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IPS 모니터 DELL UltraThin S2419HM 사용기

다함께차차
조회: 1944
2019-06-28 08:27:23




 델이 사랑받는 이유? 
 


델(DELL)은 미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 모니터, 데스크탑, 랩탑, 태블릿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델(DELL)이라고 하면 예전에는개인보다는 주로 직장이나 학교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제품이었으나 현재는 델이 제조하는 제품들의 우수성이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져서 많은 사용자들이 델을 찾고 있다. 


특히 델이 제조하는 모니터는 삼전세계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델 모니터의 제품품질, 가격정책 및 AS 세박자가 맞아 떨어져서 오랫동안 부동의 1위를 고수하는 원동력이 아닐까 생각한다. 


모니터는 전기적 신호를 우리가 필요한 영상으로 표시해주는데,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하는 것이 패널이다. 패널은 시대에 따라 TN, VA, IPS 등 다양한 기술개발로 여러제품들이 출시되었으며, TN 패널이 오래전부터 모니터 시장에서 주력품으로 사용되었다. TN 패널이 가지는 빠른 응답속도와 저렴한 가격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환영을 받았지만 보는 방향에 따라서 변하는 컬러 왜곡과 제한적인 시야각인 단점도 가지고 있었다. 


1996년 히타치에서 개발한 IPS(in Plane Switching)는 이런 TN 패널의 단점을 해소할 수 있는 대안으로 부상했는데, 출시 초기에는 느린 응답속도가 발목을 잡긴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응답속도가 개선되고 우수한 시야각과 높은 색재현률은 많은 이들이 IPS 패널을 장착한 모니터를 찾게되는 이유가 되었다.


오늘 소개하게 될 모니터도 IPS 패널을 채택한 제품으로 정식 명칭은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이며, 이번 사용기는 (주)DELL Technology와 다나와를 통해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음을 미리 알려둔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델 울트라씬 모니터
 구성품 및 제원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의 구성품은 안전 및 규제정보, 제품설명서,모니터 어댑터, 파워코드, HDMI 케이블 모두 5개이다.  



  
안전 및 규제정보 지침서에는 간단한 주의사항이 나와 있으며, 제품사용 설명서는 전원코드를 연결하는 위치 및 HDMI 연결방법 등이 설명되어 있다. 모니터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쉽게 알수 있게 필요한 부분만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어 별도의 문자가 필요없었다. 



모니터 어댑터는 100~240V 호환이 가능하며, 출력은 19.5V 3.34A 65W 이다. 흔히 볼 수 있는 두꺼운 모양이 아닌 얇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시각적으로도 만족을 받았다. 



파워코드는 어댑터 연결을 위해 3구로 되어 있으며, 국내와 유럽 호환이 가능한 제품이 들어있다.



모니터와 컴퓨터 본체와의 영상신호 전송을 위한 HDMI 2.0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으며, 포트 규격은 Type A to Type A 타입이다.  


오늘의 주인공인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이다. 모니터를 언팩 후 보호 비닐을 벗기고 느낀 첫감정은 '예쁘다'였다. 모니터의 디자인이 베젤, 모니터 받침대, 열배출구 등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고 천편일률적인 직사각형의 형태를 갖춰야 하기에 예쁜 디자인이 나올수 없다고 믿어 왔었지만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를 보고 생각을 바꾸게 되었다.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 제원은 위 표와 같으며, 자세한 내용은 실제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자세히 설명하겠다.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 특징의 하나를 꼽으라면 얇은 베젤이다. 4면의 InfinityEdge 베젤 설계 적용으로 테두리를 느낄 수 없을 정도라고 광고를 했는데, 실제로 더 얇게 느껴졌다. 듀얼 또는 멀티 모니터 사용 시 하나의 모니터로 연결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것 같았다. 얇은 베젤을 보면서 유로 트럭 플레이 시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 3대를 연결해서 운전한다면 더욱 더 신나는 게임을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측면에서 제품을 바라보면 제품의 얇은 베젤이 더 도드라져 보이며, 두께 또한 상당히 얇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니터 상부의 두께를 보면 얼마나 슬림한지 알수 있는데, 좁디 좁은 열 배출구로 열이 제대로 발산이 될까라는 걱정이 들 정도였다.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는 알루미늄 메탈하우징으로 되어 있어 열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좁은 열배출구를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뒷면 중앙에는 델 고유의 로고와 하단에는 오디오 라인 출력 포트, HDMI1, HDMI2, 전원 커넥터가 위치해 있다. 모니터와 연결된 받침대 중앙에 홀이 있어 선을 홀 사이로 통과시키면 정리를 편하게 할 수 있다. 



모니터 받침대는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를 더 특별하게 해주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제품과 조화를 이루고 있고 바닥은 미끄럼방지처리가 되어 있어 밀림으로 인한 제품파손을 방지한다.


 
제품 전원버튼 및 기능버튼은 오른쪽 하단 아랫부분에 위치해 있다. 아름다운 제품 디자인을 위한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제품 버튼이 보이지 않고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는 버튼을 눌러봐야 알수 있다. 기능 버튼의 사용빈도수가 적아서 그렇게 했다고 하지만은 사용자는 버튼을 찾기위해서 모니터 아래를 더듬어야 한다니 사용자를 위한 편의성 부분에서 아쉽게 생각되었다.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는 틸트기능을 가지고 있어 -5도 ~ 21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델 울트라씬
모니터 사용기 



모니터 사용을 위해 뒷면에 HDMI와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는데, 전원이 들어오면 어댑터 단자 부분에 흰색 불이 점등된다.



모니터 오른쪽 하단의 전원버튼을 누르면 언어설정 부분이 표시되며, 영어, 에스파니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으로 설정할 수 있으나 한글은 지원되지 않는다. 


미러리스로 모니터 화면을 찍는데 고생을 좀 했는데, 모니터 화면의 밝기가 매우 밝아 카메라 ISO가 자동 조절되어 주변이 굉장히 어둡게 찍혀 조명과 10번의 촬영끝에 위 사진을 얻었다.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는 명암비가 1000:1(다이나믹 8,000,000:1), 밝기는 400cd/m²(최대 600cd/m²)으로 창문이나 조명처럼 광량이 많은 곳에서도 화면 그대로의 색감을 볼 수 있다.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에는 프리셋 모드 기능이 있어 이용 환경에 따라 적합환 화면을 보여준다. 모니터 사용시간이 많은 이용자라면 두번째 ComfortView 모드를 주목하기 바란다. 이 기능은 눈을 최대한 편안하게 하고 유해한 청색광(블루라이트 차단)의 방출을 줄여주고 TUV 인증 플리커프리까지 더해져 사용자를 보다 안전하게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Game, Warm, Cool, Custom Color 모드가 있어 필요에 따라 쉽게 프리셋 모드를 변환 할 수 있다.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의 광시야각 실험을 해보기 위해 정면· 좌측·우측·상부 4곳을 확인해 보았다. 시야각 모두 수평 및 수직 178도까지 지원되어 측면에서도 보다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델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모니터 창을 배열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매니저를 사용할 수 있는데, 미리 창을 지정해두면 해당 영역으로 창을 이동하면 창의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다음으로 문자 가독성을 확인해 보았으며, 전문가용 모니터답게 양호한 가독성을 보여주어 문서 작성 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HDR(High Dynamic Range) 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어 더욱 생생한 모니터 이미지를 표현 할 수 있다.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는 색재현률 sRGB 99%이상을 충족시켜 주어 사용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색상을 다른 이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sRGB는 국제전기표준회의가 지정한 RGB 색 공간 표준으로 디스플레이, 프린터, 디지털카메라 등에서 채택하고 있어 색재현률이 낮을 경우 다른 장치에서 유저가 제작한 콘텐츠의 색차이가 달라지는 현상이 발생하므로 그래픽 관련 업무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모니터의 색재현률이 매우 매력적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베젤과 모니터 두께를 측정해 보았는데, 측면 베젤 5mm, 하단 베젤 8mm, 모니터 측면두께 6mm, 모니터 상단두께 10mm 였다. 울트라씬 모니터답게 실제로도 상당히 슬림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와 비교해 본다면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가 얼마나 극한의 얇은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는지 비교가 될 것이다.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의 색재현률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폭넓게 활용이 가능할 것이며, 3년 무상 서비스는 1~2년에 불과한 대기업 제품의 AS 정책과 비교해서 상당히 긴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최대 600니트의 밝기, 울트라씬, IPS패널, HDR, 얇은 베젤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비슷한 사양의 모니터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비교해봐도 좋을 것이다. 


이상으로 DELL UltraThin S2419HM 모니터 리뷰를 마치며, 마지막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면서 이만 줄인다.



제품 다나와 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6167924   

Lv4 다함께차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