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젬스트(GEMST) K12 7.1 가상 진동 게이밍 헤드셋

삽살이사랑
조회: 1540
2016-09-02 12:06:22

 

메인.jpg

 

젬스트(GEMST) K12 7.1 가상 진동 게이밍 헤드셋 

)젬스트(www.gemst.co.kr)GEMST K12와 함께 게이밍기어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생소한 브랜드라고 생각하겠지만 다년간 게이밍기어 관련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방탕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했기 때문에 우리 소비자들은 안심하고 젬스트(GEMST)‘에 이목을 집중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GEMST’는 게이밍기어 시장에서 익스트림 제품 보다는 게임을 즐기는 대중들을 타깃으로 가격대비 성능비가 좋은 제품을 공급하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 아이템이 바로 7.1 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 젬스트(Gemst) K12입니다.

 

 

 

  

스펙.jpg

  

게이밍 헤드셋 젬스트 K1240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이 탑재되었고, 유저에게 좀 더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진동유닛을 추가로 탑재했습니다. 가청주파수 대역의 20~20KHz 영역을 모두 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대비 우수한 사운드 품질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패키지1.jpg

 

헤드폰을 착용하고 있는 귀여운 아이콘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또는 PC방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젬스트(GEMST) 브랜드입니다. 전면에는 게이밍 헤드셋인 젬슽 K12에 진동유닛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과 스테레오헤드폰임을 안내하는 문구가 기재되어있습니다. 후면에는 헤드셋의 특징과 사양이 간략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주의 문구는 한 번은 꼭 읽으시고 숙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패키지2.jpg

 

제품의 디테일한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박스에 투명창이 적용되었습니다.

 

 

 

 

 

패키지-3.jpg

 

헤드셋이 제법 깔끔한 상태로 포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구성품.jpg

 

내용물을 살펴보면 젬스트 게이밍 헤드셋 본체, 전용 소프트웨어, 품질보증서로 구성되었습니다.

 


 

외형1.jpg

 

젬스트 K2 게이밍 헤드셋은 내구성이 높은 이중구조의 메탈프레임, 부드럽고 편안한 고급 인조가죽으로 제작한 두툼한 이어컵,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을 제공하는 헤드쿠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외형2.gif

 

행거와 프레임 부분을 자세히 보시면 일반적인 광택의 메탈이 아닌 금속 특유의 멋을 느낄 수 있는 헤어라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스크래치에 취약할까? 라는 의구심이 들어서 손톱이나 약간 날카로운 물체로 문질러 봤지만 큰 흠집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일반 하이그로시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의 경우는 처음에만 보기에 좋지 먼지나, 흠집에 취약하기 때문에 구입 시 따져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외형3.jpg

 

헤드셋의 헤드밴드와 프레임이 연결되는 중간 지점에 젬스트(Gemst)로고가 자리집고 있습니다. 프레임부터 행거까지 연결되는 곳이 모두 메탈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이 배가되었습니다. 헤드밴드와 연결코드의 부분에는 슬라이더가 있는 제품이 많지만 게이밍 헤드셋 K12는 사용자의 두상에 맞게 헤드쿠션이 자동으로 조절되어 편의성을 제공해 줍니다.

 

 

 

 

외형4.jpg

 

헤드밴드, 헤드쿠션, 헤어밴드 등 불리는 이름이 너무 많습니다. 5mm의 두께지만 머리에 압력을 제공하는 두껍지만 불편한 쿠셔닝 처리 보다 훨씬 안락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외형5.jpg

 

이중구조의 헤드밴드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이 되기 때문에 슬라이더가 있는 제품도 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두상에 맞게 자율적으로 오무려 지도록 주름이 잡혀있습니다.


 

 

외형6.jpg

 

헤드셋 또는 헤드폰을 꽤 많이 사용해본 결과 슬라이더가 적용된 제품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젬스트 K12와 같이 이중구조 처리된 제품은 일정 이상의 물리적 압력을 주지 않는다면 휘어질 염려가 없습니다. 이에 반해 슬라이더가 적용된 제품(플라스틱 + 메탈)은 뒤틀림이나 복원력에 있어서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외형7.jpg

 

고급 인조가죽이 적용된 이어쿠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mm의 두께로 가죽 안에 적용된 쿠션 소재도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드라이버 유닛의 프로텍터의 타공된 부위는 드래곤 문양의 천으로 깔끔하게 마감처리 되었습니다.

 

 

 

 

외형8.jpg

 

게이밍 헤드셋 젬스트(GEMST) K2는 국가통합인증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밴드 브리지 안쪽에 KC 인증번호가 기재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외형9.jpg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 젬스트 K12의 하우징과 마이크 끝 부분에는 블루 LED 램프가 탑재되어 있어서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만족도를 제공합니다. 일반 헤드셋이 아닌 게임헤드셋 이라서 LED 조명은 게이머뿐만 아니라 PC방에서 시선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외형10.jpg

 

필자의 경우 다양한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봤고, 현재도 보유하고 있지만 디지털 방식의 볼륨조절 스위치와 아날로드 방식의 스위치 중에서 선택하라고 한다면 단연코 아날로그방식을 선택합니다. 이유는 개인에게 맞는 볼륨의 높낮이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죠. 게이밍 헤드셋 젬스트 K12도 디지털 방식이 아닌 아날로그 다이얼이 적용되어 미세 볼륨조절이 가능합니다.

 

 

 

 

외형11.jpg

 

젤 타입 케이블이 적용되어서 단선의 위험성을 크게 줄여준 게이밍 헤드셋 젬스트 K12! 실제로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일반 헤드폰과 달리 게임을 하면서 긴박한 순간에 역동적인 움직임이 많습니다. 그래서 단선의 위험성이 있는데요. 젤 타입 이라서 단선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패브릭재질로 실드 처리된 것 보다 좋을지 장시간의 사용기간을 두고 봐야 하겠지만 젤 타입 케이블이라서 그런지 패브릭 재질 보다는 부드럽습니다. 페라이트 코어가 적용되어 노이즈 간섭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성능.jpg

 

부드럽고 뛰어난 착용감

젬스트 K12는 밀폐형 타입의 어라운드 이어 타입의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이어컵의 경우 귀전체를 편하게 감아줄 정도로 넓고, 부드러운 쿠션소재가 적용되어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 때문에 게임을 중단하지는 않습니다. 실제 천연가죽 소재보다 뛰어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필자의 경우 두상이 일반 남성에 가깝고, 이중구조의 헤드밴드도 적당하게 체형에 맞게 조절이 되어 압박으로 인한 두통등도 전혀 없기 때문에 착용하는데 편안했습니다.

 

게임, 음악, 영화, 스트리밍 모두 만족할 만한 성능!

게이밍 헤드셋 본연의 기능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젬스트 K12를 발견했습니다. 오랜만에 제대로 된 녀석을 만난 것 같네요. 40mm 구경의 유닛이 적용되어 저음부에 대한 표현능력이 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고음역대의 표현력이 약간 무거워 보인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필자와 같이 하이엔드급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 이라면 적응하는 시간 없이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음악을 듣는 데는 7.1 채널에 대한 세팅을 해지하고 들으시는 편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다채널 사운드의 공간감이나 실감나는 사운드 보다는 사운드 자체를 즐기기에 적합할 것 같습니다.

 

영화, 드라마 등의 콘텐츠의 경우도 일반 저가형 스피커를 통해서 듣는 것 보다 개인이 즐겨보거나 감상한다면 선선한 가을 날씨에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하며, 다양한 사운드 효과와 묵직하고 가슴을 울리는 저음역대를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능1.jpg

 

젬스트(GEMST) K12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DSP 모드에서 가상 7.1 및 사운드 증폭 효과를 경험할 수 있고, 메인설정 / 믹서 / 효과 / 노래방 메뉴를 통해서 최적의 사운드 환경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젬스트 K12는 별도의 사운드 소스 없이 헤드셋 자체에 사운드 코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효과 항목에서는 이퀄라이저 기능을 통해서 주파수 영역을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고, 12가지 모드로 장르에 맞게 적용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런 거 필요 없어!” 라고 생각하신다면, 잘못된 생각입니다. 확실히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 보세요.

 

젬스트의 첫 번째 게이밍 헤드셋 K12

가상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 젬스트(GEMST) K12를 만나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냉정하게 평가하면, 제법 나쁘지 않은 헤드셋이라고 결론을 내리고 싶네요.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마이크 부분인데요. 테스트 하면서 하울링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는데 이 부분 또한 하울링 보다는 마이크에 대한 답답함이 존재했습니다. 유연한 소재를 적용하며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입에 고정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유연한 것은 좋은데 고정능력이 약간 떨어지는 것이 아쉽습니다. 자꾸 입 앞에 가져다 놓으면 중력의 영향력을 받으니 말이죠. 혹시 자꾸 마이크가 내려가는 분이 계시다면 원래 휘어져 있는 마이크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휜 다음 고정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도 쉽게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메탈과 무광 블랙의 하우징, 블루 라이트의 조화가 제품의 퀄리티를 상당히 배가시켜 줍니다. 최근에는 PC자체에서 게임을 하기 보다는 온라인 게임을 통해서 소통하면서 게임을 하는 시대를 생각한다면 게이밍 헤드셋은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이엔드급 게이밍 헤드셋을 선택하지 않을 거라면, 게이밍기어 사운드 시장에 있어서 새롭게 론칭한 젬스트(www.gemst.co.kr)는 어떨까요?

 

 

 

 

젬스트-K12-메인사진.jpg

이 사용기는 주)젬스트에서 제공된 제품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삽살이 사랑의 블로그에 오시면 더 크고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http://pet780.blog.me/220802812165

Lv12 삽살이사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