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TTC 적축의 깔끔한 타건감이 일품인 로지텍 K835 TKL (오프화이트) 키보드 사용기

아이콘 Skywalkers
조회: 926
2020-12-09 23:03:54





1. 로지텍 K835 TKL (오프화이트)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로지텍 K835 TKL (오프화이트)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미니멀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책상 위를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는 86키 텐키리스 제품으로 부드러운 타건감과 빠른 반응성을 자랑하는 TTC 적축 스위치가 적용된 제품입니다.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는 알루미늄 하우징을 적용해서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타건감이 일품으로 리니어 스위치 특유의 서걱거림과 적은 소음 그리고 적당한 키압이 잘 어우러진 멋진 키보드라고 하겠습니다.


그래파이트와 오프화이트 두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으며, 최대 5천만회 클릭이 가능한 스위치와 오래도록 선명한 키 프린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으며 스테빌라이저 철심소리와 통울림도 거의 들리지 않는 깔끔한 타건감이 인상적인 타이핑하는 재미를 느낄수 있는 고급진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로지텍 K835 TKL (오프화이트)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전체 이미지

텐키리스 제품이라 자그마한 박스에 실사진이 인쇄된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TTC 적축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한글 키캡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개봉부에는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겉박스 내부에 무지 종이박스로 이중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 외부에는 영문과 한글 그리고 중문까지 3가지 언어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와 사용자 메뉴얼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오프화이트입니다.





3. 제품 외형






로지텍 K835 TKL (오프화이트)의 전체적인 모습




넘버키가 없는 텐키리스 제품이라 인디케이터는 caps lock과 scroll lock 두개만 표시하며 인디케이터 좌측에는 로지텍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선명하고 제법 큰 사이즈의 한영 폰트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튼튼한 알루미늄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으며 테두리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손목과 손가락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핑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텝스컬쳐2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





각 모서리에는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단계 높이조절이 가능한 받침대

받침대 끝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받침대를 편 모습





러버재질의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노이즈 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로고가 음각되어 있는 USB 연결단자





4. 키캡과 스위치







키캡은 깔끔하게 마감이 되어있어서 높은 퀄리티를 가지며 LED가 없는 제품이라 투과가 되지않는 레이저 프린팅이 되어있습니다.







TTC 적축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5. 타건 영상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 강하게 나타나는 부분이니 참고 정도만 해주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인 체리 적축 스위치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걸리는 느낌이 없고 특유의 서걱거림에 도각도각거리는 적당한 소음까지 ... 조용하면서도 적당한 반발력으로 타이핑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정말 깔끔한 느낌이 일품인 키보드라고 생각됩니다.


스태빌라이저에 윤활이 되어있지는 않지만 철심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았으며, 통울림 또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최고급 키보드에서나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정말 깔끔한 타건음과 타건감이 일품인 제품입니다.





6. 마치며...










지금까지 로지텍 K835 TKL (오프화이트)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86키 미니키보드로 비키스타일의 디자인에 알루미늄 재질의 견고한 프레임은 강한 타격에서 구조적인 안정성을 보장하며, 높은 퀄리티의 마감은 제품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LED 라이트닝이 적용하지 않고 가격을 낮춘 가성비에 충실한 기보드입니다.


5000천만회으 수명을 가지는 TTC 적축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고, 리니어 스위치인만큼 걸리는 느낌은 없는 부드러운 타건이 가능한 저소음 제품으로 적당한 반발력과 함께 타건하는 재미가 쏠쏠한 제품입니다.

통울림과 스테빌라이저 철심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았고 키캡 및 하우징 전체 마감도 아주 높은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LED 라이트닝 미적용된 것을 제외하고는 나무랄데없는 완벽한 적축 텐키리스 키보드의 정석이지 않을까 싶네요.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을 하고자하는 유저 혹은 클릭 스위치의 소음에서 벗어나고자하는 유저에게는 만족스러운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로지텍 K835 TKL (오프화이트) 기계식 키보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로지텍과 EMBEST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