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RTX3070 추천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다나와

디젯
조회: 973
2021-01-15 19:45:14


엔비디아의 RTX 30시리즈 그래픽카드가 높은 성능 대비 좋은 가격대로 선보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줄 서서 구매하는 진풍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컴퓨터에서 그래픽카드만 바꿔서는 안되는데요. 바로 권장 정격 파워서플라이도 함께 갖추고 있어야지만 고사양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온전히 뽑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사용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맥스엘리트의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제품입니다. 80PLUS 스탠다드 인증을 획득하였고 저소음 및 수명이 굉장히 긴 라이플 베어링 적용 팬 탑재, 올 블랙 플랫타입 케이블을 적용, 105도 고급 전해 캐패시터가 적용되었죠. 참고로 맥스엘리트는 세계에서 가장 신뢰성 높은 파워서플라이 제조사인 SEASONIC의 국내 공식 수입사이자,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적인 MAXWELL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는 파워서플라이 전문 기업입니다.




1. 패키지 및 구성품


박스 전면에는 삼성화재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는 안내와 제품 특징,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의 경우 이런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 혹시 모를 사고에 대해서 전혀 보상이 안 이루어질 수 있는데,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제품은 가성비도 뛰어나지만 기본적인 것 하나하나 모두 놓치지 않은 모습입니다.


개봉하기 위해서는 제품 재포장을 방지하기 위한 씰을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스펀지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원 코드와 케이블 타이 및 나사, 그리고 본품이 들어있습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제품은 구입일로부터 5년 동안 무상 AS가 가능합니다. 맥스엘리트가 파워서플라이 전문 기업인 만큼 유명할 정도로 AS가 좋다고 소문나있는 편이죠. 파워서플라이 같은 경우는 한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AS 기간이 길고 평가가 좋은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디자인 및 케이블 구성


전반적인 디자인은 블랙의 깔끔한 하우징, 중앙의 주황색 맥스웰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다른 파워서플라이랑은 조금 달라 보이는 팬 그릴도 보면 볼수록 예쁜 디자인이군요. 파워서플라이의 특성상 어딘가에 내놓기보다는 숨기기 급급한 부품이지만, 오픈 케이스처럼 파워서플라이의 외형도 신경 써야 하는 환경에서는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도 분명 좋은 선택입니다.


파워서플라이의 뒷면에서는 제품의 파워 효율 등급과 정격, 시리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제품은 과전력, 과전압, 단락, 과열, 저전압, 공회전, 써지&인러쉬 총 7종의 보호회로가 탑재 및 적용되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다른 컴퓨터 부품을 보호하죠. 사람의 심장과도 같은 파워서플라이는 다른 부품들에게 매우 예민한 전력을 공급하기 때문에 비정상 작동 시 다른 부품마저 손상시킬 위험이 있으므로 이렇게 각종 보호회로가 탑재되었는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코드 단자도 나사로 고정되어 있어서 흔들리거나 빠질 염려가 없습니다. 일부 저가형 제품의 경우 원가절감을 위해 이런 나사 처리가 되어있지 않아서 코드를 몇 번 분리하다 보면 어이없게 망가지는 경우가 생기죠.


양쪽 옆면에도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제품은 저소음 라이플 베어링을 탑재한 120mm 팬이 탑재되었습니다. 라이플 베어링은 내부에 나선형 홈이 만들어져 있어서 소음은 적지만 수명은 굉장히 긴 베어링이죠. 다른 베어링과 비교했을 때도 라이플 베어링은 수명에서 가장 유리한 강점을 보입니다.


케이블 구성을 살펴보면 먼저 메인보드에 연결하는 ATX 20+4핀 케이블 1종이 제공됩니다.


그래픽카드에 연결 가능한 두 개의 Y형 PCIE 6+2핀 케이블이 2 WAY로 총 4개의 커넥터가 제공됩니다.


최근 뜨거운 논란이 되었던 부분인데요. 소비전력 225W 이상의 고사양 그래픽카드의 경우 Y형 케이블로 연결 시 고열로 인한 셧다운 또는 심각하면 화재 위험까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부터입니다. 그래서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제품은 타깃이 되는 RTX 3070 그래픽카드 커넥터에 2 WAY로 연결할 수 있도록 충분한 개수에 PCIE 케이블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PU 전력을 공급하는 4+4핀 케이블도 총 2개(2 WAY)가 제공됩니다. 따라서 8+8(4+4+4+4) 핀 또는 8+4(4+4+4) 핀을 사용하는 고성능 메인보드에서도 안정적으로 전력 공급이 가능합니다.


SATA 케이블은 3개씩 2 WAY, 총 6개가 제공되는데요. SATA Revision 3.3을 지원하여 PWDIS가 적용된 최신 하드디스크에서도 문제없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IDE 케이블 커넥터는 총 3개가 제공되는데요. 예전에 비하여 IDE 커넥터 수요가 점점 줄어드는 것을 반영한 것 같습니다.



3. 조립 설치 사진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제품은 올 블랙 플랫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로 커스텀 슬리빙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아도 전면에서 볼 때 깔끔한 케이블 연출이 가능하고 선 정리도 편리합니다.




4. OCCT 테스트


간단하게 OCCT 프로그램을 이용한 테스트를 진행해본 결과, 전압변동률, 전압 변동폭 모두 우수하게 통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총평


뛰어난 가성비로 무장한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파워서플라이는 최근 출시된 RTX 3070의 높은 전력 소모율을 감당할 수 있는 충분한 정격 파워를 제공합니다. 가격대가 믿기지 않을 만큼 각종 보호회로와 안전장치, 그리고 평판이 좋은 맥스엘리트만의 사후 서비스를 5년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고 80PLUS 스탠다드 인증을 통과하여 더욱 믿고 사용할 수가 있죠. 그래픽카드라는 부품은 성능이 좋아지기 위해 크기는 커지고 전력 소모율은 점점 상승합니다. 당장은 RTX 3070 이하의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추후 그래픽카드만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시스템을 바꿀 때도 700W급의 넉넉한 파워서플라이를 구비한다면 일반적인 게이밍 유저들에게는 충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게이밍파워 #가성비700W #RTX3070 #컴퓨터파워 #파워서플라이



이 글은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 디젯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