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컴퓨터 PC 케이스 교체 MSI MAG 뱀파이어 010M

삽살이사랑
조회: 2124
2019-10-01 08:56:35


MSI 가성비 게이밍 케이스 MAG 뱀파이어 010M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가성비케이스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게이밍기어 브랜드로 유명한 #MSI MAG 뱀파이어 010M입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한 #컴퓨터케이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PC케이스 의 경우 LED 조명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반투명 아크릴 패널 이나 강화유리가 적용된 제품이 많은데요. #밴파이어010M 도 강화유리를 적용하며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LED 조명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미들타워 케이스가 갖춰야할 기본에 충실해서 다양한 확장성과 호환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성비 케이스를 찾고 계신 유저들에게 가장 경쟁력이 있는 #케이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MSI_MAG_뱀파이어_010M은 조명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케이스 전면과 후면 120mm 팬에 RGB를 적용했습니다. 케이스 전면에는 최대 360mm 규격의 라디에이터 방식의 수냉쿨러 장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RGB 쿨러를 구입후 개성을 연출할 수 있는 나만의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도 #컴퓨터케이스교체 를 하는 이유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두툼한 골판재 재질의 포장형태로 박스 디자인에는 #컴퓨터케이스 의 주된 특징을 분해도와 함께 간결하게 표시하고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스티로폼으로 한 번더 케이스를 단단하게 고정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충격으로 부터 케이스를 보호합니다.



케이스 외에 3.5인치 HDD베이에 사용자 설명서, 사용자 가이드가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에는 케이스의 주요 특징과 케이블 커넥터, 스펙, 전면 패널 명칭, LED 커넥터 및 각 장치별 설치방법을 그림으로 간략하게 예시하고 있기 때문에 눈짐작으로도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빠른설치 가이드는 메인보드, 전면 패널 연결, 파워서플라이, HDD, 그래픽카드, SSD 설치와 관련된 내용을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으로 이미지와 함께 간략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안쪽에 지퍼백 형태로 제공되는 다양한 나사와 케이블 타이는 설명서에 표시된 것 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MSI MAG 뱀파이어 010M 케이스의 외형은 단순한 것 같으면서도 #게이밍PC케이스 를 연상할 수 있을 정도로 좀 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접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마감처리도 깔끔하고 스크래치 등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아크릴패널이 적용된 중저가 케이스의 경우 충격이나 스크래치에 약한것과 달리 4mm 두께의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이 적용되어 스크래치에 강하고 반투명재질로 케이스의 품격을 배가시키고 있습니다. 강화유리 양쪽에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오염 및 스크래치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조립후 체결시에는 보호필름은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케이스 상단에는 자석이 부착된 먼지필터가 적용되어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고 깔끔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하단 모서리 받침대에는 케이스의 진동 및 미끄러짐 방지를 위해 스펀지 재질의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파워서플라이로 유입되는 먼지를 거르기 위한 필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하단에는 전면패널을 분리할 수 있는 손잡이 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분리된 전면패널 안쪽에는 특별한 장치는 없습니다. 다양한 모드와 색상 변환을 지원하는 RGB가 적용되어 개성적이고 화려한 나만의 튜닝 케이스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케이스 상단에는 원활한 공기흐름을 위해 헥사 형태의 타공망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 패널은 좌측부터 ON/Off 스위치 / HDD LED / POWER LED, 리셋버튼, 마이크, 이어폰 단자 / USB 2.0 x 2 단자 / USB 3.0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면패널 부분에 스위치가 적용된 것이 아니라 섀시 안쪽에 적용된 것이 독특합니다.



전면 / 후면의 RGB LED 조명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컨트롤 버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안쪽을 유심히 살펴보면 지저분할 수 있는 파워서플라이의 케이블과 각정 커넥터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해서 깔끔한 PC 내부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을 어떻게 정리하는냐, 어떤 시스템을 구성하느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고사양 PC를 조립하는데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2개의 3.5인치 HDD 베이에는 SSD 및 HDD를 번호에 맞게 장착할 수 있도록 홀이 있습니다. 직접 설명하지 않아도 눈치있는 사용자라면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기본 제공되는 전, 후면 RGB LED 조명효과 뿐만 아니라 나만의 개성적인 튜닝 PC 케이스를 만들수 있도록 RGB LED 컨트롤 지원 허브(최개 4포트)를 케이스 중앙에 부착시켜 놓았습니다.



후면에 기본 장착된 RGB LED 120mm 팬입니다.




언급했던 것 처럼 케이스 상단에 헥사 형태의 홀과 120mm x 2 또는 140mm x 2 쿨링팬과 최대 280mm의 라디에이터를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7개의 PCI홀이 마련되어 있어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운드카드, 그래픽카드는 쉽게 호환이 가능하죠.


전면패널 커넥터입니다. 커넥터에 바로 장착할 수 있도록 커넥터 명이 인쇄되어 있네요.


USB 3.0 / USB 2.0 / HD AUDIO 커넥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쿨링팬의 경우 IDE(4PIN) 방식으로 전원을 연결했다면 #MSI #케이스 는 SATA 방식의 전원 커넥터가 적용되었습니다.



#컴퓨터케이스교체 에 앞서 I/O 패널을 #010M 에 장착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작업입니다.



메인보드를 장착합니다. 타워형 쿨러의 경우 167mm 까지 호환이 가능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호환이 됩니다.


RGB 컨트롤 허브에 연결된 후면 쿨링팬의 경우 SYS-FAN1 커넥터(4PIN)와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공간을 절약하고 좀 더 깔끔하고 단단하게 SSD를 측면 베이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파워서플라이의 지저분한 케이블을 전면 공간에서 최대한 노출되지 않게 깔끔하게 파워서플라이 홀에 체결한 모습입니다.


3.5인치 HDD도 전원 및 SATA 커넥터 연결도 반대쪽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ATA 방식의 전면 LED 커넥터를 파워서플라이와 연결한 모습입니다.



RGB LED 조명효과를 튜닝PC의 느낌을 100% 제공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MSI MAG 뱀파이어 케이스는 총 11개의 효과(순차점멸 / LED OFF / 스펙트럼 / 점멸 등)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면 LED 바의 경우 어쩌면 조명을 100% 표현하기에 모자람이 있다고 느낄수도 있지만 너무 환하지도 않아서 개인적으로 포인트를 주기에 가장 이상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언급했던 LED 컨트롤러를 통해서 시스템을 OFF후 다시 ON을 해도 이전에 적용했던 조명효과를 기억해서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자고 있습니다.




튜닝PC가 필요하다면 케이스 부터 바꾸자! MSI MAG 뱀파이어 010M

오래전 부터 MSI라는 브랜드는 게이밍기어 시장에 있어서 브랜드에 걸맞는 완성도와 값어치를 지닌 기업이라고 알 고 있습니다. 그래서 PC케이스를 선택함에 있어서도 심사숙고하지 않고 가성비 게이밍 케이스 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안정성, 확장성, 호환성을 지니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선택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튜닝PC 또는 #게이밍PC 를 구성하기에 기본적으로 선택해도 될 만한 LED 조명과 다양한 쿨링팬 및 라디에이터 호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해비유자가 아니라면 미들타워가 전체적으로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어디에서도 어울릴 만한 크기와 이상적인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1인방송 또는 크리에이터를 취미로 시작하거나 게이밍 방송을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영상제작용 PC 또는 표준PC, 게이밍PC를 구성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케이스를 뭘 선택할지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가성비케이스#추천 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랬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전면 쿨링팬의 부재로 인해서 몇몇 소비자들은 약간 서운해할 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면 RGB LED바가 존재하기 때문에 일반 쿨링팬만 설치해도 그 값어치는 배가될 것 같다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8494317

이 체험기는 MSI코리아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2 삽살이사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