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잘만 EcoMax 500W 83+ 필드테스트 (다나와 & 잘만 제공)

블루캡
조회: 1396
2019-05-26 22:53:03

Intro

얼마전 잘만 EcoMax 600W 83+ 제품을 테스트하면서도 이야기를 했었는데 최근에 파워 시장을 추세는 가성비를 철저하게 따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문제가 많은 파워는 거의 없어져서 뻥파워 같은 문제는 없지만 가성비가 좋은 파워를 어떻게 찾는가가 아주 중요한 시대 입니다.

그런 와중에 쿨러로 유명했던 잘만에서 잘만 EcoMax 시리즈를 내놓았고 필자가 600와트 제품을 테스트해보았을때 상당히 안정적인 성능과 빠지지 않는 다양한 기능에 추천을 했었습니다.

이번 제품은 '잘만 EcoMax 500W 83+' 로 600와트 보다 한단계 낮은 제품인데 600 와트와 마찬가지로 안정적이면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제품 박스




'잘만 EcoMax 500W 83+' 은 이름에서 보이는 Eco 에 걸맞게 재활용 종이를 활용한 박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절약 정신을 많이 발휘해서 거품을 뺐다는 것을 제품 박스에서 부터도 보입니다.

제품 박스에는 간단하게 제품의 이름과 스펙 그리고 케이블의 종류에 대한 내용이 간략하게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2. 구성품





'잘만 EcoMax 500W 83+' 은 가성비를 강조한 제품답게 구성품이 단출합니다.

그렇지만 꼭 필요한 것들은 정확히 담겨 있습니다.

설명서, 파워케이블, 케이블타이, 나사가 들어 있고 특히나 설명서가 생각보다 자세히 한글로 잘 적혀있어서 읽어보시면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3. 제품 외형




'잘만 EcoMax 500W 83+' 은 블랙 도장에 마감처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깔끔하면서 박스가 없어도 제품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알수 있도록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4. 고성능 부품

'잘만 EcoMax 500W 83+' 은 보급형 가격으로 판매되는데 내부 부품들은 고성능 부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Dual Rail +12V DC Output - +12VDC 듀얼 레일 설계로 최신 CPU 및 그래픽카드에 정확하고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해주며 각종 오버클럭과 고사양 PC환경 조성을 지원합니다.

고성능 스위칭 트랜스 - 여러 형태의 전압을 안정적으로 출력합니다.

고성능 분말 자성 코어 - 전력 변환 효율을 향상시켜 에너지 절약 효과까지 제공합니다.

고성능 Capacitors - 고온, 높은 전압에서도 안정적인 동작과 효율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고성능 부품들을 토대로 보급형임에도 아주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줍니다.


5. 4중 보호 회로 설계

4중 보호회로로 설계 되어 있습니다.

과전압, 저전압, 단락, 과전력으로 부터 안전하게 지켜 주는 회로가 들어 있습니다.

OPP, UVP, SCP, OVP 방지


6. 인증

KC 전자파, KC 안전인증을 획득하고 ROHS 인증도 획득해서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6개 없는 친환경 파워서플라이 인증도 가지고 있습니다.


7. 쿨링






벌집구조 에어홀과 120mm 저소음 쿨링팬을 이용해서 내부발열을 빠르게 낮추어 줍니다.

특히나 벌집구조 에어홀은 오래동안 파워 제품에 사용되면서 발열을 낮추는데 효과적임을 인정 받았습니다.

그리고 120mm 저소음 쿨링팬은 소음이 52데시벨 정도로 조용한 야외의 소리 정도가 납니다.

실제로 필자는 케이스에 넣고 작동을 시키는 전혀 소리가 들리지 않았습니다.


8. 케이블



(다나와 발췌)


케이블은 길이도 적당하고 부족함이 없습니다.

특히나 메일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를 해놓았습니다.


9. 파워테스터기를 이용한 측정




파워 테스터기를 이용해서 출력을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모든 값이 오차허용범위내의 수치를 보여주었으며 특히나 출렁임이 없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여전히 많은 파워 제품들이 출시를 하고 있지만 고효율의 우수하면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잘만 EcoMax 500W 83+' 그러한 제품 중에 하나로 파워서플라이 추천 제품으로 필자가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제품 입니다.

현재 500와트 제품 중에서 가성비가 좋으면서 고효율 파워서플라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 입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밑의 링크로 바로 가시면 됩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이 체험기는 잘만테크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