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넷기어(NETGEAR) 와이파이 6(WiFi 6) 공유기 RAX120

쉬얼
조회: 741
2020-12-17 18:04:09
본 글에서 말씀드릴 와이파이 6 무선 공유기는 넷기어의 상위 모델인 RAX120입니다.
RAX120은 12-스트림 통합 속도 6,000Mbps의 폭넓은 대역폭을 서포트하며, 쿼드코어 2.2GHz 프로세서 그리고 동시다발적인 무선 기기들의 접속을 수용하는 OFDMA 기술이 접목된 무선 공유기입니다.
​넷기어 와이파이 6 공유기의 핵심은 OFDMA 즉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로 보실 수 있는데, 기존의 라우터는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를 수렴하였다면, 와이파이 6 무선 공유기에선 다수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그에 따른 병목현상이나 무선 신호 끊김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무선 품질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넷기어 RAX120에선 최대 50여 대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IOT 시대에 걸맞은 와이파이 6 무선 공유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넷기어 RAX120의 외형은 특별합니다. 흡사 비행 물체가 연상되는 디자인을 지녔고, 기존의 유무선 공유기의 형상과는 사뭇 다른 뉘앙스를 발산합니다. 특이사항은 총 8개의 빔 포밍 + 안테나가 탑재되었고 이는 접이식으로 접었다 펼칠 수 있습니다.


넷기어 RAX120 와이파이 6 무선 공유기는 기존의 80MHz 대역폭에서 2배 향상된 160MHz 대역폭을 지녀 와이파이 신호를 확보하며, 모바일 기기들의 WiFi 속도를 최대로 끄집어 낼 만큼 준수한 성능을 지녔습니다.
​5G DFS 추가 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채널 간의 신호 간섭을 최소화하고, 앞서 말씀드린 OFDMA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와 더불어 8x8 Mu-MIMO 연결을 통하여 다수의 IT 기기의 무선 연결을 서포트하게 됩니다.


​인터넷 속도는 사용자마다 서로 다른 회선을 사용하겠으나, RAX120은 최대 1Gbps를 기준으로 각자의 회선 속도에 준하는 인터넷 품질을 지원하게 됩니다.
통상 와이파이 6 기기에선 400~700Mbps 급의 속도를 서포트하며, 와이파이 5 이하 버전까지 완벽 호환하기 때문에 무선 기기들의 최대 속도를 구현하게 됩니다.

한편, 넷기어 RAX120의 경우 8개의 내장형 안테나가 쓰여 커버리지 영역이 넓은 이점을 지녔고, 벽으로 인한 전파 장애가 발생하는 장소가 아닐 경우 안정적인 무선속도를 보장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 넷기어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쓰였습니다. '


Lv39 쉬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