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SSD/HDD] 간단하게 마이크론 Crucial MX500으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방법!

디젯
조회: 1599
2019-10-05 03:26:39



요즘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된 SSD를 운영체제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기존 사용하던 SSD가 저렴한 보급형을 구매했다가 성능에 실망하고 마이크론 Crucial MX500 제품을 많이들 찾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기존 SSD를 포맷하고, 새로 구매한 마이크론 Crucial MX500에 윈도우와 프로그램들을 재설치하는 것은 그 시간과 번거로움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10분에서 15분, 아무리 길어도 30분 만에 기존 윈도우와 프로그램, 설정 등 완전히 그대로 복사하는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언박싱 및 스펙 소개





아스크텍 마이크론 Crucial MX500의 패키지는 여타 SSD와 비슷하게 컴팩트한 사이즈의 박스에 담겨 있고 스펙 등이 대략적으로 적혀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은 SSD의 CPU라고 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실리콘모션의 SM2258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SM2258은 가격적으로도 저렴한 제품보다는 고급 제품들이 사용하는 컨트롤러이며 DRAM이 탑재되어 있어서 고성능과 가성비를 동시에 추구하고자 하는 유저들이 가장 많이 찾는 SSD의 컨트롤러입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은 그런 면에서 고급 컨트롤러를 탑재하고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구성품 및 외관 사진








아스크텍 마이크론 Crucial MX500은 알루미늄 재질로 가장 멋들어진 SSD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스티커도 마치 메탈 느낌이 나도록 되어 있어 SSD의 알루미늄 재질과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 마이크론의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SSD 변환 가이드와 설명서가 제공됩니다.



곳곳의 마감을 보면 유격이나 스크래치 없이 완벽한 상태를 보여주고 있으며 다양한 나사 홀을 지원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케이스에서 손쉽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3. 아크로니스를 이용한 윈도우10 마이그레이션 하는 방법!


https://www.acronis.com/ko-kr/promotion/CrucialHD-download/


가장 먼저 위 링크에 접속해서 Acronis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도구를 누르면 "디스크 복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자동"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복제의 원본이 될 기존 저장 장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복제의 대상이 될 아스크텍 마이크론 Crucial MX500(CT250MX500SSD1)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주의사항을 확인합니다.


예상 결과를 확인하고 "진행"을 누릅니다.


잠시 후 재부팅 이후부터 진행이 재개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재부팅을 누릅니다.


SSD에서 아스크텍 마이크론 Crucial MX500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과정은 대략 10분에서 15분이 소요됩니다.


마이그레이션이 완료되면 새로운 아스크텍 마이크론 Crucial MX500로 부팅이 완료되며 완벽하게 동일한 환경으로 부팅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5분 만에 메인 저장 장치 변경이 완료된 것입니다.






4. 성능 벤치마크



CrystalDiskMark로 클리어(0%) 상황일 때의 벤치마크 한 결과와 88%를 채운 운영체제 용도의 벤치마크 결과가 거의 다름이 없는 수준입니다.


대부분의 DRAM 미탑재 모델은 80% 이상 용량이 채워지면 급격한 성능 저하가 나타나지만 아스크텍 마이크론 Crucial MX500은 아직도 건재한 모습입니다.






5. 총평



아스크텍 마이크론 Crucial MX500은 강력한 성능과 훌륭한 마감, 그리고 강력한 유료 소프트웨어를 기본적으로 제공해줌으로써 국내외에서 가장 인기 있는 SSD 저장 장치임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새로운 메인 SSD, 게임 저장용 SSD를 찾는 게이밍 유저라면 아스크텍 마이크론 Crucial MX500을 추천드립니다!







이 사용기는 아스크텍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마이크론SSD #아스크텍 #크루셜 #MX500 #SSD #저장장치 #고성능 #게이밍 #Crucial #Micron


Lv9 디젯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