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 FIRST FSM-270HJ LED 사용기.

아이콘 촙오흥마
댓글: 24 개
조회: 12326
추천: 10
2011-05-15 06:24:26
FIRST FSM-270HJ LED

안녕하세요. 잊혀져가는 서포터즈 촙오흥마입니다.

 

요새 바쁜 관계로 간간히 밖에 못들리는 1人 입니다.

 

한 20일 연속으로 술을 마셨는데 모처럼 맨정신에 이시간에 일어났네요 ^^;;(자야할시간이 아닌거같아서)

 

anyway 오랜만에 모니터를 새로 구입했습니다. 그전에 작은 모니터 두개를 듀얼로 썻습니다.

 

집 공간이 협소하여 비교 스샷은 못올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실 비교 대상이 아니긴 합니다.

 

지금부터 간단한 사진과 소감을 말해보겠습니다.

 

 

일단 모니터를 구입하게 된 계기  & 결정

 

모니터를 일단 사야했습니다. (공간창출을 위해/그리고 저해상도해서 고해상도로 넘어오기위해)

 

하드웨어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모니터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오래 보고 있으니깐요.

 

한 3일은 짬짬히 고민을 했습니다. 환이가 산 마보도 생각을 오래했고 여러가지 보던 제품이 많았습니다.

 

 

모니터를 구입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

 

1. 나는 유뿔당이 아니다.(역시나 빛샘이나 불량화소는 없습니다)

 

2. 생각하던 제품을 살려고 하다보니 지금 산 모니터의 가격이 2배가 뛰어 넘는다.

 

3. 저거 라인은 어차피 그만그만해서 뽑기이고 원하던 수준이 아니기에 확 낮추자.

 

4.  1~3과 같은 생각도 있었지만 결국 어느정도 취한상태로 카드로 긁어져있더군요.

 

*  모니터의 구입요령

   모니터를 구입할때는 자신이 유뿔이면 꼭 타인을 통한 대리구매를 하자.(저는 해당안되요)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과 수준은 본인이 판단하여야 한다. (개인적인거라 남이 판단 해줄수없다)

   생각을 정리해서 조언을 얻은 후 선택하자. (필자는 자생이라 조언따윈 안구한다. 땡기면 술먹고 지르기!)

 

 

 

 

간단 스샷 & 구성

 

 

 

일단 누르시면 큰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박스를 구경해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꼬물딱지 랭쿨k62가 작아 보일정도로 박스 하나는 크더군요!!

 

물론 모니터도 27인치이니 어느정도 크기는 있겠지요. 귀차니즘 덕분에 스샷은 많이 없습니다.

 

 

역시나 별거 없습니다. 보이는 뒤쪽으로는 DVI  듀얼 타입 케이블(* DVI 케이블 종류는 여러가지입니다. 싱글 듀얼 등등)과

어댑터를 제외하면 머 아무것도 없습니다. -_-;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들은 DVI 싱글이기에 빼고  듀얼로 바꿔주는 귀찮은 작업도 해야했습니다.  모니터의 확장성은 제로(HDMI 포트없음 등등)이며  모니터에 내장된 스피커(어차피 이놈을 사용할 생각은 애시당초 없었음)를 뽑아버리고 싶을정도의 음질을 보여줍니다. 

 

하게에 간간히 놀러오는 유뿔당의 대표인 페XXX 이라는 분이 볼수 있습니다. 무니만 틸트 이런것인데

이모니터의 경우 제품 스펙대로 틸트가 무난하게 사용가능합니다.

 

* 구성은 본인이 꼭 필요한 구성이 아닐때 단가를 많이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이다. 어차피 패널이 갔다면

   확장성과 약간의구성차이로 가격이 쭉쭉 올라가는걸 발견 할 수 있다. 꼭 필요하지 않다면 과감히 내리자.

    

 

간단 사용기

 

 

 바탕화면입니다. 5850을 구입하여 인벤을 돌려보았을때 옆글이 였으나   모니터를 구입하니  다중 클라이언트도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만족도가 가장 높은 부분입니다. 딱히 옵션은 주지 않았지만 무난한 구성입니다.

 

그리고 하는 유일한 게임(채팅게임)의 스샷.

 

 

와우를 돌려보았습니다. 옵션은 보시는대로 멀티만 4배 나머지는 풀옵을 주었습니다.

 

서버는 노르간논 호드이며 시간대가 새벽이라 한산해보입니다. 유저수가 많으면 프레임도 당연히 쭉쭉 내려갈꺼라고

 

보증해드립니다. 

 

대충 필자의 사용시스템은

 

린필드760 2.8@3.6 (요새 인터넷만하다보니 국민오버로 내려놓고 사용중)

 

사퐈이어 5850 익스트림 (필자는 CPU와 램 오버이외는 무조건 순정을 사용한다)

 

삼성 DDR3램 ( 2000클럭에 9 - 11 - 11 - 27 - 1T로 사용중)

 

 

10인 레이드를 캐쥬얼하게 돌아보았습니다. 10인따위야; 기냥 가볍게 풀옵이지만  25인은 변수가 좀있을꺼라고

 

생각되네요. 그림자옵션을 좀 타협을 보고 보다 스피드하게 사용하는편이 좋을꺼같습니다.(현재는 기냥 올 풀옵)

 

 

 

 

 

 

 총평

 

 

유뿔당이 아니라면 저렴한 가격에 써볼만합니다. ( 유뿔 유저는 무결점으로~~)

 

 

 이거와 더불어 고민했던 모델은 환이가 산 마보보드인데 조만간에 함 쳐들어가서 간단하게 비교를 해보도록하지요.

 

 

* 전반적으로 글을 발로 쓰긴 했네요.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를 해주세요.

  

 

Lv72 촙오흥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