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에이수스 무선 마우스 ASUS ROG KERIS WIRELESS 리뷰

강제이동99
조회: 1067
2021-03-28 13:44:55



ASUS ROG KERIS WIRELESS 무선 마우스

이번에 살펴 볼 제품은 바로! ASUS ROG KERIS WIRELESS 무선 마우스 입니다.

ASUS에서는 다양한 마우스가 출시 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KERIS 제품이 나왔습니다.

국내엔 무선 버전만 판매 되다가, 최근에 유선 버전까지 판매가 되고 있네요.

ASUS ROG KERIS WIRELESS 무선 마우스는 좌우 비대칭, 오른손잡이 전용 마우스 입니다.

이제품을 처음 만졌을때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라는 생각이 바로 들더군요.

비대칭마우스 사용중인 분들이라면 어색하지 않을 그립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무선 RF 2.4GHz, 유선,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고, 배터리 충전식 입니다.

PAW-3335 센서 사용, 좌우 버튼은 ROG 마이크로 스위치를 사용했습니다.

무게는 79g으로 배터리 무게까지 생각한다면 만족할 수준 같습니다.

푸시핏 설계를 통해 손쉬운 스위치 교체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ASUS ROG KERIS WIRELESS' 무선 마우스를 지금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ASUS ROG KERIS WIRELESS 개봉기

ROG 감성이 느껴지는 검빨 디자인의 박스가 강렬합니다.


제품 구성품은 마우스 본품, ROG 패러코드 케이블, 옴론 재팬 스위치 2개, 사이드 버튼(핑크, 그레이), 마우스 피트, 사용 설명서 입니다.


핑크, 그레이 두가지 색상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자석 방식이라 탈착이 매우 쉽습니다.


여분의 마우스 피트가 추가 제공 됩니다.


D2F-01F 옴론 재팬 스위치 2개가 제공 됩니다.


ROG 패러코드 케이블, 매우 유연하고 가볍습니다. 실제 사용해 보면 흐물흐물 거리는게 정말 유연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ASUS ROG KERIS WIRELESS 살펴보기

상판은 좌우 버튼 부분은 분리 되어 설계가 되어 있고, 재질도 다릅니다. 버튼 부분은 무광으로 펄느낌이 강한 PBT 재질이며 지문 자국도 안나고 내마모성이 매우 우수하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유선 사용시 USB Type-C 연결 방식을 사용 합니다.


손바닥면과 닿는 부분은 매끈한 재질로 되어 있고 ROG 마크 LED가 멋지게 나타납니다.


사이드 엄지가 닿는 부분도 PBT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버튼 교체는 자석 방식이라 무척 간단합니다.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죠^^


하단 모습입니다. ASUS ROG KERIS WIRELESS 무선 마우스는 DPI 버튼이 바닥에 있습니다. 버튼 한개로 4간계 조절을 해야 합니다.

페어링 버튼도 보이고, 무선 RF 2.4GHz, 유선, 블루투스 버튼 설정을 통해 세가지 방식중 하나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 동글 보관 부분입니다. 보관 했을때 쉽게 빠지지 않아서 분실 할 염려는 없을 것 같네요.

|ASUS ROG KERIS WIRELESS 내부

대부분의 마우스는 피트 아래 부분에 나사가 있는데 'ASUS ROG KERIS WIRELESS'는 그렇지 않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고무 마개를 제거하면 보이는 나사 2개만 제거하면 쉽게 커버 분리가 가능합니다.


타공을 통해 마우스 무게를 줄인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좌우 버튼 스위치를 'ROG 마이크로 스위치'를 사용 했습니다. 빨간색이 ROG 감성과 잘 어울리네요.


앞뒤 버튼은 카일 스위를 사용 했습니다.


ASUS ROG 푸시핏 스위치 소켓으로 설계가 되어 간단하게 뽑으면 스위치 분해가 가능했습니다.

마우스 분해가 쉽게 설계가 되어 있어 누구나 스위치 교체를 할 수 있다는 점은 ASUS 마우스의 가장 큰 장점이네요.

|Armoury Crate 소프트웨어

ASUS ROG 제품답게 AURA Sync까지 지원합니다.


버튼, DPI, 조명, 배터리, 펌웨어, 매크로 관리를 지원합니다

|ASUS ROG KERIS WIRELESS 사용후기


ASUS ROG KERIS WIRELESS 클릭음 영상입니다. ROG 마이크로 스위치를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 이질감 없이 무난하게 느껴졌습니다.

사이드 버튼의 경우 카일 스위치인데 소리가 굉장히 크네요. 사용하다 보면 줄어들 것도 같은데... 아무튼 너무 큽니다.


현재 사용중인 마우스인 콘퓨어 울트라, 로지텍 G102와 크기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울트라 보다는 작고, G102 보다는 살짝 큰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손 크기에 딱 적당한 크기로 출시가 된 듯 하네요.


ASUS ROG KERIS WIRELESS 무선 마우스를 사용해 보며 느낀 가장 큰 부분은 그립감인데요.

손바닥과 닿는 부분은 매끈하게 설계하고

좌우 버튼과 엄지가 닿는 부분은 PBT 재질로 몸통과 다르게 설계해서 손에 착 감기면서 딱 집어지는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현재 'ASUS ROG KERIS WIRELESS' 가격은 119,000원으로

가격에 맞게 완성도 높은 무선 마우스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제공되는 마우스 피스, 스위치, 사이드 버튼의 알찬 구성과 손에 딱 들어가는 그립감, 손쉬운 분해를 통한 스위치 교체까지 나만의 마우스를 가질 수 있는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품의 단점이라 한다면 단 한가지, DPI 버튼이 바닥에 있다는점. 호불호가 있겠지만, 이것만 빼면 저에게는 부족함 없는 최고의 마우스라고 생각됩니다.

- 이 사용기는 에이수스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

Lv75 강제이동99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