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기타] ASUS ROG 게이밍 기어 패키지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마이크 어댑터)

블레더 | 조회: 207 |



▶ASUS ROG 게이밍 기어 패키지 소개


이 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ASUS ROG 게이밍 기어 패키지로 4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ASUS ROG STRIX SCOPE TKL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 ASUS ROG CHAKRAM CORE 게이밍 마우스



- ASUS ROG DELTA CORE 게이밍 헤드셋



-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



각 각 어떤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보고, 게이밍 전체 조합이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ASUS ROG STRIX SCOPE TKL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Type-C USB 유선 케이블, 메뉴얼, 보증서, ROG 스티커 입니다.




텐키리스 구조에 비키스타일 디자인으로 실버 색상의 알루미늄 상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FN+Esc키를 10초 누르고 있으면 초기화가 되고, FN+ALT(Macro)키로는 매크로가 가능합니다.  



F12(스텔스키)를 눌러 주면 음소거가 되면서 모든 화면을 숨겨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측 상단에 ASUS ROG 로고가 각인 되어 있네요. RGB LED가 나오기도 합니다.



우측 상단(전체 면적 30%)에는 헤어라인 처리가 되어 있고, 몇 몇 키들은 측각으로 되어 있네요.



가운데 후면 쪽으로 Type-C 전원 포트가 있습니다. 하판은 검정색 플라스틱 재질이네요.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총 5개 있고, 높낮이 받침대에도 고무 패드가 적용됐습니다.



ABS 키캡으로 한영자 모두 LED 투과가 됩니다. 키캡 재질 부드러우나 땀이 나면 묻는 단점이 있

습니다. 서걱거리는 체리식 MX 스위치 갈축입니다. 긴 키들은 마제식 스테빌라이저로 되어 있는

데요. 윤활은 안되어 있습니다. 키감이 좋고 잡음을 최소화 시켜주는 장점이 있으나, 키캡 분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ROG Armoury 전용 프로그램으로 RGB 조명을 다양한 모드 및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고속 토글 스위치로 FN + INS(Fn Lock)키를 누르면 게이밍에서 일반 업무 모드로 전환됩니다.



LED 밝기 및 속도는 FN+방향키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FN+1~6키로도 LED 모드 변경이 됩니다.



광량은 높은 편이고, 정면 하단에 긴 RGB LED 바가 있어서 더 멋진 RGB 연출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타건감은 부드럽고 서걱거리는 느낌이 좋으나, 스페이스바 철심 소리가 있는 편이고, 상

판이 알루미늄 재질인데도 통울림이 다소 있는 편입니다.


▶ASUS ROG CHAKRAM CORE 게이밍 마우스



구성품은 마우스, 메뉴얼, 보증서, ROG 스티커, 롱 조이스틱 및 소켓 커버, 핀셋, 무게추 입니다.



전체 블랙 색상에 왼쪽 사이드에 큰 그립쉘이 있고, 총 9개(5+4 조이스틱)의 버튼이 있습니다.



PAW 3335 게이밍 광 센서 장착으로 100~16000DPI 지원하며 DPI는 4단계입니다.



탈착식 마그네틱 상단 플레이트가 있고, 좌우 버튼부도 자석형으로 간단히 탈착이 가능합니다.



좌우 사이드 그립부는 구분감 있게 빗살 무늬 처리되어 있고 플라스틱 재질 느낌이 강합니다. 



탈부착 가능한 조이스틱이 왼쪽 사이드 그립부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4방향 360도 움직입니다.



조이스틱 아날로그 설정시 비행 시뮬 게임에, 디지털 설정시 FPS 게임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제공되는 핀셋으로 기존 장착된 조이스틱를 빼내고, 소켓 커버를 장착해 봤습니다.



오른손잡이용으로 좌우 비대칭형 입니다. 전원 케이블은 마우스 한 가운데에서 나옵니다.



마우스 바닥 상단에는 DPI 버튼이 있고, 테프론 피트가 총 3개 있습니다. 시리얼 넘버도 있네요.



상단 플레이트와 마우스 버튼부는 탈착식 마그네틱으로 쉽게 스위치 교환이 가능합니다.



무게추(13.5g)로 마우스 무게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편조 케이블로 ROG 표기가 된 케이블 타이가 있습니다. 단자에 ROG 로고가 각인되어 있네요.



RGB LED는 스크롤 휠과 ROG 로고에서 나옵니다. 상단 플레이트 때문에 RGB 광량이 약하네요. 



ROG Armoury 전용 프로그램으로 마우스의 조명 및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마우스 크기가 있음에도 왼쪽 사이드 그립쉘이 있어서 그런지 그립감은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

습니다. 대신 조이스틱이 앞쪽에 있어서 손이 작으면 컨트롤이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클릭압과 클릭음은 크지도 작지도 않은 모두 적당한 편입니다. LED가 밝은 느낌은 없습니다.


▶ASUS ROG DELTA CORE 게이밍 헤드셋



구성품은 헤드셋, 하이브리드 패드, 탈착식 마이크, 3.5mm 분배 케이블, 보증서, 가이드 입니다.



블랙과 실버 색상 조합으로 이어캡은 귀에 맞게 D 모양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됐습니다.



이어 패드는 상당히 두껍고, 밀폐형 챔버 설계 하우징 구조로 선명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탈부착 가능한 인조가죽 이어 패드가 있고, 하이브리드 이어 패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어캡은 상하좌우로 어디든 약간씩 움직일 수 있어서 뛰어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왼쪽 이어패드에 마이크 ON/OFF 및 볼륨 조절이 내장되어 있고, 마이크 장착 포트도 있습니다.



탈착식 마이크는 고무 재질이고, 플렉시블 구조로 자유 자재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3.5mm 커넥터로 맥, 스마트폰, P/S, XBOX, 닌텐도 같은 기기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 밴드 상단에는 REPUBLIC OF GAMERS 영문자 각인되어 있습니다.



헤드 밴드 재질은 인조 가죽 재질로 다소 두툼합니다. 



밴드 형태는 슬라이더형으로 늘렸다 줄였다가 되며, 당겨보니 약간 빡빡하기는 합니다.



오른쪽과 왼쪽 구분이 안쪽에 R과 L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 머리 둘레는 58cm이고, 두상이 큰 편입니다. 크기가 크고, 이어 캡은 상하좌우로 약간씩 움직

이는 구조이고, 이어 패드가 상당히 두껍고, 귀에 최적화 된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착용감과 밀

착감이 매우 좋습니다. 물론, 차음성도 훌륭합니다. 단, 헤드 밴드가 약간 두꺼워서 머리 상단이

닿는 느낌이 있고, 무게가 다소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어 커버에서 LED는 안 나옵니다.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



구성품은 USB-C to 3.5mm 어댑터, USB-C to USB 2.0 어댑터, 보증서, 가이드 입니다.



USB-C 커넥터와 USB 2.0 어탭터가 있어서 호환성이 좋아 다양한 기기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

니다. 기능은 간단합니다. 주변 환경이나 키보드 타건 소리가 시끄러우면 주변음을 제거하는 역

할로 기존 사운드까지 더 깔끔하게 처리해 주는 역할까지 합니다.



연결하면 제어판 소리 설정에 마이크 표시가 뜹니다. ASUS 홈페이지에서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

운로드 합니다. 마이크 입에서 5cm, 5~10cm, 10~15cm 위치에서 상황에 맞게 설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메뉴에는 소음을 감소 시켜주는 레벨(하이, 미드, 로우)이 있습니다.


▶ASUS ROG 게이밍 기어 테스트 (배틀그라운드)



ASUS ROG 게이밍 기어 패키지 전체를 연결해서 배틀그라운드를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ROG DELTA CORE 게이밍 헤드셋에 LED가 없어서 다소 아쉽다는 생각입니다. ^^;



ASUS ROG STRIX SCOPE TKL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부드러운 키감과 반응 속도가 매우 좋고,

ASUS ROG CHAKRAM CORE 게이밍 마우스는 사이드 그립부에 조이스틱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셋팅으로 아이템 사용을 쉽게 설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ASUS ROG DELTA CORE 게이밍 헤드셋은 보급형 헤드셋과는 차원이 다른 강력한 중저음에 해

상력이 매우 뛰어나 이 정도면 사운드 플레이가 초보자들도 쉽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워낙 ROG DELTA CORE 헤드셋 성능이 좋아 사운드에

있어서 체감이 거의 없었지만, 음성 전달에 있어서 노이즈 캔슬링에서 확실히 체감이 있었습니

다. 키보드 타건이나 외부 소음을 최대한 줄여줘서 깔끔한 음성 전달이 가능했습니다. (참고로

영상 중간 고주파음은 팬컨트롤러 문제로 확인됐습니다.)


ROG 장비빨은 좋으나 제가 게이밍 실력이 없다 보니 배틀그라운드 치킨을 결국 못 먹었습니다.


▶ASUS ROG 게이밍 기어 패키지 총평



ROG STRIX SCOPE TKL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텐키리스 구조로 체리식 MX 스위치(갈축)를

장착하고 있어서 공간 활용이 좋고, 모든 기능들이 게이밍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화면을 숨

겨주고 음소거가 되는 스텔스키와 게이밍 모드키가 있어서 편의성이 좋고, 부드럽고 뛰어난 타

건감은 물론 비키스타일에 상판이 알루미늄 재질이라 디자인이 더 고급스러워 보이고, LED 광

량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키감이 가볍고 부드러워 소음도 작아 사무용도 괜찮습니다.

단, 타건시 스페이스바 철심 소리가 있고, 통울림이 약간 있기는 합니다.


ROG CHAKRAM CORE 게이밍 마우스는 크기가 다소 있지만, 왼쪽 큰 그립쉘이 있어서 그런지

전체적인 그립감은 좋았습니다. 클릭감이 이질적인 느낌은 없었고, 조이스틱(4방향)을 포함한

9개의 버튼으로 다양한 게이밍 장르에 여러 기능을 적용할 수 있어서 그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단, 조이스틱 위치가 앞쪽에 있어서 컨트롤할 때 마우스 그립에서 약간 벗어나야 해서 그 부분

이 다소 아쉽더군요.


ASUS ROG DELTA CORE 게이밍 헤드셋은 강력한 중저음 사운드와 뛰어난 해상력를 가지고 있

고, 두상이 커도 충분히 커버할 정도로 크기가 있고, 이어캡이 상하좌우로 약간씩 회전하는 구조

라 귀에 착용감이 뛰어났습니다. 하이브리드 이어 패드 추가 제공도 줗구요. 기존 보급형 헤드셋

과는 차원이 다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기존 로그 델타 코어 헤드셋에서 사용해 봤으나 체감

이 별로 없어서 잠깐 이어셋에서 테스트를 해 봤었는데요. 사운드가 좀 더 선명해지고 증폭되

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이어셋 모드에서는 가끔 음성이 잘 안 들린다고 했었는데,

어댑터를 사용해 보니 확실하게 잘 전달이 됐습니다.


ASUS ROG 게이밍 기어 패키지가 모두 고급형 모델이다 보니 가격이 다소 높은 것 빼고는 게이

밍에 있어서 조합이 상당히 좋고, ROG Armoury 전용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기능들과 RGB LED

조명 모드, 동기화를 한꺼번에 쉽게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지금도 사무용으로도

동시에 사용 중인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본 후기는 에이수스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Lv20 블레더

메뉴 인장보기 EXP 2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