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4만원대 가성비 600W 컴퓨터파워!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600W 80PLUS STANDARD 플랫

얼리피스
조회: 852
2021-04-08 12:06:15

예전에는 대부분 조립PC를 맞추면 컴퓨터파워 용량을 500W로 많이 선택할만큼 표준으로 선택했었죠. 그래서, 3~5만원대에서 500W 제품들이 상당히 많았는데, 이제는 다중코어 CPU가 많아지고, 그래픽카드의 성능향상이 커지면서 기본적으로 선택하는 파워용량이 600W로 넘어간 추세입니다. 최근 컴퓨터파워 시장을 보면 4만원대부터 그것도 80플러스인증까지 받은 600W 파워서플라이 제품들이 꽤 있죠. 오늘 만나볼 제품도 바로 이러한 제품인데, 맥스엘리트의 맥스웰 게이밍프로 600W 파워서플라이입니다. 4만원대 제품에 80플러스 스탠다드인증까지 받은 제품이죠. 사실상 600W 제품들 경쟁속에서 가성비로 나왔다고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럼, 한 번 살펴보도록하죠~






START~!!





맥스엘리트는 글로벌 파워서플라이 브랜드로 유명한 시소닉을 국내유통 맡고있는 업체로고 잘 알려져 있는데, 보통 이런 유명 파워서플라이 브랜드 유통을 맡는 업체들은 자사 브랜드의 파워서플라이 제품에도 꽤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실제 맥스웰 게이밍프로 600W 제품을 보면 시소닉 제품들처럼 박스전체를 밀봉처리해서 판매하고 있죠. 소비자입장에선 단순 동봉스티커보다는 좀 더 신뢰감을 가질 수 있는 팩키지처리입니다. 물론, 비닐을 제거하면 박스 오픈부분에 동봉스티커까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박스 전면에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의주요 특징을 아이콘형식으로 표기해놨는데, 총 9개 표기로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을 시작으로 플랫케이블, S-ATA 최신버전, 자동 팬속도조절, 싱글레일, 최소 전압변동, 액티브PFC, 고온에서 견딜 수 있는 캐패시터, 5년 무상보증입니다.


 

 

 

 






그리고,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 마크와 함께 또하나의 마크 표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 바로 배상책임보험이죠. 이러한 소비자 서비스보험도 모든 파워서플라이 업체들이 가입하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소비자입장에선 좀 더 눈길을 가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기본사양 정보와 앞에서 확인한 제품의 주요특징을 확인 한 번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박스를 열어보면 제품포장은 우레탄-폼 완충제를 사용해 외부충격 파손방지가 되도록 했으며, 제품구성은 맥스웰 게이밍프로 600W 파워서플라이, 전원케이블, 장착에 사용되는 나사, 케이블정리에 사용되는 케이블타이, 제품설명서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맥스엘리트 맥스웰 게이밍프로 600W 파워서플라이 외형을 살펴보면, 먼저 본체 같은경우 깊이 길이가 140mm로 최근 이런 ATX파워 제품들이 꽤 많아졌죠. 즉, 용량은 커지면서 본체 깊이 길이는 ATX파워 최소 길이인 140mm를 갖추고 있다라는겁니다. 이렇게 최소 깊이 길이를 가지게 되면, 최근 PC케이스 제품들이 하단에 파워서플라이가 장착되고, 컴팩트한 미들타워 케이스들이 추세라는 점에서 케이스 내부에 파워서플라이 케이블정리를 할 수 있는 여유공간을 좀 더 확보할 수 있다라는 이점이 있죠. 그리고, 본체 내부에 쿨링 역할로 120mm 팬 장착과 함께 팬 그릴도 적용되어 있는데, 요즘 가격경쟁을 벌이는 제품들 중에서는 본체 샤시 자체에 팬 그릴 디자인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그래도 별도의 팬 그릴까지 적용하고 있어서 나중에 파워서플라이 청소를 할 때 분리해서 확실히 청소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당연히 후면 배기부는 벌집모양의 에어홀처리를 해놨고, 전면에 케이블출력구도 깔끔하게 밴딩 마감처리를 해놨습니다. 이 밖에 품질통과 인증도 확인할 수 있으며, 측면에 제품명, 본체 밑바닥부분에 다시 한 번 해당 제품의 기본사양을 확인할 수 있죠.


 

 

 

 

 

 






이번에 맥스웰 게이밍프로 600W 파워서플라이의 케이블과 커넥터 구성을 확인해보는데, 케이블은 메인보드 전원케이블은 슬리빙처리를 했으며, 나머지 케이블들은 모두 플랫(Flat)타입을 가졌습니다. 전선규격은 파워서플라이가이드 표준에 맞춘 18AWG를 사용했으며, 케이블 길이는 요즘 PC케이스에 맞춰 충분히 넉넉한 길이를 가지고 있죠. 커넥터 구성 같은경우에는 메인보드 24(20+4)핀과 ATX보조전원 8(4+4)핀을 비롯해, 그래픽카드 보조전원 PCIe 8(6+2)핀 2개를 갖추고 있는데, 각각 독립케이블로 적용했습니다. 동급 제품들에서 대부분 하나의 케이블에 2개를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각각 독립케이블로 적용하고 있어서 좀 더 확실하게 그래픽카드에 전력공급을 전달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S-ATA 커넥터 같은경우에는 총 6개 중 3개는 최신규격 그러니깐 3.3V 출력을 뺀 PWDIS 기능 적용의 SATA 3.3버전을 적용하고 있죠. 또한, P-ATA 커넥터도 3개를 갖추고 요즘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FDD 커넥터를 제외시켰습니다. 그러니깐 요즘 시대에 맞춘 커넥터 구성을 가지고 있는거죠.


 

 

 

 






이번엔 맥스웰 게이밍프로 600W 파워서플라이의 본체 내부를 간단히 살펴보는데, 내부에 장착된 120mm 팬은 에어가드를 적용해 공기흐름이 흐트러지지 않게 해놨으며, 총 9개의 블레이드(날개)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2개의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스위칭트랜스, 105℃에서도 견딜 수 있는 270㎌/420V 메인 캐패시터와 전력효율99%를 위한 액티브PFC, 고주파음 최소화의 이중 EMI필터, 내부전류흐름방지의 접지, 7가지 보회회로가 적용된 Excelliance MOS사의 칩셋, 자동 팬 속도조절을 위한 온도센서, 깔끔하게 처리된 출력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내부 구성은 탄탄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실제로 맥스엘리트 맥스웰 게이밍프로 600W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해봐야겠죠?! 시스템 조립에 사용해보면, PC케이스 하단에 장착해도 가장 먼거리에 사용되는 메인보드 ATX보조전원 케이블이 충분히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 전에 기본작동 상태에서 전압출력상태를 확인해보면, 파워서플라이 가이드 표준범위에서 안정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실제로 OCCT 프로그램을 통해 IDLE과 LOAD 각 상황에서 맥스웰 게이밍프로 600W의 12V와 5V 전압 움직임을 확인해보면, 각 상황에서 각 전압 모두 0.01~0.02V의 매우 낮은 폭에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전체 변동폭도 0.1~0.2V 범위로 낮은 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전력이 안정적으로 공급된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표기에서 확인했듯이 맥스웰 게이밍프로 600W 모델은 국내 220V 표준전압과 호환되는 유럽 230V 기준에서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을 받았는데, 실제 80플러스 사이트에 등록된 해당 모델의 전력효율을 확인해보면, 평균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20%와 50% 부하시에서 약 86%의 전력효율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작동상태에서 팬 소음을 측정해보면, 약 40dB(A)수준으로 소음기준에서도 정숙한 편에 속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정도 소음이면, 실제 PC케이스 내부에 장착해서 사용할 시 다른 부품들의 소음에 묻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맥스엘리트의 컴퓨터파워 600W 제품으로 출시된 맥스웰 게이밍프로 600W 모델은 시작에서 언급했듯이 4만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가성비 컨셉의 컴퓨터파워입니다. 실제로도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 가격대비 파워용량, 최소 깊이 길이, 최신 버전의 S-ATA 커넥터, 탄탄한 기본 내부구성을 봤을 때 가성비라 할 수 있죠. 특히, 비슷한 가격대의 동급 제품들 중에서 그래픽카드 보조전원을 독립케이블로 적용한 제품은 맥스웰 게이밍프로 600W 모델을 포함해 단 2개 제품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지포스 RTX3060 같은 그래픽카드에서 보조전원 2개까지 갖춘 고급형 모델까지 안정적으로 전력공급을 확실히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도 할 수 있죠. 물론, 경쟁 제품들 중에 무상보증기간이 5년이상인 제품들도 있어서 5년이 조금 아쉽다 생각할 수 있겠지만, 5년이면 현재 경쟁 속에서 표준적인 보증기간이니 큰 아쉬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4만원대 가격에서 이런 최신 트랜드를 잘 갖추고 있다라는 점이 더 끌리게 해주죠.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63 얼리피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