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소음과 쿨링 두마리 토끼를 잡은 잘만 CNPS10X OPTIMA 2 BLACK EDITION

라이크팡
조회: 1204
2019-08-16 00:15:46


PC를 조립할때 오버클럭 여부에 따라 다양한 제품중 CPU 쿨러를 하나르 선택하게 되는데 수냉 쿨러면 좋겠지만 수냉 쿨러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는 강력한 쿨링 성능의 공랭식 CPU 쿨러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잘만에서 출시한 잘만 CNPS10X OPTIMA II로 화이트 색상과 블랙 색상중 블랙 에디션으로 나온 모델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보면 볼수록 이쁜 파스텔톤 스펙트럼 RGB LED 조명으로 튜닝 효과가 뛰어나며, 꽤나 좋은 쿨링 성능으로 저소음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용자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는 CPU 쿨러에요.






포장 박스는 CPU 쿨러 크기에 맞게 아담한 편입니다. 


작동하는 고급스러운 CPU 쿨러 사진이 전면부에 프린팅되어 있고, 후면에는 다국어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4가지로 정리하여 요약해 놓았습니다. 


- 파스텔톤 스펙트럼 RGB LED

- 잘만테크 특허기술 듀얼블레이드팬

- 우수한 쿨링성능과 저소음

- Direct Touch Heatpipes (DTH) Base





비닐 라벨을 제거한 후, 오픈해 보면 CPU 쿨러 본체  / 120mm 쿨링팬 / 각종 부속품이 분리되어 배치되어 있습니다. 보드러운 질감의 스펀지 폼이 쿨러를 감싸고 있어서 안심이 됩니다. 





잘만 CNPS10X OPTIMA II BLACK EDITION의 구성물입니다. 인텔, AMD 소켓에 따라 부속품이 나뉘어 있으며, 비교적 설치하는 과정이 간단해서 혼동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INTEL, AMD CPU 소켓을 모두 지원하며 우선 인텔 사의 LGA2066/2011-V3/2011/115X/1355 CPU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AMD CPU 소켓은 AM4/AM3+/AM3/FM2+/FM2를 지원하여 5년 내에 출시한 모든 양사 CPU를 지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잘만 CNPS10X OPTIMA II BLACK EDITION의 크기는 132mm(L)x85mm(W)x160mm(H)로 크지도 작지도 않은 알맞은 부피입니다. 최대 높이는 160mm로 왠만한 케이스에는 다 들어가는 높이로 장착이 되며, 케이스를 작은 것을 사용한다면 간섭 현상이 없는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쿨러 본체 측면에는 CNPS10X OPTIMA II를 새겨 넣어 어떤 브랜드의 제품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잘만의 감성으로 새로워진 풀 블랙 프레임은 화이트 LED 팬과 상단 커버의 스펙트럼 RGB LED 라이팅 효과로 멋진 튜닝 시스템을 꾸밀 수 있습니다. 중앙에는 열 전달력이 아주 뛰어난 4개의 구리소재 히트파이프 적용하여 CPU와 완벽하게 밀착되어 발열을 균등하게 흡수하고 빠르게 배출합니다.




분리되어 나오는 120mm 냉각팬은 PWM 화이트 LED 팬으로 화려함은 단연 최고입니다. 최적화 설계로 성능과 27dB(A) 저소음 사용 환경을 구축하는데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습니다.


회전 속도는 1,500RPM±10%로 팬 소음 27dBA±10% 사양에서 보듯이 회전속도가 빠르지만 팬 소음을 최소화하여 정숙한 시스템을 튜닝하는데 적합한 CPU 쿨러입니다.






인텔 115x 소켓에 설치하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설치하기 전에 2개의 케이블을 연결하는 방식을 이해해야 설치, 연결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RGB LED의 전원 커넥터와 쿨링팬 전원 커넥터를 Y 커넥터로 연결해야 하는데, 하나는 3핀 다란 하나의 4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딱 맞게 나와서 핀을 참고하여 꽂아 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쿨러 베이스 부분의 나사 4개를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절반 정도 풀어어서 인텔 브래킷을 

좌우에 넣고, 푼 나사를 끝까지 조여줍니다. 중요한 것은 브래킷이 움직이지 않아야 메인보드에 

장착할때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플레이트나 인텔 115x용 구멍에 너트를 넣어 사이드 캡으로 고정합니다. 소켓에 따라 사용하는 나가 구멍이 다르므로 꼭 사용 설명서를 보시고 CPU 소켓에 맞게 작업을 하세요.


마지막으로 양면테이프를 벗겨내어 백플레이트 중앙에 사진처럼 부착해 줍니다.





완성된 백플레이트를 메인보드 후면으로 넣어 사진처럼 4개의 나사를 고정할 수 있는 홈이 올라오게 작업합니다. 그 다음으로 써멀구리스를 CPU 위에 도포한 후, CPU 브랫킷이 너트 구멍으로 올라와 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총 4곳에 나사를 끝까지 돌려 떨어지지 않게 CPU 쿨러를 장착합니다. 

백플레이트 위에 별도의 장치가 없어 설치 과정이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설치의 마지막으로 분리된 120mm 냉각팬을 4곳에 길다란 나사를 넣어 끝까지 돌려 설치합니다.





설치후 구동한 모습입니다. 

화이트 감상의 120mm 냉각팬과 상단의 파스텔톤 스펙트럼 RGB LED는 환상의 콜라로 너무 과하다 싶을 정도로 RGB LED 변화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보고 있으면 더 이쁘다는게 실화? 


기존 공랭식 CPU 쿨러중 가장 화려한 것 같습니다.







CNPS10X OPTIMA 2 BLACK EDITION의 가장 포인트가 되는 것이 상단의 파스텔톤 스펙트럼 RGB LED 입니다. 빠르게 형형색색으로 변화하는 RGB LED는 케이스 사이드 패널을 닫아도 어렴풋이 보이는 일반 CPU와 다르게 선명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온도 측정기를 이용하여 CNPS10X OPTIMA 2 BLACK EDITION의 순수 온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풀로드 상태에서 히트파이프 부분은 29.0도, 빠르게 회전하는 냉각팬 부분은 29.2도가 측정되어 실제 CPU 온도는 생각보다 무난하게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8578988 

저소음CPU쿨러, RGB쿨러, CPU쿨러추천, 튜닝CPU쿨러, 잘만테크


본 사용기는 잘만테크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