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바일/테블릿] 아임커머스 UM2 고속 무선 충전 장패드 리뷰!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2532
2019-10-01 12:09:39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업무적인 통화나, 그와 관련되어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의 경우, 충전을 위해 케이블을 뺏다가 꽂았다가 하는 게,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들어 저렴한 가격의 무선 충전기나 관련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무선 충전기와 마우스 장패드를 합친,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아임커머스의 UM2 고속 무선 충전기인 WP20은, 최대 10W의 출력을 지원하는 고속 무선 충전기로, 데스크테리어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우스 장패드와 결합되어 정말 편리한데요.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스펙






  패키지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의 외형이 인쇄되어 있으며, 측면과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주의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상단에 봉인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아임커머스 UM2 WP20 마우스 장패드와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제품은 780 x 300 mm의 크기로 제작되어, 풀키 배열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올려놓아도 무리가 없습니다.



무선 충전기가 내장된 충전부는, 유도성 충전을 사용하는 무선 충전 기술이 사용되었으며, 내부에 원형의 코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과열과 과부하 방지 처리가 되었으며, 충전부의 외부는 인조가죽으로 디자인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또한, 블랙 색상이 사용되어, 어디에 인테리어를 해도 잘 어울립니다.



충전 단자는 마이크로 5핀이 사용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최신 기기들이 C 타입 단자를 채택하고 있는 추세인데, 해당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무선 충전부와 마우스 패드부는 사방으로 오버로크 마감 처리하여, 내구성을 높이고 보풀이 적습니다.



마우스 패드부의 두께는 4mm로, 폴리우레탄 폼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부드러운 쿠션감을 제공하면서도, 적당한 강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표면은 생활방수처리되어, 물이나 음료를 쏟아도 패드에 잘 흡수되지 않아, 쉽게 털어내거나 닦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 패드 뒷면은 고강도, 고탄성 섬유로 제작된 미끄럼 방지 패드가 구성되었습니다.



충전부 뒷면에, 제품의 상세 스펙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와 충전 케이블입니다.





  장착


무선 충전기의 연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충전 케이블을 제품과 연결하고, 반대쪽은 PC나 USB 허브, 충전 어댑터 등에 연결하면 충전 준비는 끝납니다.



아임커머스 UM2 고속 무선 충전기인 WP20은, 최대 10W의 출력을 지원하며,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10W의 고 출력을 지원하는 제품답게, 고속 무선 충전도 정상적으로 인식되는 모습입니다. 다만, 고속 충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QC 2.0 이상의 별도 어댑터에 연결해야 정상적으로 충전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이나 충전을 진행할 제품이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3mm가 넘는 케이스를 사용하거나, 신용카드 등으로 충전부를 가리면, 인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USB 테스트기로 측정해본 결과, 고속 충전 기능 이용 시 약 9V, 일반 충전 기능 이용 시에는 약 5V의 전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후기


이렇게 해서, 아임커머스 UM2 고속 무선 충전기인 WP20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거치형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업무를 보거나, 키보드 타이핑이 필요한 문서 작업등 일이 바쁘다 보면, 거치대에 올려놓는 것조차 잊고, 그냥 데스크에 내려놓고 있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해당 제품은, 충전 부에 내려놓기만 해도 알아서 고속으로 충전되니 정말 편합니다. 또한, 장패드가 결합되어 있어, 키보드와 마우스를 내어놓고 사용하는 게이머나, 실무자에게 더할 나위 없이 편리합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가격에 비해 마우스 패드의 마감 처리가 부족합니다. 충전부와 마우스 패드부의 결합 부분은 오버로크 마감 처리되었지만, 그 외의 단면은 마감 처리가 되지 않은 절단면 그 자체입니다. 때문에, 신체와 계속해서 접촉하다 보면, 끝부분이 조금씩 말릴 수 있고, 꺼슬꺼슬하게되어 불편할 수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해당 부분은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CopyRight©.2019.오베르뉴 크로나.All Right Reserved






#오베르뉴크로나 #IT테크 #리뷰 #네이버체험단 #아임커머스 #게이밍패드 #게이밍장패드 #무선충전패드 #무선충전 #고속무선충전기 #마우스장패드 #게이밍마우스패드 #게이밍마우스장패드 #충전패드 #키보드장패드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