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노트북] 게이밍 노트북의 끝판왕을 만나다!! ASUS ROG 제피러스 G GA503QS-HQ003T

라이크팡
조회: 3234
2021-03-14 09:49:00


external_image


에이수스에서 출시한 강력한 게이밍 성능의 노트북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사무, 업무용 노트북에서는 라이젠 루누아르 CPU가 많이 사용되었다면 게이밍 노트북은 라이젠 세잔 CPU가 탑재되고 있습니다. 


최근 암호화폐 채굴로 그래픽 카드의 가격의 청전부지로 올라감에 따라 PC를 조립한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부담이 되는 상황에서 그 대안으로 게임, 그래픽, 캐드, 멀티미디어 등 모든 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인업 로그(ROG) 제피러스(Zephyrus)입니다. 


라이젠 세잔부터는 RTX 3080 고성능 GPU가 탑재되면서 게이밍 성능이 극대화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로그 제피러스 G15 GA503QS-HQ003T 모델도 그 중에 하나로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가격은 일반 유저들이 생각하는 상상 그 이상이지만 노트북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에이수스의 고급 브랜드로 잘 알려진 ROG(게임 공화국) 시리즈의 하나로 ASUS ROG 제피러스 G15 GA503QS-HQ003T 노트북이 출시되었습니다.


AMD 라이젠9 5900HS 3.3GHz 프로세서와 최대 32GB 용량으로 구성 가능한 DDR4 32GB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15.6인치의 2560x1440 (QHD), 광시야각 IPS 패널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색감과 넓은 시야각의 IPS 패널을 탑재함으로써 영상감상, 게임 플레이, 사진편집 등의 색상, 화질이 중요한 작업에서 빛을 발합니다.


부팅 및 프로그램 로딩 속도에 결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스토리지는 1TB PCIe 3.0 M.2 NVMe SSD를 적용하였으며 그래픽은 NVIDIA GeForce RTX™ 3080 Laptop 외장 그래픽을 추가하여 내장 그래픽 AMD Radeon Graphics와 혼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의 그래픽, 고화질의 영화감상은 물론 배틀그라운드, 에이펙스 레전드, 오버워치와 같이 높은 사양의 게임도 소화할 수 있을 정도의 그래픽 성능을 가지고 있는 진정한 의미의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그 외에도 눈여겨 볼 것은 PD충전과 Display Port 기능을 지원하는 USB Type-C 포트 2개, 지문인식, 게이밍 노트북에 걸맞는 강력한 출력의 내장 스피커, 802.11 AX(WI-FI6) 무선랜, 편리한 단축키 등을 지원합니다.



external_image


산뜻한 문라이트 화이트 컬러의 노트북 본체는 IPS 패널의 15.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게임, 영화 감상용으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실제 크기는 35.5 x 24.3 x 1.99 ~ 1.99cm이며 1.90kg 무게로 크기에 비해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은 아닙니다. 


게이밍 노트북이다 보니 효율적인 쿨링을 위한 알루미늄 메탈 소재로 설계되어 고급스러우며, 견고한 내구성까지 갖추었습니다. 


PANTONE 팔레트에 색상이 정확하게 표시되도록 고정 보정된 PANTONE 색상 검증이 적용된 IPS 레벨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볼때 ASUS ROG 제피러스 G 노트북은 게이머는 물론 블로거, 아티스트, 디자이너, 및 컨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노트북 상판은 스타일리쉬한 스타일을 위한 도트 패턴을 적용하고 메탈 소재의 태그와 소재로 마감하여 손으로 만져보면 차갑고 단단한 느낌으로 손으로 전해집니다. 디스플레이는 15.6형으로 게임용으로 최적화되어 있으며, 화면이 작고 작업 공간이 좁은 13인치 노트북보다 체감상으로 커서 동영상 시청도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타사 노트북보다 상판이 얇고, 하판이 두꺼운 특징을 보여주고 있으며 플라스틱 소재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올 메탈 소재로 제작되어 발열에 대해서도 유리한 측면을 가지고 있답니다.




external_image


노트북 상판의 감성적인 도트 매트릭스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정밀한 CNC 정밀 공정으로 알루미늄 커버 전체에 6.536개를 천공하였고, 또한 허니콤 강화재는 최소한의 재료로 강도는 높이고, 바디의 무게는 낮추었으며 마그네슘-알루미늄 합금 데크는 지문 방지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런 마감으로 항상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external_image


15.6인치 화면을 밝게 표현하는 LED 백라이트가 적용된 IPS 패널 해상도는 게임, 그래픽, 동영상 감상에 적합한 2560x1440 QHD입니다.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동일한 색감, 화질, 밝기로 볼 수 있으며 IPS 패널 특유의 색감과 색 재현력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게임, 그래픽, 사진, 영상에서 원본과 흡사하게 표현하여 사진편집, 동영상 감상에도 일정 수준 이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디스플레이 표면은 검은색의 무광 코팅 처리(Anti-Glare)로 눈부심을 줄여주기 때문에 시력 보호와 장시간 화면을 보고 작업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모든 방향에서 면 왜곡이 없는 또렷한 화면을 볼 수 있어 전체적으로 디자인 만족도는 높은 편입니다.




external_image


디스플레이 상단 중앙에는 많이 보이던 웹캠이 보이지 않고, 어레이 마이크를 탑재하여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웹캠으로 방송이나 화상채팅을 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상단을 덮을때 하단과 마찰을 줄이고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도록 고무패드를 넣어 보호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ASUS ROG 제피러스 G15 GA503QS-HQ003T 노트북은 총 6개의 스피커를 탑재하여 그동안 항상 부족하게 느껴졌던 스피커 출력이나 음질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키보드 위에는 2개의 2W 트워터가 자리하고 있으며 바닥면에는 4개의 2W 우퍼가 위치하여 깊은 저음과 볼륨 및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노트북 하판 상단 우측에는 알루미늄 메탈 소재의 화이트 전원 버튼이 자리해 있으며, 전원을 켤때 짧게 누르면 부팅이 시작됩니다. 전원이 켜졌는지 알 수 있는 LED 백라이트 기능은 전원 버튼 바로 좌측, 그러니까 노트북 전체 크기에서 중앙에 위치하여 켜졌는지 그렇지 않은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전원버튼에는 보안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지문 인식 기능을 넣어 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ternal_image


노트북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각도는 일반적인 각도를 넘는 180도입니다. 15.6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180도에서 고정할 수 있는 강력한 장력의 힌지를 좌우에 2개를 적용하여 원하는 만큼 빠르게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external_image


부드럽고 편안한 타이핑 감을 전해주는 백릿 치클릿 키보드는 에이수스 노트북에서 뿐만 아니라 최근 노트북에서 많이 사용하는 유형입니다. 노트북에서 많이 보이는 아이솔레이션 스타일의 펜타그래프 키보드 보다 고급스럽고 실제 타건 시 편안함을 전해줍니다. 


키와 키와 키 사이가 떨어져 있어 오타를 줄여 주고 키보드 틈새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이물질 유입을 차단할 수 있구요. 펑션키는 상단에 단축키로 배치하였으며 Fn키 조합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인치 이상 노트북의 장점은 전체적으로 커서 숫자 키패드를 포함한 풀 사이즈의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노트북은 15.6형이면서 키패드를 제공하지 않는 점이 좀 특이한 점입니다.




external_image


키보드 왼쪽 상단에 떨어져 있는 4개의 버튼은 좌측부터 볼륨 증가, 볼륨 감소, 마이크 On/Off, Armoury Crate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게임에서 많이 사용하는 버튼들이라 게이밍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는데, 마우스와 같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마우스에서 오른손을 떼지 않고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에요.


특히 F4 AURA 버튼은 에이수스에서 제공하는 AURA SYNC 기능을 제어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키보드의 백라이트 패턴을 Static, Strobing, Breathing 모드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Fn 키와 조합으로 사용해야하니 참고하세요!!




external_image


그리고 Fn 키와 조합으로 밝기를 조절하거나 쿨링 모드(F5)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할때마다 노트북 화면에 해당 기능의 설정과 현재 설정 상태를 알려주는 OSD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F5 버튼은 터보, 사일런트, 성능 등의 작동 모드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적절한 작동 모드를 설정하면 최적의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죠.




external_image



키보드에는 화이트 백라이트 기능이 내장되어 어두운 장소나 밤에 키를 찾거나 정확한 입력을 위해 LED가 켜집니다. 밝기는 3단계 조절이 가능하며 Fn + F2/F3 키를 통해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AURA SYNC를 통해 작동 패턴을 3가지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팜레스트 좌측에는 노트북의 CPU 모델, 외장 그래픽 등을 알 수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왼쪽으로 살짝 치우친 곳에는 좌우 클릭 영역이 구분되지 않은 편한 사용성의 터치패드가 위치해 있습니다. 터치 영역은 인치에 비해 넓은 편이고, 좌우측의 클릭 버튼의 구분감이 뛰어나며 핑거 멀티 제스처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반응 속도도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external_image


ASUS ROG 제피러스 G 노트북의 I/O 포트들은 불편하지 않게 좌우측에 적절히 분산 배치되어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USB 3.2 Gen2 Type-A 포트 1개, MicroSD 슬롯 (312MB/s), 캔싱턴 락 홀이 위치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ternal_image


좌측면에는 전원 단자, USB 3.2 Gen2 Type-C (PD+DP) 포트, USB 3.2 Gen2 Type-A 포트, HDMI 2.0b 포트, 3.5mm 오디오 잭이 들어가 있습니다. USB 마우스, 메모리, 키보드 등을 연결할 수 있는 실용적인 USB 포트는 C 타입을 포함 총 4개나 지원하여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external_image


노트북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받침대가 위, 아래에 길게 부착되어 수평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줍니다. CPU, VGA 등 사양이 높은 부품을 사용했기 때문에 게이밍 노트북처럼 에어홀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액체 금속 열 화합물이 CPU 온도를 낮게 유지하며, 셀프 클리닝 모듈은 먼지를 제거하여 장기적으로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듀얼 Aero Wave 팬은 재설계된 84개의 블레이드를 회전시켜 최소한의 소음을 효과적인 공기 흐름을 생성하며, CPU, GPU, VRM, VRAM에 적용된 6개의 파이프를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열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ASUS ROG 제피러스 G 노트북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이 바로 Dolby Atmos 기술을 적용한 가상 5.1.2채널 서라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생생한 현장감을 노트북에서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노트북 하판 상단에 2개의 트위터, 바닥면에 4개의 포스 캔슬링 우퍼를 배치하여 고음과 중저음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으며 게이머에게 가장 가깝게 위치시켜 사운드 해상력을 크게 높였습니다.


6개의 스피커 설정은 돌비 애트모스 알고리즘에 의해 최적화되어 선명함과 디테일함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며 밸런스를 유지하여 고음질의 오디오를 제공합니다.




external_image



실 무게를 측정해보면 노트북 본체만 1987g이며 전원 어댑터를 포함하면 2584g으로 늘어납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좌우 178/178도의 넓은 시야각 IPS 패널을 탑재하여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색상, 화면 왜곡이 없는 균일한 색상의 화면을 제공합니다.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은 서서, 앉아서, 누워서 봐도 동일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 화면의 색상 표현력이 중요한 사진 편집을 많이 하고 영상을 시청하는 분들에게는 조금의 부족함도 보이지 않는 가장 만족도가 높은 패널입니다.



이어서 게임 성능, 활용에 대한 내용이 이어집니다 :)



http://prod.danawa.com/info/?pcode=13196279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