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넷기어 Nighthawk X6 MESH EX7700 와이파이확장기 사용기.

아이콘 에르메스삼삼
조회: 737
2020-11-23 08:42:28


유무선 공유기만으로 와이파이 커버리지에 한계를 확인해 보셨다면 와이파이증폭기로 WiFi 존을 한번 구축해 보시기 바랍니다. 있는 것과 없는 것에 대한 일상 생활의 차이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제품이 와이파이확장기 넷기어 Nighthawk X6 MESH EX7700이며 간단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해상도 ( 1200x 800 )이며 조금 더 좋은 화질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품과 관련한 특징은 통신사 공유기 or 일반 공유기와의 연결 호환성이 뛰어나 집 전체 WiFi 시스템 구축이 생각보다 쉽고, 범용 무선 확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합 최대 2.2Gbps를 지원하는 초고속 트라이밴드 WiFi를 지원합니다.












설명서를 보면 스마트폰을 통하여 초간편 설정이 가능한데요. 나이트호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NETGEAR_EXT라는 확장기 네트워크를 찾아 연결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한글로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설정이 어렵지 않습니다.







Nighthawk X6 MESH EX7700은 4개의 고출력 내장 안테나로 WiFi 범위 증폭하며 외형을 보면 상부와 하부 통풍구로 발열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연결부 구성은 이더넷 포트와 WPS & POWER & RESET 버튼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전면에는 NETGEAR 시그니처 로고가 깔끔하고 고급지게 보이네요.






Nighthawk X6 MESH EX7700에는 퀄컴 IPQ4019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내장이 되어 있는데 우수한 성능이 이유가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AP 모드로 변경이 가능하여 트라이밴드 WiFi 활용도 괜찮더라구요.










LED와 관련하여 간단히 확인해 보면 전원 LED는 녹색 점등이면 정상이구요. 공유기 링크 LED는 흰색 점등은 최상의 연결, 주황색 점등은 양호한 연결 그리고 빨간색 점등은 미흡한 연결 상태를 보여줍니다. 그밖에 LED는 제품 설명서를 참조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이트호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게 되면 계정 생성이 필요로 하게 되는데 간단히 절차에 따라서 진행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품은 범위 확장기를 선택하고 진행하게 되며 과정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상적으로 설정이 완료가 되면 속도 테스트, 신호강도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제품 특징이 단일 WiFi 이름 기능을 활성화 하면 기존에 공유기와 동일한 네트워크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연결하지 않은 경우와 연결한 경우에 속도 차이를 직접 확인해 보면 확실히 범위 확장한 경우에 속도가 더 잘 나온다는 것을 직접 체감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작은 평수라 그런지 Nighthawk X6 MESH EX7700 와이파이 확장기로 커버리지가 되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속도를 어느정도 보장 받고 사용하고 있답니다. ( 참고로, 유무선 공유기는 컴퓨터방에 확장기는 거실에 두고 확인을 했습니다. )





몇일 동안 사용해 본 결과는 Nighthawk X6 MESH EX7700 와이파이 확장기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와이파이 속도를 어느정도 보장해 준다는 것과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 호환성이 좋아서 그런지 끊김 현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끝으로, Nighthawk X6 MESH EX7700 와이파이 확장기가 놓여진 각도에 따라서 연결 신호 상태가 약간 변화를 보였습니다. 간단히 확장기 각도를 다르게 해보니 램프가 흰색으로 바뀌더군요. 현재, 무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7163578


https://smartstore.naver.com/netgearstore/products/4057662173




인벤러

Lv86 에르메스삼삼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