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견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문의] 메인보드가 문제 같아서 교체 하려고 하는데요

제일심각한넘
댓글: 3 개
조회: 558
2020-03-27 05:17:44

컴퓨터가 전원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켜지기도 하고..안켜지고 아무것도 안나오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2번쯤 누르면 한번은 정상 작동 하다가 나중엔 한 스무번쯤 눌러야 정상 작동 하더니 이제는 좀 지쳐 갑니다. ㅋㅋ;


사실 다시 켜는게 귀찮아서 며칠을 off 하지 않고 안쓸땐 절전모드로 둿다가 쓰곤 했었죠. 일주일 정도 정상 작동 했습니다.


계속 이래 쓸순 없겠다 싶어서 내부 청소 싹 하고 부품도 싹 다 뽑고 꼽고 했는데 여전합니다. 나름대루 검색해서 쿨러 팬 다 잘 돌아가는거 확인하고 메모리 2개 위치 바꿔서 한개씩 꼽고 했어요. 그래픽 카드도 내장 그래픽 비교 확인하니 얘 문제도 아닌거 같고..


결국 cpu 아니면 메인보드 같은데 cpu는 눈으로 봐선 별 문제 없어 보였어요. 다만 cpu랑 쿨러 사이에 발랏던게 다 말라서 걍 떨어지긴 하더군요.


문제가 생길 당시 딱히 엄청난 고사양 게임 같은걸 하진 않은지라 발열로 인한 cpu문제는 아닌거 같아서 메인보드를 의심 하고 있는데 메인 보드 문제가 맞을까요? 가능성이 젤 높아 보여서리.


메인보드 비프음은 검색하니 램문제라고 나오던데 램은 암만 봐도 두개가 동시에 고장날린 없다고 판단 램 꽃는 부분 문제 같은데 (보드는 에즈락b150m 이고 비프음이 짧게 3번씩 2번 울립니다.)


메인보드 문제가 맞겠죠?


맞다면 메인보드 걍 교체하는 거라 같은 회사 제품중 제일 저가로 나온 ASRock A320M-HDV R4.0 이걸루 살 생각인데 괜찮나요? 쿨러는 잘만인가 그거루 살거고.



1. 메인보드 문제가 맞는가? (대충 가능성이 어느정도 일까라도..)

2. 맞다면 ASRock A320M-HDV R4.0 이걸루 교체해도 문제가 없는가?


이 두가지가 궁금합니다. 잘 아시는 분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v57 제일심각한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