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리드쿨 120 argb pwm 저소음 PC 케이스 쿨러 사용해 보니

삽살이사랑
조회: 1019
2021-01-28 08:26:56


PC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튜닝을 위해서 트렌드로 자리매김 한 RGB 조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것 같습니다. 멀쩡한데 단색 화이트 LED만 적용 되거나 조명 기능이 없다. 또는 케이스 쿨러에서 소리가 난다. 이런 분들이 계시다면 주저말고 리드쿨 120 ARGB PWM 쿨러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풍량은 높이고 내구성과 안정성이 향상된 Hydraulic Bearing을 채택하여 저소음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CPU 나 시스템의 온도에 따라 팬 속도 조절이 용이한 PWM 방식을 적용해 효과적인 쿨링을 제공합니다.



별도 컨트롤러나 허브 또는 메인보드의 5v ADD 헤더와 연결하면 다양한 색상 연출이 가능하며 커스터 마이징 가능하기 때문에 나만의 조명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장점도 가졌습니다. 조명은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여 줄 뿐만 아니라 게임이나 각종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1, 3, 6 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1pack로 구입하는 것 보다 컴퓨터 팬 전체를 교체하는 것이 가격적인 면에서도 더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3팩으로 구성 되었습니다.




박스 전면에는 다양한 컬러가 적용된 검정색 모델의 쿨링팬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블랙, 화이트 모델과 스펙이 인쇄된 스티커, 고객지원센터 주소와 전화번호 각종 인증마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취향, 컴퓨터와 매칭시킬 수 있도록 화이트 / 블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용물은 본체, pwm 확장 Y케이블, 나사 2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Y케이블은 마스터 4핀(4개의 핀) 과 슬레이브 4핀(3개의 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4개의 핀은 속도제어, RPM 체크가 가능하지만, 3개의 핀은 속도제어만 가능합니다.








PWM 커넥터는 메인보드의 4핀 커넥터와 연결이 가능하며 ARGB와 연동할 수 있는 3핀 커넥터는 암, 수로 구성되어 별도의 연장 케이블이 필요 없이 추가적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긴나사, 짧은 나사는 표준 규격으로 3cm, 1cm 길이로 4개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가로, 세로 120mm로 표준규격 사이즈 입니다.





9개의 날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wave blade로 회전 시 난류를 억제하여 최적의 공기흐름과 소음을 줄여주기 때문에 저소음 PC 시스템에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빛이 잘 전달 되도록 반투명 재질로 제작 되었습니다.





마찰이나 오일 쏠림 현상이 없는 Hydraulic 베어링이 적용디어 소음은 줄이고 수명은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진동을 예방하기 위해 모서리 앞, 뒤 4곳에 진방 방지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딱딱한 사각형 모양이 아닌 굴곡이 있는 디자인을 접목하여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고 장착시 편리함을 제공하였습니다.








장착시 메인보드에 5V ADD 헤더가 있는 분들은 그대로 커넥터를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혹시 CPU OPT에 연결하는데 문제가 있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은 걱정하지 마시고 연결하시면 됩니다. 약 15일간 사용하면서 어떤 문제점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하나 의 커넥터에 3개의 쿨러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로 무지개 컬러 순환 모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반투명 재질의 날개 중앙에 LED 칩이 적용되었고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다양한 모드를 활성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튜닝 케이스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ASUS TUF Gaming Z490-PLUS의 전용 소프트웨어 인 ARMOURY CRATE AURA SYNC를 활용하여 장치 동기화 및 11가지 모드의 효과를 설정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숨쉬기 모드인 브리딩 모드를 확성화 시키면서 컬러를 임의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속도 또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색순환 모드를 활성화 시킨 모습입니다.





메인보드에서 5V ADD 헤더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별도의 ARGB 허브나 컨트롤러와 연결하면 다양한 LED 모드를 구현 할 수 있습니다. 가정해서 리드쿨 AH-6 PWM 허브와 연결했는데요. 잘 사용하지 않는 리셋 버튼을 허브나 컨트롤러와 연결하면 컬러 회전모드, 연속컬러 모드, 쉼쉬기 모드, 단색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어가 쉽도록 케이스의 리셋스위치를 이용해서 단색 모드를 활성화 한 상태입니다.




실내소음은 31.8dB로 IDLE 시 소음차가 0.4dB 밖에 차이나지 않았습니다. 소음측정 거리는 약 15cm로 매우 가깝게 오픈된 환경에서 측정했습니다. 자료에서 제공되는 28dB 저소음이 틀리지 않다는 것을 증멸할 수 있는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FULL load시 최대 소음은 35dB로 소음측정 기준으로 볼 때 속삭이는 소리 수준의 매우 낮은 소음치를 기록했습니다.





드라이 아이스의 기체를 끌어 당기는 흡기 능력을 테스트 했습니다. 풍속계가 있지만 고가의 장비가 아니라면 차가 클 것 같아서 다르게 진행했습니다. 연기가 빠르게 빨려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68 CFM의 풍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핀 커넥터에 연결 후 팬 RPM을 모니터링 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냉각 시스템 관리가 가능합니다.





LEADCOOL 메모리 방열판의 조명효과와 동일하게 작동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에이원아이엔티의 쿨링브랜드 답게 잘 만들었네요. 화이트 감성에 다양한 컬러와 모드를 조합하면 이 보다 더 감성적인 테스크톱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까요? PC 시스템 튜닝 이나 업그레이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트렌드에 맞는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개성을 중시하는 분들 이라면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나만의 조명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안성맞춤 일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정숙한 소음치와 풍부한 풍량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안정성과 내구성만 받쳐 준다면 이만한 튜닝 아이템도 없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마감처러 모두 만족스럽고 장착시 케이블 길이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이 글은 리드쿨에서 제공한 제품으로 작성하였습니다.



Lv12 삽살이사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