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무선기기 25여대 동시 접속 가능한 넷기어 RAX50 와이파이 6 공유기

쉬얼
조회: 1135
2020-12-27 15:21:07
무선 기기들이 급증함에 따라 유무선 공유기 성능이 중요해졌습니다. 이전에는 4~10여 대의 기기들을 수용하였다 라면 이제는 20~50여 대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해졌고, 속도 저하나 네트워크 끊김 현상 없이 무선기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소개드릴 와이파이 6 공유기인 넷기어 RAX50은 25여 대의 무선 기기들의 동시 접속을 지원하는 Wi-Fi 6 기술의 핵심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 OFDMA 기술이 접목되었습니다.

아울러 4개의 빔 포밍+ 안테나가 탑재되어 보다 넓은 커버리지를 확보하여 무선 연결 안정성을 기대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주요 제원은 6 스트림 AX5400 와이파이 6, 5.4Gbps (600+4800Mbps) 급의 무선속도를 지원하며, 사용 중인 무선 인터넷 회선의 속도에 따라 그에 걸맞은 무선 신호를 뒷받침하게 됩니다.



입/출력 포트는 리셋, 간이 나스를 위한 USB 포트, 4개의 유선 연결 이더넷 포트, 인터넷 포트, 어댑터 및 전원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 3.0을 통해 넷기어 ReadySHEARE 프로그램이나 앱으로 DLNA 미디어 서버 구축이 가능합니다.

트리플 코어 CPU 그리고 512MB 메모리가 탑재되었으며, 1024 QAM의 데이터 효율성으로 이전 WiFi 5 공유기의 256 QAM에 비해 25% 빠른 처리 속도를 지니게 됩니다.

그 외 다이내믹 Qos를 통하여 게임이나 스트리밍 영상에 트래픽 우선순위를 지정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 게임상 렉을 줄이거나 4K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 콘텐츠의 속도와 안정성을 보장해줍니다.


초기 설정은 스마트폰 앱인 나이트호크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과정은 전원 어댑터와 인터넷 포트에 랜 케이블을 연결 후 부팅 후, 나이트호크 어플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어플을 통해 QR 코드 및 수동으로 SSID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5~15분가량 진행에 따라주시면 설정은 마무리됩니다.

PC에서 설정할 경우 인터넷 주소 창에 routerlogin.net을 입력한 후 RAX50의 SSID와 비밀번호 입력으로 진입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나이트 호크 어플 혹은 라우터 설정에선 QoS, SSID 이름 및 비밀번호 설정, ReadySHARE 간이나스 설정, 게스트 네트워크 설정 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넷기어 RAX50의 속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유선 케이블 연결 시 최대 1Gbps 속도를 지원하며, 사용하는 회선이 1기가 광랜 급이라면 그에 준하는 무선 속도를 제공하게 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6 공유기로서 Wi-Fi 6 기기와 완벽 호환을 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에서 와이피이 6를 지원한다면 600~700Mbps 급 무선 속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와이파이 6 이하 무선기기들의 최대 속도를 서포트하기 때문에 사용 중인 기기들의 최상의 인터넷 속도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와이파이 6 공유기 넷기어 RAX50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6 스트림 AX5400 5.4Gbps (600+4800Mbps) 급의 무선속도, 25여 대의 무선 기기들의 동시 접속을 지원하는 Wi-Fi 6 기술의 핵심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 OFDMA 기술이 접목된 모델이며, 4개의 빔 포밍+ 안테나를 통해 2개의 안테나 모델에 비해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와이파이 6 공유기였습니다.

기존의 넷기어 모델들처럼 어플을 통해 제어 및 설정이 가능하고, 2.4GHz와 5GHz를 통합하여 가장 빠른 회선을 자동으로 설정해 주는 'SMART CONNECT 기능, 속도의 우선순위를 매기는 QOS 기능과 USB 3.0과 ReadyShere 기능을 통해 간이 나스를 구축할 수 있어 여러모로 메리트가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게다가 기가 비트 속도를 지원하여 사용 중인 인터넷 회선 속도를 최대로 구현할 수 있고, 여러 대의 무선기기가 동시 접속하더라도 병목현상을 줄이기 때문에 다수의 무선 기기를 사용한다면 염두에 두셔도 좋을 거라 예상됩니다.

그럼 이와 같은 말씀드리며 넷기어 RAX50 와이파이 6 공유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관련하여 도움이 되는 글이였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넷기어코리아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쓰였습니다. '

#와이파이6, #wifi6, #와이파이6공유기, #유무선공유기, #넷기어공유기

Lv39 쉬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