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EX7700, 왜 필요한가?

라이크팡
조회: 1993
2019-09-09 20:38:55


넷기어 나이트호크 EX7700 와이파이 증폭기가 필요한 이유?


여기에는 다른 일처럼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 않고 단 하나, 집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 수신률을 높여 음영지역에서도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PC, 닌텐도 스위치, PSVITA, IPTV, 셋탑박스, 플레이어 등 수없이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유선으로 연결하는 것보다 무선으로 연결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그것처럼 좋은 것은 없을 텐데요. 유무무선공유기의 성능이 좋지 않아 뚝뚝 끊기면서 속도가 저하된다면 환장할 노릇입니다. 


그래서 태생적인 공유기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나온 것이 와이파이 증폭기, 확장기로 무선 수신 범위를 확장하여 속도가 잘 나오지 않았던 지역을 잘 나오는 지역으로 간단하게 바꾸는 역할을 합니다.





고성능 공유기의 경우에 빔포밍 기술로 신호 세기를 높일 수 있지만 이것도 완벽하지가 않아 음영구역은 필연적으로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침실, 거실, 서재, 베란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데스크탑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PC, IPTV, 셋탑박스는 물론 최근에는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ONE과 같은 콘솔게임까지 유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한 디바이스가 많아지면서 넓은 커버리지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장비의 필요성이 더욱더 높아지면서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EX7700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나이트호크 EX7700은 2개로 나뉘어 있는 SSID를 하나로 묶음으로써 무선 확장 공간을 최고의 수신률을 가진 SSID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넷기어에서 출시한 오르비는 공유기 + 증폭기로 구성되어 있어 한세트를 구입하면 증폭기까지 같이 구입하게 되는 셈입니다.


하지만 넷기어 EX7700은 하나만 구입하여 다른 공유기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공간이 자유로우며, 훨씬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EX7700의 구성품으로는 확장기 본체, AC 어댑터, 퀵 설치 가이드 등으로 비교적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2V/1.5A, 14.8W의 최대소비전력을 갖는 AC 어댑터는 일년 내내 꽃아 두어도 크게 부담이 없는 수준입니다.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EX7700의 외형은 올블랙으로 유무선공유기와 흡사한 디자인으로 딱 봐도 네트워크 장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단에 스탠드를 통해 세로로 세워서 사용하는 스타일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협소한 공간에서도 거치하기 쉽습니다.


넷기어 EX7700의 주요 특징을 요약해보면~~


- 통합 최대 속도 2.2Gbps의 초고속 AC2000 WiFi

- 타사 공유기 및 통신사 공유기와 완벽호환

- 하나의 WiFI 이름으로 스마트 로밍

- FastLane 3 기술이 적용된 트라이밴드 와이파이로 보다 많은 장치들에게 초고속 WiFi 제공

- Smart Connect : 모든 장치들에게 최적의 WIFI 밴드 제공

- 집안 전체를 커버하는 WiFi 시스템 구축


넷기어 EX7700은 일반 증폭기에서 지원하지 않는 트라이밴드 메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이아몬드 패턴의 각진 디자인이 날카로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뒷면 하단에는 공유기에서 보이던 WAN 단자 없이 이더넷 단자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WPS 버튼, 이더뎃 포트 2개, 전원 On/Off 버튼, DC IN, 리셋 홀이 자리하고 있으며, 세로로 거치해서 사용하는 받침대는 일체형이라 세워서만 사용할 수 있고 눕혀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넷기어 EX7700 바닥면에는 안정적인 거치를 위한 고무 받침대 2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증폭기 정보와 접속을 위한 하드웨어, 네트워크 정보가 표기된 스티커로 깔끔하게 마무리한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하루 24시간 이상을 사용해야 하는 네트워크 디바이스의 특성상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방출하기 위하여 다양한 곳에 방열구를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공기 순환 원리를 고려하여 상단과 하단 전체를 천공하여 공기 순환구가 설계하여 더운 여름에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EX7700은 일반 공유기와 사용하는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공유기가 없으면 단독 작동이 되지 않은 형태로 반드시 공유기와 연동시켜야 합니다.

음역지역 없이 구석구석까지 강력한 와이파이 신호를 전달하면서도 공유기와 동일한 속도를 내주게 해주는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라는 점에서 다른 증폭기와 다르죠.


즉, 트라이밴드를 지원하는 고성능 확장기로 폭넓은 커버리지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집, 사무실, 매장, 카페, 도서관, 공공기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수많은 공유기와 완벽하게 호환된다는 점이 EX7700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럼 셋팅하는 과정을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와이파이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사용하는 공유기와 연동을 시켜야 합니다. 2.4G / 5G 무선만 가능하며, 기가인터넷을 사용하는 분들은 기가와이파이 환경을 확장하는데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습니다. 


호환성이 뛰어나며, 경제적이다 보니 비싼 공유기를 사용해도 완벽하게 해결하지 못했던 음역지역을 간단하게 커버할 수 있어서 경제적입니다.





공유기와 연동하는 방법은 아래 2가지입니다.


1.WPS로 연결하기

2.스마트 연결 기능을 이용하여 연결하기


먼저 WPS로 연동시키는 방법을 살펴보면, 넷기어 EX7700의 전원 버튼을 눌러 녹색 LED가 점등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WPS 버튼을 눌러 WPS LED가 화이트 색상으로 점멸되게 만들고, 2분 안에 공유기의 WPS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2.4G, 5G 밴드로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이런 과정이 문제없이 진행되면 LED 디스플레이부의 WPS LED, 링크 상태 LED와 최대 처리량 

LED가 흰색으로 점등되어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SSID는 공유기에서 사용하던 것과 

동일하며 비밀번호도 같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PC, 스마트폰에 연결되면 클라이언트 링크 LED에 불이 들어와 이제 음역지역이었던 침실, 거실, 

베란다, 욕실에서도 빠른 인터넷 속도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두번째 방법으로 넷기어 지니를 이용하여 연동하는 것입니다. 브라우저를 통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먼저 넷기어 EX7700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로 접속합니다. 그런 다음 브라우저 주소창에 www.mywifiext 입력하여 이전에 설정해 두었던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내부에 스마트 설정이라는 일종의 마법사 기능을 지원하여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선 범위 설정과 액세스 포인트 2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집, 사무실 등의 넓은 공간에서 기존 공유기와 유선으로 연결할 경우 증폭기를 AP 모드로 변경하여 Tri-Band 무선 액세스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와이파이 범위를 확장하는 방법은 WPS 방식만큼 쉬우면서도 상세한 설정이 가능하여 어떤 분들은 이 방법이 쉬울 수 있습니다.


넷기어 독자 기술인 FsatLane3를 통해 EX7700 증폭기와 공유기 간의 SSID를 하나로 묶어 속도

저하없이 음영지역에서도 안정적인 속도를 낼 수 있게 해줍니다. 





공유기에서 사용할 듀얼 밴드 대역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비밀번호,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자 임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공유기와 증폭기의 SSID가 동일하게 설정되고, 보안, 암호(네트워크 키)를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모든 설정이 정상적으로 끝난 후, 상태 메뉴로 들어가 보면 와이파이 증폭기가 제대로 셋팅되어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와 연동하여 2.4GHz, 5GHz 대역으로 연결이 되며, 두 밴드에 연결된 장치들과 속도까지 

표시하여 현재 어떻게 이용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증폭기에서 설정한 SSID로 연결이 되면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 쉽게 스마트폰에서 관리 및 속도 측정, 와이파이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설치한 후에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해야 합니다. 증폭기는 공유기처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꼭 필요한 기능만 지원하여 PC로 들어가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지는 않아요.





특히 이번에 WiFi 분석기라는 기능을 지원하여 자체적으로 신호 세기, 네트워크 상태, 구역별 속도를 빠르고 정확하게 체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효율적입니다. 나이트호크 앱 하나만 있으면 증폭기 자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서 공유기보다는 훨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커버리지를 높여 음역지역에서도 빠릇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공간별로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면서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먼저 거실 중앙에서 측정한 속도를 보면, 다운로드 388Mbps, 업로드 373Mbps 속도가 나와 공유기만 사용했을때보다 30% 이상 속도가 더 잘 나오고 있습니다. 거실에는 PS4, IPTV, 블루투스 플레이어 등이 있어 와이파이 속도가 빨라지면 그만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거실 책장에서 측정한 속도입니다. 거실 중앙보다는 다소 속도가 떨어지지만 기존 공유기만 사용했을때보다는 20% 이상 속도가 더 나오네요. 336Mbps 다운로드, 355Mbps 업로드 속도가 측정되어 와이파이 속도만으로도 4K 동영상 스트리밍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베란다쪽으로 이동하여 측정해 봤습니다. 거실 중앙에서 증폭기 자체를 옮겼기 때문에 속도가 가장 나오지 않던 곳에서도 아주 잘 나오고 있습니다. 385Mbps 다운로드, 383Mbps 업로드 속도는 가장 높게 나온 수치로 베란다쪽에서 이만큼 속도가 나온다는 것은 무선 확장 성능이 아주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바일 기기 특성상 들고 이동하면서 사용할때 패스트 로밍 기능을 사용하여 가장 신호가 좋은 

넷기어 EX7700에 연결되어 동영상 스트리밍, 모바일 게임을 할때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실은 물론 거실, 서재, 주방, 욕실, 베란다 등 이동이 가능한 모든 곳에서 공유기가 바로 옆에 있는 듯한 빠른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넷기어 EX7700은 음역지역 곳곳을 해소하여 빠른 와이파이 속도를 뿌려줍니다.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EX7700은 공유기 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와이파이 음영지역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해줍니다. 넷기어 오르비처럼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장비가 아니기 때문에 모든 공유기와 호환이 되어 확장성만 따지만 더 매력적인 제품이죠.


또한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내부에는 4개의 고성능 무선 안테나를 탑재하고 있으며,아울러 MU-MIMO, 빔포밍+ 기술을 통해 안전성을 높이고 무선 수신률을 넓히면서 트라이밴드 기술을 탑재하여 속도의 균일함,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넷기어 EX7700 증폭기를 사용하는 목적은 분명합니다. 집, 사무실이 되었든~~ 넓은 공간에서 와이파이가 제대로 터지지 않은 데드존에서도 공유기 바로 앞에서 사용하는 듯한 속도를 내며 인터넷, 모바일 게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강력한 메시 와이파이 기술를 통해 집안의 음영지역을 해소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넷기어 코리아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