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SSD/HDD] 가성비로 무장한 SSD! APACER Panther AS340 어페이서

디젯
조회: 2072
2019-10-14 01:18:45



어페이서(Apacer)는 일반 게이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회사지만 군용과 산업 현장에서 가장 신뢰하는 낸드 회사인데요.


산업 부분 SSD에서는 1위를 달리는 기업인 만큼 어페이서가 세계적으로 얼마나 신뢰받는 SSD를 생산하는지는 말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특히나 요즘은 "Panther"라는 일반 게이머 유저를 위한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어페이서의 Panther AS340이라는 제품입니다. 요즘 어페이서의 Panther 브랜드로 나오는 제품이 가성비가 엄청나다고 유명한데요. 과연 어떤 제품인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1. 제품 언박싱 및 스펙 소개




어페이서 Panther AS340은 플라스틱 패키지에 담겨있는데요. 가위를 이용해야 개봉이 가능한 패키지이기 때문에 재포장 위험이 없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 겉에는 이렇게 서린씨앤아이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공식 유통사를 통해 3년간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는 제품에 부착하거나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


어페이서 Panther AS340는 읽기 최대 505MB/s, 쓰기 최대 410MB/s를 보장하는데요. 스펙에 관해서는 벤치마크를 통해 실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이따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페이서 Panther AS340는 3D NAND 구조로 되어있는데요. 기존 2D NAND가 2차원 평면구조였다면, 3D NAND는 3차원 적층 수직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2D NAND를 적용한 제품보다 전력은 적게 소비하면서도 안정성, 내구성, 속도 면에서 더 유리한 구조를 갖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외관 사진









어페이서 Panther AS340의 가장 큰 디자인적 특징은 PANTHER라는 게이밍 브랜드 이름답게 금색으로 코팅된 흑표범 무늬가 가장 눈에 띕니다. 팬서 브랜드를 상징하는 것인데요. 평범한 스티커를 붙인 것보다 브랜드를 나타내면서도 굉장히 멋있게 되어있어서 튜닝 유저들도 선호할 것으로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3. 제품 설치 방법




SSD의 설치는 가장 손쉬운 것 중 하나인데요. SATA3 케이블을 메인보드 SATA 포트와 연결하고 파워서플라이의 SATA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조립이 끝납니다. 굉장히 쉽죠?












4. 성능 벤치마크






AIDA64와 CrystalDiskMark64를 통해 상세하게 성능 벤치마크를 진행했습니다.


리니어, 랜덤 읽기 값은 520MB/s 이상, 버퍼 리드 값은 415 MB/s, 평균 읽기 액세스 값은 0.03ms가 나왔습니다.


리니어 리드 값은 평균적으로 526.3MB/s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별나게 그래프가 떨어지는 부분은 크게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버퍼 리드 값도 안정된 그래프를 보여줍니다.


랜덤 리드 값은 최소 369 MB/s, 최대 435.1 MB/s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또한 크게 그래프가 떨어지는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평균 리드 액세스는 0.03 ms에서 벗어나지 않는 안정된 그래프를 보여줍니다.


CrystalDiskMark로 벤치마크를 한 결과 클리어 상태에서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DRAM이 탑재되어 있지 않아 용량이 찰 수록 속도가 다소 느려졌습니다.



일반 하드디스크에 비해서 어페이서 Panther AS340는 로딩이 긴 게임들에서 상당히 유리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5. 전용 소프트웨어 Apacer SSD Utility


어페이서 Panther AS340는 홈페이지에서 전용 프로그램인 Apacer Tool Box를 제공하는데요. 이것을 통해 어페이서 Panther AS340의 상태를 확인하고 포맷 작업도 가능합니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6. 총평





어페이서 Panther AS340는 네이버 최저가 22,100원(120GB) / 33,800원(240GB)라는 엄청난 가격에 기존 하드디스크 유저들이 아무런 부담 없이 구매 가능한 가격대의 제품인데요. DRAM이 탑재된 여타 제품들은 5만 원이 넘는 가격대임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메리트 있는 가격대입니다. 


하드디스크에 비해서 월등한 속도와 안정성, 그리고 신뢰성을 가진 SSD를 아직도 구매를 안 한 유저가 있다면 가성비 좋은 어페이서 Panther AS340로 입문하기에 굉장히 좋은 제품입니다.



가격이 믿기지 않을 만큼 저렴하지만 벤치마크에서 보듯 그 성능은 저렴한 가격에 맞지 않게 굉장히 고성능이기 때문에 주 운영체제 설치용으로도 적합하고, 또는 게임 설치를 위한 서브 SSD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체험기는 서린씨앤아이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Lv9 디젯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