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IQUNIX F96 Knight Wireless 기계식 키보드 :: 풀 알루미늄 무선 기계식 키보드

율리시스ss
댓글: 1 개
조회: 1571
2021-01-02 23:52:06

IQUNIX F96 Knight Wireless 기계식 키보드 -적축-


- 풀 알루미늄 키보드 -



안녕하세요. 율리시스SS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IQUNIX의 F96 Knight 무선 적축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풀 알루미늄인것, 컴팩트한 사이즈, 체리 스위치, 4000mAh의 배터리로 유선/무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Window, Mac 사용자 가리지 않게 Max용 키캡도 따로 제공이 되는 점도 Max 유저한테는 좋은점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제가 이제 2년차 개발자가 되는데 집에서도 사용해 보고 회사에서도 사용해 보면서 느낌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회사에서의 후기는 차후 추가하겠습니다. 연말 연차로 회사 출근을 내년에 하게 되었네요;;)





▣ 패키지 & 구성품






| IQUNIX F96 Knight Wireless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깔끔한 패키지가 인상적이네요.


구성품은 뭔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키캡 리무버와 핫스왑용 키캡 리무버, USB-C타입 케이블, 키캡 리무버, Mac용 키캡, 먼지 털이개, 무선 어댑터 등등있습니다.











| 무선 어댑터는 USB-C - USB-A 연결부가 있고 케이블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본체와 먼 사용자들을 위해 사진 처럼 사용할 수 있고 바로 앞에 USB 포트가 있다면 동글이만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 특징



| IQUNIX F96 Knight Wireless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레이저 측각(측면에 각인) PBT 키캡이 사용이 되어 있어서 위에서 바라볼 때는 깔끔한 키보드 입니다.


촉감은 플라스틱을 만지는 느낌보다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중간의 느낌입니다. 손 땀이 많은 저에게는 미끌거리지 않아서 키캡은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F96 키보드는 96개의 키보다 많은 실제로 100개의 키가 사용이 되었습니다만 풀배열 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이지만 무게는 약 1.2kg 조금 안되지만 살짝 들어보면 무게가 묵직합니다. 알루미늄과 배터리 무게가 어마어마한듯 하네요.










| 정면에서 보았을 때 키캡의 색상이 검정색으로 통일이 되어 있습니다. 올검 색상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굉장히 추천드리는데요.



이 제품을 처음 사용한다면 키 배열에 조금 적응을 가지셔야 합니다. 키배열이 특이합니다. 검정색을 극단적으로 좋아하시는게 아니라면 같은 모델에 다양한 색상이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올 블랙보다는 키캡 구분이 되는 색상을 추천드립니다. 


포스팅 하면서 사용하는데 적응이 아직도 힘드네요;; ㅎㅎ



일반적인 키캡을 구매하신다면 맞지 않습니다. 키보드 크기를 줄이려고 우측 Shift 키와 Alt 키 등이 작아진것을 사진으로 볼 수 있는데요.


익숙한 풀배열일 수도 있지만 작아진 키캡 차이 때문에 전체 키캡을 바꾸시려는 분들에게는 꼭 맞는 키캡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IQUNIX F96 Knight Wireless 키보드는 조립식 키보드입니다. 좌측과 우측을 보시면 나사로 체결이 되어 있는 부분을 보실 수 있는데요.



디자인에서 나사가 보이지만 안쪽에 들어가 있고 나사 구멍과 나누어진 부분이 생각보다 고급스러운 부분이고 오히려 특징이라고도 생각이 되는 부분입니다. 










| 기존에 제가 사용하고 있었던 텐키리스 제품과, 텐키리스용 손목 받침대와의 크기 비교 입니다.



IQUNIX F96 Knight Wireless가 조금 더 작은 크기인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텐키리스 키보드는 숫자패드가 없다는게 단점이죠.








| 유선으로 사용할 때에는 키보드 뒷 부분에 USB-C 타입으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즉으로 키보드 높이 조절이 되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는데 경사는 6도로 되어 있습니다.


높이 조절이 안되는 부분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는데 필자는 항상 높이를 올리고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그리 크게 단점이 되지 않았습니다.









| 밑 부분에는 F96이라는 글자가 보이는데요. 중앙 부분에 툭 튀어나온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부분에 4000mAh의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하단에는 Bluetooth 모듈이 들어있나보네요. 한쪽에는 무선/유선 변환 스위치가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스태빌 윤활 처리가 잘 되어 있으며 마제식 스태빌라이저가 사용되었습니다. 마제식.. 개인적으로는 키캡 교체할 때 좀 힘든;;;




통울림 관련해서는 적축을 사용할 때 통울림을 못잡는 키보드들은 통울림 체감이 더한데 이 제품은 통울림은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타건할 때 장패드 위에서 사용했습니다.) 이 부분은 타건쪽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RGB 효과






| IQUNIX F96 Knight Wireless 키보드는 RGB 색상 변경 RGB 효과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색상과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효과는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동영상보다 더욱더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타건 할때 마다 나오는 효과도 있는데요.


무선으로 사용할떄도 RGB LED 효과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화려한 효과 혹은 단색만 나오는 효과 등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좋은것 같습니다.






▣ IQUNIX F96 Knight Wireless 타건




| IQUNIX F96 Knight Wireless 적축 키보드 타건입니다.


우선 처음으로 느꼈던건 통울림이 거의 없다는것이였습니다. 통 알루미늄을 처음 사용해 보지만 그 차이는 저같은 키보드 전문가가 아닌 초보자도 차이를 알 수 있을정도였습니다. 통울림이 없다보니 적축 본연의 눌림인 촉각과 청각으로 느낄 수 있다는점이 좋았습니다.



집에서는 갈축, 회사에서는 노뿌를 사용하고 있는데 제대로된 판에서 사용하는 체리 적축도 생각보다 재미있었습니다.


단지 제가 Enter부분은 조금 세게 치는 편이라서 스프링소리가 팅~(텅)날 때는 있습니다. 스프링 윤활은 안되어 있는듯 하네요.




▣ 총평



이 제품을 필드테스트 할 때 주 목적이 게임보다는 코딩용이였습니다. 회사에서도 사용하려고 신청을 했습니다.



연말 휴가라서 회사에서는 아직 타건하지 못했지만 집에서 노트북 연결해 무선으로 코딩을 할 때에는 생각보다 키보드 치는게 즐거웠습니다.



단지 코딩을 하다 보니 아쉬웠던 점은 키 배열에 익숙하지가 않아서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F1~F12까지 코딩할 때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잘 누르는데 구분이 안되서 한번 더 보고 눌러야 한다는점.


INS, DEL, HOME, END 키 등등 이 부분도 외우는데 살짝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지금은 조금 괜찮지만 아직도 익숙하지 않네요.


단점으로는 INS 키가 숫자 LOCK을 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무선 + 기계식 키보드라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키보드를 한자리에서 계속 사용하는게 아닌 개발 후 코드 리뷰 할 때 회의실에서 하는데 이럴 때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를 노트북과 함께 가지고 갈 수도 있죠. 유선은 생각보다 불편했습니다.


IQUNIX F96 Knight Wireless 키보의 전체적인 스펙은 매우 좋은것 같습니다. 특이한 배열과 작은 크기에 풀배열 키보드를 담을 수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놀랍습니다만 편의성과 어느정도 익숙해 져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아쉬웠습니다.



코딩용으로 사용한다고 하시면 적극 추천보다는 불편함을 감수 할 수 있으신 분들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 디자인과 타건의 즐거움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키보드입니다. 



< 다나와 IQUNIX F96-Knight Wireless (적축) 보러가기  >



퀘이사존 체험단에 당첨되어 지티기어으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지만


제공 측의 간섭 없이 필자가 느낀 점 그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작성일 : 2021년 01월 02일


최종 수정일 : 2021년 01월 02일


* 오류 수정은 블로그에서만 합니다.


* 블로그 : http://blog.naver.com/adg0609


CopyRightⓒ.2020.율리시스SS.All Rights Reserved

Lv26 율리시스s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