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가성비 무선 헤드셋 이거 어때?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 2 XBOX

아이콘 Gu9
조회: 1443
2021-03-31 23:06:03

안녕하세요. Gu9입니다.



터틀비치는 2005년부터 게이밍 헤드셋을 주력으로 만들어온 브랜드로 특히 유럽을 주 무대로 삼고 전 세계 콘솔 헤드셋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데 왜? 다른 게이밍 기어는 취급하지 않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미 저명한 로켓이라는 브랜드를 갖고 있고 PC에 주력할 브랜드가 있으니 터틀비치는 콘솔에 주력, 게이밍 헤드셋에만 전념할 수 있는 브랜드로 한 우물만 파는 명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위용을 보여주는 스텔스 600 XBOX(최초로 XBOX 본체와 무선으로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헤드셋)이 진화되어 돌아온 스텔스 600 Gen 2 XBOX를 소개 드려봅니다.






제품 사양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 2 XBOX 가격 바로가기




박스



제품 박스는 전면에 제품의 외형과 제품명, XBOX 전용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XBOX 진영 컬러가 적용되어 터틀비치의 회색과 녹색으로 되어 후면은 제품의 특장점이 사진 및 글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상단은 봉인씰로 새 제품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하단에는 보증 1년 스티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



패키지 구성은 간단합니다. 스텔스 600 Gen 2와 USB Type - A to Type - C, 각종 설명서와 터틀비치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관



전작과 디자인이 크게 변경된 점은 헤어밴드의 길이조절부, 마이크가 숨겨졌다는 점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튼튼한 모습을 보여주며 XBOX 호환 제품답게 녹색으로 포인트 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어밴드 길이 조절은 부드럽게 약 5cm 가량 늘릴 수 있고 이어컵 역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어떤 두상에도 맞게 터틀비치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만든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어밴드는 인조가죽 재질을 이용해 푹신푹신한 촉감을 가졌고 이어컵은 메모리폼 패브릭으로 아프지 않게 귀를 단단하게 잡아줍니다.






마이크는 이어컵과 일체형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 숨길 수 있는 구조로 아주 편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Mute를 하는 방법은 두 개의 방법이 있습니다. 









마이크를 완전히 내리면 활성화, 내린 상태에서 1단으로 올리거나 완전히 올리게 되면 비활성화됩니다.








모든 버튼은 좌측에 존재합니다. 충전과 펌웨어 업데이트를 담당하는 C 타입 포트부터 아래에 페어링 버튼, 전원 버튼, EQ Mode 버튼, 음량, 마이크 조절 노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

1초간 클릭 - 전원 On/Off

게임 플레이 중 1번 클릭 - ¹SuperHuman Hearing Sound




 ¹SuperHuman Hearing Sound란?

터틀비치에서 제공하는 알고리즘을 이용해 게임에 필요한 소리를 선택적으로 높이거나 낮추는 기능

ex) FPS에서  폭발음이 발생하는 와중에 적이 다가오는 발자국 소리를  증폭, 듣게 해줌




LED

녹색 점등 - 헤드셋이 콘솔과 연결됨

녹색 숨쉬기 - (충전 중) 배터리 풀

녹색 두 번 깜박임 - 연결이 안 됨

적색 점등 - (충전 중) 배터리 충전 중

적색 숨쉬기 - 배터리 부족



MODE

1. Signature Sound

2. Bass Boost

3. Bass + Treble Boost

4. Vocal Boost

버튼을 누를 때마다 어떤 모드가 적용되었는지 부저음 횟수를 통해 알려줍니다.









본 제품은 XBOX 무선 리시버가 있어야 PC에 이용할 수 있으며 XBOX 콘솔(One, Series X)과 호환이 되는 제품으로 PC에 사용하실 목적으로 구매하셨다면 XBOX 무선 리시버를 꼭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음질/착용감



모두들 궁금하고 개인적인 견해가 담길 수밖에 없는 항목으로 제품이 이렇다고 단언하는 게 아닌 '어느 정도 그렇게 느껴지는구나'로 받아들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어 패드는 부드럽게 오버이어 방식으로 귀에 알맞게 들어가 대부분 무난한 착용감을 체험하실 거로 생각되며 (군모 58호) 특히 장력이 강할 경우 정수리나 관자놀이가 눌리게 되는데 아프지 않게 적당히 잡아주는 장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화이트 노이즈가 없는 부분 또한 게임에 몰입하는데 플러스 요소로 작용했으나 청력에 무리를 줄 정도의 출력을 갖고 있어 최대 볼륨으로 오래 이용하는 건 권장 드리지 않고 싶습니다. 음감으로는 모드 1번 'Signature Sound'가 제일 적당했는데 기호에 따라 2. Bass Boost (저음 강화), 3. Bass + Treble Boost (V 튜닝)을 이용해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게임



배틀그라운드에 어울리는 EQ 셋은 'SuperHuman Hearing Sound'로 총소리와 발소리를 좀 더 쉽게 캐치할 수 있었습니다. 적의 위치를 보다 빠르게 알고 대응하는 게 중요하다 보니 이 부분에서 아주 큰 체감을 느껴 정말 강추 드리는 세팅입니다.






디비전 2 같은 오픈월드 형식의 게임을 진행할 때는 'Signature Sound'를 적용해 플레이하는 게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아무래도 다양한 컷신과 대화 그리고 총을 이용한 전투가 진행되다 보니 가장 밸런스가 좋은 모드가 적절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4 경우 'Bass Boost'를 적용해 플레이를 진행하니 다소 밋밋하게 느껴지는 배기음이 좀 더 쫄깃하게 잘 느껴져 레이싱을 즐기는데 더욱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마이크



지향성은 전 방향으로 내 목소리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데 큰 무리 없이 명료한 모습을 보여주나 전 방향으로 주변 소음이 잘 들어가는 모습은 아쉽습니다.





총평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 2 XBOX는 XBOX 전용 헤드셋으로 게이밍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도 손색없을 정도로 기본기가 탄탄한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게이밍 헤드셋 하면 저음역이 과도하게 튜닝되어 다용도로 이용하기는 다소 무리가 있다는 인식을 갖고 있었는데 시그니처 사운드 모드를 통해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었으며 편안한 착용감과 잠깐 게임을 중단하고 볼일을 보더라도 굳이 헤드셋을 벗을 필요가 없는 무선의 편리함 그리고 최대 15시간 이용할 수 있는 배터리는 정말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다양한 MODE와 함께 SuperHuman Hearing Sound가 아주 인상적이었는데요. 배틀 로열 장르의 FPS에서 남들보다 앞서 적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 게이밍 실력이 상승되는 경험을 했으며 헤드셋에서 간편하게 모드 변경 및 볼륨 조절이 모두 가능해 접근성 또한 유저 편의성을 탄탄하게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PS 버전은 동글이 제공되어 구매 후 바로 PC나 스위치에도 이용할 수 있는데 XBOX 버전은 XBOX 무선 리시버가 있어야 해 추가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아쉬움, 출력이 강하다 보니 모드 변경을 하거나 페어링 될 때 부저음이 과도하게 큰 편으로 불쾌감을 조성했습니다.



XBOX 콘솔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PC로만 체험해본 게 아쉬울 정도로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XBOX 콘솔에는 컨트롤러처럼 전원만 ON 해도 같이 부팅이 되는 기능과 함께 XBOX의 USB 포트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 점 또한 큰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XBOX 콘솔 게임을 재미있게, 몰입감 있게 즐기게 해줄 가성비 빵빵한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 2 XBOX 어떠신가요?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동서이노비즈를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공정거래 위원회 '추천 보증등에 관한 표시 - 광고지침' 준수)




#스텔스600 #터틀비치 #게이밍헤드셋 #무선헤드셋 #스텔스600gen2 #스텔스6002세대

이니수집가

Lv50 Gu9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