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극가성비 CPU쿨러~! ALSEYE M120 SE AUTO RGB 사용기

아이콘 Skywalkers
조회: 877
2021-02-12 00:57:47





1. ALSEYE M120 SE AUTO RGB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ALSEYE M120 SE AUTO RGB CPU 쿨러입니다.


쿨링팬에 유니크한 측면 LED가 적용되어 360도 풀커버 라이팅이 가능하고 최대 팬속 1,700rpm에 최대풍량 66CFM을 가지며 판매금액이 2만원도 안하는 화려함과 성능 그리고 가격까지 다 잡은 극가성비의 CPU 공랭쿨러입니다.


게 다리 스타일의 11개 블레이드 디자인 설계를 통해 소음에 영향을 덜 주며, 더 높은 공기 흐름을 생성하여 강력한 냉각성능을 제공합니다.

정숙하고 견고한 HYDRAULIC 베어링으로 조용하고 부드럽게 동작하며 열 전도율이 높은 4개의 히트파이프를 장착가 알루미늄 히트싱크 핀으로 빠르게 열을 전달합니다.


AMD의 하이엔드 메인보드인 TR4, TRX4 소켓의 프로세서를 제외한 인텔과 AMD의 모든 프로세서를 지원하고 155mm의 높이는 대부분의 케이스에 장착이 가능해서 장착호환성도 아주 높습니다.


지금부터 ALSEYE M120 SE AUTO RGB CPU쿨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전체 모습

화이트 컬러 바탕에 제품의 실사진과 스펙 등이 인쇄된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개봉부에는 알스아이 정품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구성품들

보통의 쿨러들은 오픈이 가능한 비닐에 포장이 되어있는데 알스아이 제품의 경우는 비닐이 밀봉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인텔과 AMD 공용 백플레이트




인텔와 AMD용 쿨러 가이드




쿨러 설치 나사류




번들 써멀구리스




가이드 고정 나사




사용자 메뉴얼





3. 제품 외형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

실버 컬러의 히트싱크에 팬프레임은 블랙 그리고 팬 블레이드는 화이트 색상의 무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히트파이프는 4개로 구성되어 있고 히트싱크 상단에는 알스아이 텍스쳐가 양각되어 있습니다.




쿨링팬 측면에는 LED 라이팅이 되면서 유니크하고 화려한 튜닝감성을 제공합니다.




쿨러의 진동을 최소화 시켜주는 흡음 스펀지를 모서리 8면에 모두 장착하여 조용한 시스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4핀 PWM 팬 전원케이블




쿨링팬의 구조도





4개의 구리 히트파이프는 CPU에 직접닿아 열을 빠르게 분산시켜 줍니다.




촘촘한 히트싱크 핀 부분





4. 보드 장착 과정 (조립)




우선 히트싱크와 쿨링 팬을 분리합니다.




히트싱크에 장착하려는 프로세서의 가이드를 고정합니다.




CPU쿨러를 장착할 메인보드는 ASUS TUF Gaming A520M-PLUS AMD용 제품입니다.






메인보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리텐션프레임과 백플레이트를 제공합니다.




메인보드용 백플레이트에 AMD 고정용 나사를 체결합니다.





무뽑기 방지킷을 장착합니다.




써멀구리스를 도포합니다.





히트싱크를 고정합니다.




팬을 결합하면 장착이 완료됩니다.










메인보드에 장착된 이미지들





5. LED 이미지









별도의 모드나 색상 변경이 되지않는 고정 RGB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지만 프레임 측면에 라이트닝 적용에 팬 블레이드 전체가 발광되는 레인보우 LED가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보다 선명하고 멋진 레인보우 LED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6. 케이스 장착 및 온도테스트




장착한 케이스는 ITX급 미니타워인 아이구주 M-CUBE입니다. 시스템 팬이 없는 케이스인지라 온도가 잘 잡히는지 테스트하기에는 적당한 케이스일 것 같습니다.















ITX급 미니타워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간섭도 없이 넉넉하게 장착이 됩니다. 쿨러높이 155mm의 위력이 실감나는 순간이네요.




온도테스트는 CPU-Z에서 제공하는 벤치툴을 사용했습니다.

사용한 CPU는 AMD 3세대 APU인 르누아르 4650G입니다.

이아들시 온도는 29도로 아주 준수한 수준입니다.




풀로드를 걸었을 때 온도는 65도입니다.

시스템 팬이 없는 케이스인데도 불구하고 CPU 쿨러만으로 이정도로 온도를 제어하는 것은 꽤 괜찮은 성능이라고 보여지네요.

시스템 팬 추가가 가능한 케이스인지라 팬을 추가한다면 온도는 조금 더 내려갈 여지는 있습니다.





7. 마치며...










지금까지 ALSEYE M120 SE AUTO RGB CPU 쿨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4개의 히트파이프가 CPU에 직접 닿아서 빠르게 열을 히트파이프로 분산하여 냉각성능을 극대화 시키며 게 다리 스타일의 11개 블레이드 디자인 설계를 통해서 소음에 영향을 덜 주며 저소음 환경에도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보통의 CPU 쿨러의 경우는 튜닝에 중점을 두다보면 온도제어가 쉽지않은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의 경우는 튜닝과 준수한 쿨링 성능에 더해서 2만원도 안하는 가격대에 출시되어서 극가성비를 자랑하는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AMD의 하이엔드 메인보드인 TR4, TRX4 소켓의 프로세서를 제외한 인텔과 AMD의 모든 프로세서를 지원하고 155mm의 높이는 대부분의 케이스에 장착이 가능해서 장착호환성도 아주 높습니다.


새로 컴퓨터를 구성하거나 오래된 컴퓨터의 쿨러를 교환하고자 하는 유저들이라면 부담없는 금액대에 쉬운 장착난이도 그리고 RGB 감성까지 느낄 수 있는 ALSEYE M120 SE AUTO RGB를 강추하고 싶네요.


이상으로 ALSEYE M120 SE AUTO RGB CPU 쿨러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알스아이 공식유통사인 아이구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