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에이수스 무선 키보드 ASUS ROG FALCHION (적축) 리뷰

강제이동99
조회: 1975
2021-03-28 12:49:12



ASUS ROG FALCHION (적축)

에이수스에서 새롭게 출시 된 유무선 키보드 '로그 펄션' 입니다.

68키 배열 키보드로 키패드를 없애고 필요한 키만 최소한으로 사용한 텐키리스 키보드로서

Fn키 조합을 통해 없는 키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4,000mAh 배터리를 사용하여 완충시 최대 450시간까지 무선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 사용중에도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합니다.

PBT 로그 키캡을 사용한 68키 배열 로그 펄션 유무선 키보드를 지금 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 ASUS ROG FALCHION 개봉기

ASUS ROG 하면 떠오르는 검빨 조합의 박스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봉인 스티커로 미개봉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성일 기준 최저가 229,000원 가격에 맞는 고급스러운 포장이네요

ASUS ROG FALCHION 구성품은 키보드, 키보드 케이스 겸 루프, USB Type-C 케이블, USB Type-A to C 젠더, USB 무선 동글, ROG 스티커, 사용 설명서 입니다.

USB Type-C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USB Type-A to C 젠더를 사용에 유선 케이블에 연결하여 USB 무선 동글을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ASUS ROG 펄션 전용 케이스 겸 루프 입니다.

ASUS ROG 문양과 함께 헤어라인이 들어가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키보드 받침대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 ASUS ROG FALCHION 살펴보기

키캡 측면에 특수 키들이 각인 되어 있고, Fn 조합을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측면 LED 바는 터치 패드 방식으로 소프트웨어를 통해 미디어 조절, 앱 전환, 단축키, 매크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배터리 잔량으로 표시가 됩니다.

윈도우 키 잠금, Caps Lock 키 LED 모습입니다 .

ASUS ROG 펄션 키보드는 체리 적축을 사용했습니다.

마제식 스테빌라이저저를 사용 하였고, 윤활은 안되어 있었지만 철심 소리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PBT 키캡, 영문만 이중사출을 사용했습니다. 한글 각인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유선-충전 사용시 Type-C 포트를 사용하고 ON/OFF를 통해 무선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 무선 동글은 자석 방식으로 고정 되어 있어 휴대하기 간편합니다. 자석이 강력해서 쉽게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하단은 사선 패턴과 함께 ASUS ROG 문양을 배치하여 신경써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 Armoury Crate 소프트웨어

ASUS ROG 제품답게 AURA Sync까지 지원합니다. 무선 상태에서도 끊김없이 지원합니다.

키 설정, LED 터치 바, 조명, 전원, 펌웨어 관리가 가능합니다.

매크로 지원 등 다른 키보드에서도 볼 수 있는 기능들을 기본적으로 지원하지만, 'LED 터치 바'를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도록 소프트웨어에서 지원하는 만큼 구매자분들은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ASUS ROG FALCHION 사용 후기


ASUS ROG 펄션 체리 적축 타건 영상입니다. 스페이스바 철심 소음은 크지 않았고, 스페이스바가 크다보니 다른 키 보다는 부딪히는 소리가 좀 더 크네요. 이부분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통울림은 저는 느껴지지 않았는데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니 여러 영상을 참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에 사용해 본 ASUS ROG FALCHION 체리 적축 키보드는 ASUS ROG 네이밍에 맞게 꼼꼼하게 잘 만들어진 키보드 였습니다.

상하좌우 디자인 모두 어디 하나 빠짐없이 꼼꼼하게 신경 쓴 제품답게 마감 상태도 좋았고, 작지만 튼튼한 키보드라는 점을 강력하게 느꼈습니다.

다만 생소한 68키 라는점 때문에 불편한점도 있었는데요. 저같은 경우 F5 키를 습관적으로 사용하는데 'FN+5' 조합으로 F5을 사용해야 해서 조금 불편 했습니다. 이부분은 68키를 사용하는 만큼 적응해야 되는 부분 같네요.

ASUS ROG FALCHION 키보드는 현재 229,000원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가격으론 비싼 가격이기 때문에 ASUS ROG 이름만 믿고 무턱대로 사기엔 부담스러운데요. 하지만 펄션은 ASUS에서 작정하고 만든 완성작인 만큼 ROG 감성과 함께 구매 전보다 구매 후 만족감이 높을 제품임에는 틀림 없을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키보드를 찾는 소비자라면 'ASUS ROG FALCHION'은 후회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 사용기는 에이수스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


Lv75 강제이동99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