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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PSP 게임

아이콘 후래쉬마린
조회: 2511
2012-12-03 06:40:05






★ PSP 게임 리뷰 ★
전통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시스템을 탑재 
스토리도 즐길 수있는 던전 RPG!
"원탁의 학생 The Eternal Legend"


PSP "원탁의 학생 The Eternal Legend"를 개발한 경험은 


PC 용 "제너레이션 엑스"시리즈나


미궁 크로스 블러드 '같은 던전 RPG 작품을 주로 개발 · 판매 해 온 회사.


2011 년 8 월에는 주식회사 카도카와 게임스와의 협업을 발표,


올해 6 월에는 양사의 새로운 프로젝트 "DRPG PROGRESS"이 시작되었다.


본작은 그 새로운 프로젝트 "DRPG PROGRESS"의 제 1 탄 타이틀이라는 위치가되지만,


완전 신작이 아닌 경험에서 발매중인 Windows / Xbox 360 용


'원탁의 학생-Students of Round- "에서 이식된다.


이식해도, PSP 판에서는 캐릭터 그래픽의 쇄신을 비롯해 


키 타무라 에리 씨를 비롯한 성우진에 의한 파트 음성 추가,


새로운 아이템 "카미 무라 양"의 구현,


데포르메 캐릭터의 탑재 등 여러 가지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어 있으며,


Windows 판과 Xbox 360 판을 플레이한 ​​사람도있는 게임이 있다고한다.


여기에서는 아직 플레이 한​​적이없는 사람을 위해,


본작의 매력을 1에서 소개하겠다. 


덧붙여서, 현재 동사가 개발중인 PlayStation Vita 용 


완전 신작 판타지 던전 RPG "데몬게이즈"의 세계관은


원탁의 학생 The Eternal Legend"수백년 후라는 설정이다.


원탁의 학생"의 세계 공통의 몬스터,


아이템, 캐릭터도 등장 할 것 같아서, 


여기를 플레이해 신작에 대한 생각을 달리는 것도 좋겠다.



■ 전통적인 던전 RPG에 사람 트위스트 독특한 세계관

주인공의 외모는 6 종류. 이름뿐만 아니라 성별도 선택할 수있다


스토리를 간단하게 소개,


빛의 기사 엑스 랜드 라이트 이끄는 원탁의 기사들은 


어둠의 마왕 오르 · 오마에 싸움을하지만,


마왕의 강력한 공격 앞에 차례 차례로 쓰러져 가고


거룩한 무기도 파괴되어 패한 것이다.


그리고 원탁의 기사를 잃은 아르 땅은 마왕의 광기에 휩싸여 


짐승들로 어둠의 세계로 변모 해 버리게된다 .......


그로부터 100 여년이 흐른 어느 날, 싸움없이 방황하던


엑스 랜드 라이트의 영혼은 새로운 육체를 얻고 되살아 난다.


그것이 엑스 랜드 라이트의 환생 인 주인공 (이름은 선택 사항).


부활을 완수 한 주인공은 새로 원탁의 기사가되는 동료를 모아 


다시 마왕으로 싸움을하게된다.


게임을 시작하면, 원탁의 기사의 지도자 인 엑스 랜드 빛으로, 마왕 오르 · 오마에 도전 직전의 이벤트 장면에서 시작한다
대화에서 에라스테와 피로스 다른 기사들은 마왕에 매료되거나 쓰러지는 지하고 단 3 명으로 마왕에 대치하게된다. 그러나 오마의 파동 앞에 거룩한 무기도 파괴되어 쓰러지고 만다 ......
그로부터 100 년 후, 어둠에 덮인 아르의 땅에, 엑스의 환생 인 주인공이 나타난다

여기까지라면, 진부한 용사 이야기 같은 느낌이지만, 


본작에서는 주인공을 '선생님'에 비유, 


새로운 친구들을 "학생"으로 기사가 될 때까지 가르쳐 이끌어가는 


독특한 설정을  " 원탁의 학생 "이라는 제목의 유래로도되어있다.


종족은 휴먼, 엘프, 드워프 외에도 발리 언트, 요정의 요정, 키가 작은 미구미


반 고양이 같은 나이의 6 종류로,


클래스 (직업)도 팔라딘, 마법사, 전사, 힐러, 레인저, 알케미스트, 


드루이드 사무라이의 8 종류.


모두 판타지 RPG에서는 친숙한 이름 (또는 설정)이 늘어서 있고, 


RPG 팬이면 빨리 게임에 집중할수 있다,


라이트 게이머에게도 매우 매달리기 쉬운 세계관이라고 할수있다.

오픈 필드도 3D 던전 형식으로 표현. 정면에 보이는 것이 심볼 엔 카운트 마크


게임 시스템은   1 인칭 시점으로 그려진다


전통적인 던전 탐색 형 RPG.


1 단계 이동할 때마다 임의 카운트를 기본으로,


보스 몬스터와 이벤트가있는 곳은  엔 카운트가 있기 때문에


화면을주의 깊게보지 않으면


보스전에 돌입해 전멸이라는 슬픈 사가 발생할수도.


몬스터와의 전투가 기호왼쪽이 NPC와 이벤트, 오른쪽이 함정 포인트의 기호

맵은 자동 매핑 이동 / 자동으로 채워질 다른 화면 상단에


자신을 중심으로 미니 맵이 실시간으로 표시되므로,


3D 던전이 약한 사람도 헤메진 않을것이다.

유적과 동굴 등 그야말로 던전 같은 장소뿐만 아니라, 숲과 마을, 요새, 묘지, 심지어 해저 등 다양한 장소가 모험의 무대가되고있다
자동 매핑을 통해 이동한
 매스가 나타나
일방 통행 문이나 회전 바닥, 워프 포인트 등 친숙한 기믹도 등장미니 맵을 사용할 수 없게 영역도 있지만 상점에서 팔고있는 "마 수정"을 사용하면 보이게된다

 파티 멤버는 전위와 후위에 3 명씩 최대 6 인조. 턴의 처음 멤버 전원에게 명령 지시하는 턴제 배틀 시스템과이 근처도 전통적인 시스템을 채용하고있다.

각 차례 먼저 왼쪽의 아이콘을 돌려 각 캐릭터의 명령을 선택무작위로 다소 전후하지만, 민첩성이 높은 캐릭터부터 순서대로 작업하는전투 종료시 전투 평가 화면.오른쪽의 평가가 높을수록 서울 게이지가 올라간다



■ 마왕에 대항하기위한 "인연"이 낳는 독특한 시스템

유니온 스킬 매혹 공격을 방지 이외에도 강력한 스킬이 준비되어있다
캐릭터의 프로필 화면에서는 좋아 등을 확인


100 년 전에 원탁의 기사들이 패배


가장 큰 요인이 된 것이,


마왕 오르 · 오마가 난다 "오마의 파동"이라는 매료 공격.


오마의 파동"을 당하고 매료 된 캐릭터는


당연히 아군을 공격하게되어 버린다. 


이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동료와의 인연의 힘이 중요하다.


인연 일수록 매료 상태에서 빨리 회복 할수 있고,


관계를 강하게하면 오마의 파동을 무시


특별한 스킬을 사용할 수있게되는 것이다.


따라서 주인공은 모험 속에서 학생들과의 유대를 강화 해 나가게된다.


게임 중에서는 인연의 힘은 "소울 게이지 '와'소울 순위"로 표현된다.


유대를 강화 가면 학생들의 서울 순위 합계에 따라 


"유니온 스킬"라는 강력한 스킬이 사용 가능하게된다.


유니온 스킬은 전술 한 오마의 파동을 무시하는 것 외에,


적으로부터받는 모든 데미지를 경감하는 것이나 모든 마법 공격을 강화하는 것, 


모두 하나가되어 돌격 공격이나 전투에서 확실하게 도망 


(보스 전이나 고정 이벤트 전을 제외) 등 매우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있다.


이 유니온 스킬을 잘 다룰는게 공략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되고있다.


소울 게이지는 전투에 승리하면 그 평가에 따라 조금씩 늘어날 수밖에


학생들과의 개인 면담이나 식사를하는 것으로 크게 늘릴 수있다.


특히 다이어트 기간 수행 할 수있는 횟수 이야말로 제한되어 있지만,


학생들의 좋아를 선택하면 크게 늘어나므로 재료가 남아있을 때는 


적극적으로 식사를하고 간다면 모험이 편해진다.


또한 소울 랭크가 5되면 그 학생은 서브 클래스를 가질 수있게된다.


하위 클래스를 가질 때 전투시 획득 경험치가 서브 클래스에 분류되어


기본 클래스의 레벨 업이 느린 대신 클래스의 마법과 기술을 습득 할수 있으며,


레벨 업시 상태 업도받을 수있다.


다른 클래스의 스킬을 조합하는 것으로,


파괴력 발군의 공격을 계속 내보내거나 방어력을 대폭 향상 시킬수 있기 때문에,


물리 공격력 중시와 마법 공격력 중시, 방어력 중시 등,


자신 취향의 방침 파티의 편성을 생각할 수있다.


주인공과 면담하고 싶은 캐릭터에 마크가 표시된다면담은 선택이 그 대답에 따라 소울 게이지가 증감 할 수있다소울 랭크가 5가되면 다른 캐릭터가 가지고있는 기본 클래스를 서브 클래스로 가질 수


■ 장비의 수집과 강화에도 독자적인 시스템을 탑재


무기 나 방어구 등의 장비는 몬스터의 드롭과 상점에서 구입이 기본이되지만,


더 유효한 수단으로서 "트랩 엔 카운트 '시스템이 준비되어있다. 


그것은지도에 "T"라고 표시 된 함정 포인트에 적절한 먹이를 놓으면 


반드시 보물 상자를 가진 몬스터가 출현하는것.


이 보물 상자에서 좋은 장비가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먹이에 따라 레어 몬스터가 출현하기도한다.


이 시스템은  효율적으로 장비를 갖출 수있게되어있다.


또한 트랩 엔 카운트는 또 다른 역할이있다.


맵에있는 모든 함정 포인트에서  보물 상자를 획득하면 그 지역을 "제압"할 수있다.


맵에 따라  진행하지 않는 장면도 나오므로, 


트랩의 미끼를 잊지 않고 가지고가는 것이 중요하다.


트랩 엔 카운트하면 보물 상자를 가진 적이 출현. 일정 턴 이내에 보물 상자를 가진 적을 쓰러 없다고 도망쳐 버린다보물 상자는 저주하고, 억지로 열면 힘든 일도 ......지역의 모든 함정 포인트로 적을 釣り出し하고 쓰러 뜨리면 그 지역을 제압 할 수

필요 없게 된 장비는 "마법의 용광로"에 투입하는 것이 기본

장비 강화는 장비를 "마술로"융합하여 행한다.


예를 들어, 단검의 일종인 단검을 녹이면, 


단검 강화 게이지가 상승하고


게이지가 가득 될 때마다 모든 단검에 +1, +2 ......과


보너스가 붙게된다.


거점에있는 "조합 가마"는 전투 나 보물 상자에서 주운 재료를 바탕으로 트랩의 미끼와 학생들과 식사를 할 수있다몬스터 사냥 수에 따라 토벌 랭크가 올라 해당 몬스터에 데미지가 올라간다


■ 파고 들기 요소도 가득하고,하고 참아가있는 던전 RPG

메인 퀘스트는 '작전', 서브 퀘스트는 "과제"로 분류되어있다. 이 근처도 "선생님과 학생"이라는 설정을 의식한 네이밍 것이다


던전 RPG라고하면, 


옛날에는 "Wizardry"등으로 대표되는 것처럼,


던전의 깊이있는 보스를 쓰러 뜨리는 등의 목적을 


표시하고 있지만,


어느 쪽인가하면 던전에서 반복 잠수 몬스터를 사냥,


경험치를 벌어, 레어 아이템을 모아 파티를 강화해 나가는 것이 기본이된다,


수단이 목적이있다 "파고 들기 게임"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본작에서는,


여기 저기에 포함 된 이벤트 연출과 


캐릭터마다 준비된 서브 퀘스트 학생들과의 면담이나 식사 등


스토리와 캐릭터의 매력을 이끌어내는 데 초점을 맞추고있는 것이 강하게 느껴 .


특히 서브 퀘스트는 각 캐릭터의 출생의 비밀과 


마음의 내면 등에 깊이 감정 이입을 더해 놀라게했다.


게임 시스템면에서는 근간 부분에 대해서는 


전통적인 던전 RPG의 시스템을 계승하면서, 


"정"과 트랩 엔 카운트 등 새로운 시스템을 탑재하는 것으로


단지 던전으로 급강하만이 아닌 새로운 놀이의 요소가 추가 되어


단조 해지기 쉬운 게임 플레이에 변화가 가해지고있다.


또한 실제로 플레이 있어서도,


RPG에 적절한 여러 번 같은 장소를 왕복하여 전투를 반복 경험치나


아이템을 모으는 등 이른바 '파고 들기 플레이 "를하지 않고


트랩 엔 계산을 여러 번 반복하여 장비를 모아


보스까지 도달 할 수있을 정도의 균형이 있고, 


스토리를 빠른 속도로 즐길수 있었다.


전투 명령 선택도 일일이 효과 설명이 표시되는 등 플레이를 쉽게하는 배려가 곳곳에 느껴지는

타이틀 화면. MASTER 모드는 처음부터 선택할 수 있지만, 일반 모드를 클리어하는 것이 일부 데이터를 계승

이처럼 일반 모드는 문턱이 낮게 설정되어 있지만,


파고 들기 파를위한 "MASTER 모드"도수록되어있다. 


이 게임 모드는 모든 몬스터가 훨씬 강해지고 ,


저장 위치를​​ 거점으로 제한되는 등 고급 모드로되어있다. 


이 모드에서만 구할 수없는 강력한 아이템도 있으므로,


실력에 자신이있는 분은 꼭 도전해 주셨으면 하는 모드이다.


거점의 성에서 원탁 사이에서는 "원탁 사전"에서 게임 설명과 플레이 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아이템 사전과 몬스터 사전을 모두 채울 것을 목표로하는 것도 파고 들기 요소의 하나

회사는 던전 RPG를 몇개 개발하고있는 업체인만큼,


플레이어가 스트레스에 느끼는 부분을 최대한 배제하려는 


배려가 곳곳에 느껴지는 작품이라는 것이 클리어까지 플레이 감상이다.


또한 마지막까지 질리지 않고 플레이 할수있는 게임 균형을 고려하면서


클리어 후에도 여러 요소도 실수없이 담겨있어, 


던전 RPG에 흥미가있는 분은 물론,


이 장르를 플레이 한​​적이 없는사람 입문 용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작품이다.


마지막에 조금 개인 요구를 말하게 해주면, 


모처럼 "선생님과 학생 '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담은면,


"학교 "나"수업 "등 더욱 그 설정에 깊은 delving도 좋다고 생각.


로딩 화면에서 공략 할 수있는 다양한 TIPS가 나타날문자를 입력하고 응답을 요구하는 이벤트도 존재한다드루이드의 "매혹"스킬은 꽤 쓸만한 스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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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71 후래쉬마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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