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바일] 차량용 핸드폰 충전기 JB.lab(제이비랩) 3포트 차량용 USB 고속 충전기 QC-303

삽살이사랑
조회: 986
2017-04-19 11:58:10

3포트 차량용 고속 충전기 JB.lab CQ-303

스마트폰 / 태블릿 PC / 포터블 스피커 / 웨어러블 기기 / 블루투스 이어폰 등은 인간에게 편의성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대중화 되고 보급화 되었다는 뜻인데요. 무선의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고, 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또한 주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배터리의 혁신적인 발전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한 기기들을 주기적으로 충전하지 않는다면 이런 편리함을 만끽할 수 없겠죠?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이제 여분의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는 일체형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아무리 대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다고 해도 시간이 경과되고 사용시간이 길 수록 한 번 충전으로 하루를 버티지 못하기 때문에 배터리 충전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과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기술력이 바로 Qualcomm Quick Charge와 iQ Technology 입니다.


불과 몇 년전만 해도 배터리 하나를 충전하는데 2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었는데요. 최근에는 이런 충전시간 조차도 절약하기 위해 퀄컴 퀵차지 기능이 지원되는 충전기들이 무수히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정용 충전기 뿐만 아니라 차량용 충전기에도 이런 기술들이 접목되었습니다.


이번에 주목할 제품은 차량용 급속충전기로 디에스 인터내셔널에서 유통하는 차량용 고속충전기인 JB.lab(제이비랩)  QC-303 입니다. 주요 특징은 35분만에 0%-80%를 충전하게 하는 퀄컴 퀵차지 3.0이 탑재되었고, 동시에 3대의 멀티미디어 기기를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는 안정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C.F 기술 탑재로 충전량을 조절하여 배터리의 과부하를 방지하고, IC 자동 감지 기술이 적용되어 기종에 따라 최적화된 전류를 제공합니다. 중요한 것은 배터리나 기기에 부담없이 빠르게 충전할 수 있어서 대기시간을 훨씬 줄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최대사용 전류 또한 6A로 용량이 큰 배터리 일 수록 높은 전류가 적용되면 충전시간도 그만큼 짧아지지만 이것 만으로 충전기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3포트 타입으로 동시에 3대의 멀티기기를 충전할 수 있고, KC 인증 및 국제인증 까지 모두 획득한 제품입니다.



Qualcomm Quick Charge 지원 디바이스 및 USB Type


퀄컴 퀵차지(Qualcomm Quick Charge)의 경우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에 제공되는 급속충전 기술로 현재 4.0 까지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대중화 되어 있는 퀵차지는 3.0버전으로 충전전압을 3.6V에서 20V 단위로 적절하게 조절하여 에너지 손실과 발열량을 줄였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퀄컴 스냅드래곤 430, 617, 650, 652, 820과 같은 AP를 탑재한 기기에 지원이 된다는 것인데요. 각 기기별로 지원여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기기는 국내브랜드의 경우 LG G5, G6, V20를 들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도 지원이 가능하네요. 이밖에도 해외 브랜드를 포함하면 꽤 많은 제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USB의 경우 USB micro만 생각하기 쉬운데요. USB Type A, Type C도 함께 호환이 가능합니다.






고속충전기의 외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투명창이 적용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반 충전 시스템 대비 4배 빠른 퀵차지 3.0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내가 구입하는 제품에 어떤 기능이 숨어있고, 얼마나 안전한지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이미지와 아이콘을 병합해서 표기하고 있습니다.





QC-303에 관심을 갖고 계신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측면의 아이콘은 iQ Technology / 4배 빠른 충전속도 / 3포트 지원 / 충전기의 최대 출력 / 전류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고속 충전기 제이비랩 QC-303의 내용물은 보증서를 포함한 사용자 설명서, 차량용 충전기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의 경우 저가형 제품 사용시 안내하고 있는 충전속도 보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고속충전케이블은  별도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케이블의 소재에 따라서 노이즈 및 저항 등으로 인해서 시간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케이블 하나만 가지고 충전시간에 많은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 / 충전기 / 케이블 모두가 지원이 가능해야 안내된 속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 전면에는 제원 / 구성품 / 퀵차지 3.0 / iQ Technology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스마트폰으오 JB.lap(제이비랩) 쇼핑몰에 접속할 수 있도록 QR 코드가 인쇄되어 있고, 보호회로 / 제품소개 / 주의사항 / 품질보증서 / 서비스 보증내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퀵차지 3.0 로고가 프린팅된 충전기 본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거잭 소켓 삽입부는 하이그로시(광택) 처리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한다고 해도 기존 충전 시스템 대비 무조건 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퀄컴 퀵차지 3.0과 호환되는 기기들과 연결 시 더욱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상단에 위치한 두 개의 포트는 충전하는 기기들의 전류량을 지능적으로 식별하여 최적의 속도로 충전시켜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iQ Technology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충전기 본체의 접촉 단자를 보면 저가형 제품의 경우 메탈 재질의 일체형 디자인이 아닌 금속판 형태가 적용되는데 반해 제이비랩 QC-303은 일체형으로 스크래치 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소켓 삽입부는 쇼트 등을 예방하기 위해 플라스틱 재질이 적용되었습니다. USB 3 포트부는 세련미를 더하기 위해 검은색으로 도장된 알루미늄 재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차량용 고속충전기를 선택함에 있어서 간과해서은 안될 부분이 바로 고속충전에 소요되는 시간이 아니라 고속충전과 함께 기기에 맞는 전류량을 자동으로 인식해 주는지, 과전류 / 과열 / 과부하로 인해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호회로가 적용되었는지를 꼼꼼히 살피는 것도 중요합니다. 충전기 자체만 고장나는 것이 아니라 고가의 스마트폰 이나 관련 기기들이 고장날 수 있습니다.







시거잭 소켓에 제이비랩 QC-303 고속 충전기를 장착하면 퀵차지 3.0 포트 윗 부분에 LED 램프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LED 램프 아래에 퀵차지 포트가 있는 것으로 설명되어 있는데 실제는 가장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 블루투스 헤드셋 / 포터블 스피커 / 태블릿 PC 등 기기의 종류에 관계 없이 배터리 용량에 맞게 전류가 자동으로 출력되기 때문에 기기뿐만 아니라 배터리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하단에 스마트폰 / 바로 위에 하이패드 단말기를 연결한 상태입니다.






퀵차지 3.0의 경우 퀄컴 스냅드래곤 820 / 620 / 618 / 617 / 430 등의 프로세서가 탑재된 폰들과 호환이 됩니다. 혹시 충전시간이 길어진다면 현재 나의 스마트폰에 어떤 프로세서가 탑재 되었는지를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선 하이패스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 제품을 구입했을 때 한 번 충전으로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었는데 충전 횟수가 반복되고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서 반복해야 하는 주기가 짧아지는 것 같습니다. 다행이도 3포트 급속충전기가 있어서 이제 스마트폰 따로 하이패스 단말기 따로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습니다. 정말 효율적이네요.






제이비랩(JB.lab) 3포트 차량용 급속 충전기에 연결한 하이패스 단말기의 조명입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LED 램프의 색이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아무래도 이전에 사용하던 급속충전기가 배터리 성능 저하의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꼭 검증된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퀄컴의 퀵차지는 3.0 이전의 1.0, 2.0 버전도 존재합니다. 3.0은 2.0과 비교했을 때 38%가 더 빠르다고 하니 효율성 면에서도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로 출, 퇴근하면서 충전하는 것 하나만으로도 충전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 여러대의 멀티미디어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평소에 블루투스 이어폰 / 태블릿 PC / 스마트폰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보조배터리를 충전하지 못하거나, 본체 배터리 충전을 하지 않았을 때 난감한 상황이 전개되곤 하는데요. 직장까지 거리가 자동차로 30분 거리입니다. 동시에 3대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하고 좋습니다. 1포트 차량용 충전기를 사용할 때는 몰랐던 장점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네요.





충전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물론 안정성과 내구성을 만족시키는 차량용 급속 충전기!

약 5일간 제이비랩(JB.lab) 3포트 차량용 급속충전기 QC-303을 사용하면서 기존에 사용했던 1포트 충전기의 단점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구입한지 2년 정도 되는데 퀄컴 퀵차지 기능도 없는 것 같고, 디자인만 이쁘지 충전시간도 꽤 길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전 제품으로  충전을 반복할 수록 배터리의 수명이 짧아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과전압 / 과전류 / 단락보호 / 발열 등과 관련된 보호회로 및 최적화 기능이 탑재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QC-303의 경우 충전기에 연결하는 기기들이 새제품이 아니라서 정확인 얼마만큼의 보호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는 없었지만 지난 5일간 차량에 장착해서 사용하면서 빠른 충전,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느 호환성, 차량의 인테리어를 해치지지 않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덕분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1만 원대 초반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제이비랩 QC-303 차량용 급속충전기로 고가의 멀티미디어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보장하고, 기기의 안정성을 더하는 것은 어떨까요? 디자인 / 성능 / 확장성 / 호환성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Lv12 삽살이사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