을 방지, 에어홀이 준비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공기 흐름으로 제품을 식힐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관리 앱을 바로 설치할 수 있도록 QR 제공 및 WPS PIN, 제품 시리얼 등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전면은 4개의 LED로 상태를 표시해 주며 후면은 WPS 버튼, Ethernet(Gigabit) x 2, Power 버튼, 12V 전원 어댑터 연결구, Reset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치


ipTIME AX2004BCM 제품에 무선 확장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장을 할 공유기와 같은 공간에서 제품에 전원을 연결해 줍니다.






휴대폰에서 Netgear Nighthawk 앱을 설치해 줍니다.









App에서 진행되는 마법사를 차근차근 진행해 주시면 








전면은 흰색 LED 후면은 녹색불 점등과 함께 설정이 완료됩니다.







LED (좌측부터)


1 - 빨간색 (연결 상태 안 좋음) / 주황색 (연결 상태 양호) / 흰색 (연결 상태 최상)

2 - 흰색 점등 (무선 기기와 연결됨) / 꺼짐 (연결 안 됨)

3 - 흰색 점멸 (WPS 연결 진행) / 흰색 점등 (WPS 연결 활성화) / 꺼짐 (보안 설정 없이 활성화됨)

4 - 흰색 점등 (이더넷 장치가 LAN 연결) / 꺼짐 (연결 안 됨)








확장기를 설치하기 전 - 공유기 방에서 3M가량 떨어진 (2개의 벽 존재) 측정했을 시 아주 미약하게 잡히거나 신호가 끊기는 상황이었습니다.


와이파이 신호가 닿는 중간 지점쯤 설정이 완료된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를 설치해 줍니다.


확장 장소는 벽 한칸을 두고 측정한 결과 신호는 2칸 향상, 원활한 데이터 전송량을 보여줍니다.




집안에 음영구역 없이 WiFi Life를 즐길 수 있게되었습니다!






App 'NightHawk'


NightHawk 앱에서 WiFi 상태를 파악, 관리할 수 있었고 쉬운 UI로 관리가 아주 용이했습니다. 특히 WiFi 분석으로 각 방에서 WiFi가 얼마나 잘 되는지 간단하게 측정이 가능한 점이 좋았고 인터넷 속도 측정도 꽤나 흥미로웠습니다.









총평


Nighthawk X6 EX7700 무선 증폭기는 손쉽게 WPS 버튼, NightHawk 앱을 통해 기존에 있던 공유기와 연결해 WiFi 신호 범위를 확장시켜주는 무선 증폭기로 타워형, 내장형 안테나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이든 잘 녹아들고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 장점이 돋보이는데요.



트라이 밴드 기술과 퀼컴 쿼드코어 CPU가 적용되어 성능, 기술 또한 출중하다고 볼 수 있으며 타사 공유기와도 호환이 되어 어디서든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에 따른 가격 부담은 다소 있는 편이지만 따로 무선 공유기를 구입해 통신사 기사님을 불러 또 하나의 네트워크를 만드는 방식보다 편리함을 택했는데요.



편리하게 앱을 통해, WPS 버튼 클릭 한 번으로 기존 라우터와 연결해 동일 네트워크를 증폭시켜 한 공간에서 WiFi를 재 연결하는 부담감을 줄이고 앱을 통해 WiFi를 상태를 확인,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본 제품은 유저 편의성에서 만족스러운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러나 앱에서 한글 입력이 다소 제한되는 점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거실에선 빵빵하던 WiFi 신호가 화장실, 구석진 곳에 가기만 하면 사라지는데요. WiFi 신호를 살리기 위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는 적절한 선택으로 생각되며 이만 글 마칩니다.






죽어가는 와이파이를 살리는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였습니다.





이니수집가

Lv50 Forget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