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프트웨어] WD 스토리지를 사용 중이라면, 무료로 아크로니스를 이용해보자!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2090
2019-04-16 22:15:14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오늘은 WD SSD 대시보드[링크]에 이어서, 소프트웨어 제2편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랜섬웨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한 2~3년 전쯤에 제대로 한번 당해서, 가족들과의 추억이 담긴 사진들을 통째로 날려먹은 적이 있습니다. 매일 최적화하고 업데이트하고, 나름 관리를 잘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플래시를 통해서 너무나 쉽게 감염된 것 같더라고요. 언젠가 복호화 툴이 배포될 것을 기다리며, 하드는 고이 보관해두고 있는데요. 요즘은 대용량 HDD 또는 SSD를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데이터를 한번 저장해두면 오래 쓰곤 합니다. 하지만,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가, 해킹 공격이나 기타 오류로 인해 한 번에 다 잃는다고 생각해보면 정말 아찔하죠? 그렇기 때문에, 자료를 많이 보관할수록 데이터를 백업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WD 에디션을 통해, 드라이브 복제와 백업하는 방법 등을 다뤄보겠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WDC 앰버서더 4기 활동으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설치



웨스턴디지털[홈페이지]에서도 받을 수 있으며, Acronis True Image WD 에디션[다운로드] URL을 통해 직접 다운로드하셔도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이 한번 필요하다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재부팅을 한 후, 다시 실행하면 설치가 완료되며,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D 에디션은,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에서 클라우드 관련 기능이 빠진 라이트 버전으로, 자료 백업 및 복구, 드라이브 복제나 파티션 추가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백업
백업 탭에서는, 백업할 데이터를 선택하고, 백업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백업은, PC 전체와 디스크 파티션 2가지 방식으로 백업이 가능합니다. 저는 PC 전체를 백업해두는 것을 선호합니다.




백업할 원본 대상을 선택했으면, 어디에 백업할지 설정하면 됩니다. 원하는 드라이브나, 폴더 내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용량의 백업용 드라이브를 따로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1주일이나 한 달 간격으로 매일 백업을 해둡니다.





도구
도구 탭에서는, 디스크를 복제하거나 새로운 파티션을 생성할 수 있으며, USB 저장 장치 등에 복구 툴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복제 순서는, 우선 복제를 할 원본 디스크를 설정 후, 복제를 실행할 대상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복제를 시간하게 되면, 동시에 포맷이 진행되기 때문에 복제 시작 전에 다시 한번 대상 디스크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복제 모드는 3가지가 있으며, 별다른 설정 없이 원본 디스크와 동일하게 사용하길 원하시면, 비례를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대로 : 기존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를 현재 상태에서 새 드라이브로 복사합니다. 파티션의 크기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비례 : 원본 파티션 크기는 새 드라이브 크기에 비례합니다.

*수동 : 수동으로 파티션 크기를 설정합니다.




복제 전에 다시 한 번 더, 어떻게 복제가 될지 미리 보여주며, 해당 단계를 진행하게 되면 대상 디스크는 포맷이 되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복제는 윈도우가 종료된 후에 진행됩니다.





도움말 및 지원
인터페이스 언어를 설정할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보고서를 생성해 지원팀에 문의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후기



이렇게 대시보드에 이어서, 아크로니스 WD 에디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백업과 복제 모두 어렵지 않고, 백업의 경우 2~3번의 클릭이면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백업을 해두는 습관을 들여놓으시면, 데이터를 항상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통 백업을 대용량의 HDD에 하실 텐데, 일주일 간격으로 A 드라이브에 백업하시고, 한 달마다 B 드라이브에도 2차적으로 또 백업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데이터는, 자신만이 지킬 수 있다는 걸 명심하세요!





제품 다나와 링크 :


[본 리뷰는 WDC 앰버서더 4기 활동으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WDBLACK #SN750 #아크로니스 #WDC #웨스턴디지털 #BLACK #NVMe #SSD #초고속SSD #가장빠른SSD #고성능SSD #SSD설치 #NVMe설치 #NVMe속도 #SSD속도 #250GB #PCIe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