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콘솔/주변기기] 브라보텍 EQUALE U7 멀티포트로 즐기는 삼성 DeX

디젯
조회: 1087
2020-12-28 14:00:33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브라보텍의 EQUALE 브랜드 제품인 U7 멀티포트입니다. 브라텍은 NZXT, 딥쿨, JONSBO 등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 브랜드를 유통하거나 자사 브라보텍 트레저, 가디언 등 유명 케이스 등을 제조하는 기업이라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중에서도 EQUALE는 브라보텍이 론칭한 주변기기 브랜드로, 노트북 관련 주변기기 및 허브와 같이 꼭 필요하고 편리한 제품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브라보텍 EQUALE U7 7 in 1 멀티포트는 USB Type-C 단자를 채용해 최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곧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USB PD 3.0 규격 87W 충전이 가능한 3개의 B 타입 USB 포트, 삼성 DeX 또는 화면 미러링이 가능한 HDMI(4K) 포트, SD/Micro SD카드가 지원이 되는데요. 이렇게 작은 제품 하나에 놀랍도록 수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한번 천천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1. 패키지

 

패키지는 제품의 콤팩트한 크기만큼 작지만, 플라스틱 가이드를 통해서 제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었고,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기능과 특징이 적혀있는 모습입니다.




2. 제품

 

제품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이고, 샌딩 처리가 된 알루미늄 유니바디가 적용되어 굉장히 고급스럽고 내구성도 튼튼해 보입니다. USB 허브의 경우 여러 제품들이 연결되는 것은 물론이고 휴대하는 경우가 많아서 저렴한 제품의 플라스틱 재질의 경우 쉽게 파손되거나 망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짜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이런 유니바디의 경우는 파손될 염려가 적고 뒤틀림과 부식에 강하며, 제품 방열이 쉬워서 오동작을 방지해 줍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Micro SD 카드 및 SD 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단자 2개와 바로 옆에 C 타입 충전기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존재합니다. 입력 전원 100W USB PD 3.0(Power Delievery 규격)이 지원되는 충전기를 통해 연결할 경우 최대 87~96W 출력으로 제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USB PD 충전 규격으로 연결할 경우 유전원 허브로 동작합니다.


다른 한쪽에는 USB Type-B 단자가 3개 존재하는데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그 USB 포트입니다. 마우스 또는 키보드를 연결해서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의 USB 허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충전이 필요한 다른 제품을 연결해서 충전도 가능합니다. USB 3.2 Gen1을 지원하며, 이 쪽은 5V 0.9A 충전 출력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세로 끝에는 DP alt 모드를 지원하는 HDMI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또는 TV에 HDMI 케이블을 통해 연결할 경우 최대 4K 해상도까지 출력이 가능한 화면 미러링 또는 삼성 DeX가 지원되는 갤럭시 모바일 스마트폰 사용자는 삼성 De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은 USB Type-C 단자이며, 노이즈를 최소화하는 금도금 처리가 된 것이 눈에 띕니다. 작은 곳에도 많은 신경을 쓴 것 같군요. USB Type-C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 등에 사용할 수 있고 Thunderbolt 3을 지원하는 노트북에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3. 기능 소개

 

브라보텍 EQUALE U7 멀티포트 제품을 유전원 허브로 사용할 경우 여러 기기들을 동시에 연결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메인 USB 타입 C에 연결된 제품은 고속 충전을, 나머지 3개의 기기는 0.9A 속도로 충전할 수 있는 셈입니다. 타입 B 포트는 고속 충전은 되지 않으므로 급속 충전을 요하는 제품 또는 전력 소모가 많은 제품을 연결하는 것은 피해야합니다. 다만 스마트폰을 연결해도 어느정도 유선 충전속도가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기 괜찮았습니다.


브라보텍 EQUALE U7 멀티포트에 마이크로 SD 카드를 삽입한 다음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외장 메모리 슬롯이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 포트에 마우스나 키보드를 연결할 경우 OTG 허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야외에서 태블릿을 노트북처럼 사용할 때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경우 필수적인 기능이죠. 넉넉한 포트 덕분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4. 더 큰 화면으로 즐기는 삼성 DeX

 

집에 있는 TV가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지원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보기에는 답답하다면 삼성 DeX 또는 화면 미러링 기능을 통해 더 큰 화면을 통해 제대로 즐겨야 하는데요. 브라보텍 EQUALE U7 멀티포트는 HDMI 단자가 탑재되어 있어서 케이블 하나로 손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DeX를 지원하는 삼성 갤럭시 기기 사용자는 자동으로 DeX 모드에 진입해서 컴퓨터와 흡사한 환경으로 데스크톱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아, 참고로 갤럭시 모바일 기기로 삼성 DeX 사용 시 기종에 따라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 화면을 듀얼 모니터처럼 사용이 가능하므로, 모바일 기기에서 따로 인터넷 검색이나 카카오톡 사용 등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게임을 큰 화면으로 즐기고 싶은 분들이 계실 텐데요. 리니지 M처럼 DeX에 최적화된 게임 등은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 더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어몽어스 등을 큰 TV 화면을 보면서 즐기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방송하듯 보여줄 수도 있죠.


터치가 지원되지 않는 TV, 모니터는 실제로 게임을 할 때 DeX에서 "화면 복사"로 같은 화면을 보는 기능을 통해 게임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만약 모바일용 조이스틱 등을 사용한다면 화면을 직접 보지 않더라도 콘솔 게임기처럼 사용도 가능하겠죠!

 

삼성 DeX의 가장 큰 장점은 컴퓨터와 유사한 UI와 키보드 및 마우스 지원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데스크톱이 없어도 편리하게 오피스 작업이 가능한 것에 있습니다. 무거운 컴퓨터나 노트북을 휴대하고 다니지 않고도, 브라보텍 EQUALE U7 멀티포트와 스마트폰, 그리고 연결할 케이블만 가지고 다닌다면 모니터가 있는 곳 어디에서나 삼성 DeX 사용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5. 총평

 

브라보텍 EQUALE U7 멀티포트의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 그리고 시원시원한 포트 구성까지 더해져서 하나 장만해두면 정말 오래 쓸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같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을 때, 스마트폰으로 보다가 시력이 안 좋아질까 걱정되기도 하고 집에서 업무를 보는 사람들도 많아지면서 삼성의 DeX 기능이 그 어느 때보다도 빛을 발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 연결하기만 하면 더 큰 TV나 모니터를 통해서 비싼 통신사의 지상파 서비스 및 셋톱박스를 구매할 필요 없이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도 있고, 오피스 작업을 위해 데스크톱을 구매하지 않아도 집에서 편리하게 간단한 업무를 볼 수 있죠. 비용 대비 계산을 해도 이 작은 허브 하나로 이뤄낼 수 있는 게 굉장히 큰 셈입니다.


또 한 가지 장점은 알루미늄 유니바디에서오는 견고하고 튼튼해 보이는 신뢰성입니다. 제가 플라스틱 바디에 USB 허브를 기존에 사용하고 있었는데 플라스틱이다 보니 사용할 때 살짝 뒤틀리기도 하고 내구성이 걱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메탈 소재 바디 제품은 그 단가가 높은 만큼 확실한 내구성을 보장해 주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가 있죠.


만약 굳이 흠을 잡으라면 유전원 허브 동작을 알려주는 LED가 없다는 것이 살짝 아쉬운데요. 사용하는 데 지장을 주는 부분도 아니고 호불호가 있는 영역이므로 언급만 하고 넘어가도 괜찮은 부분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브라보텍과 삼성 스마트폰 커뮤니티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Lv9 디젯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