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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램오버는 성능을 높여주는게아니에요

아이콘 경주특별시
댓글: 8 개
조회: 2720
추천: 6
2020-10-26 13:54:44
쉽게 얘기해서

글카가 어떠한원인으로 '쳐'놀때
글카를 더일하게만들어줍니다.

소프트웨어(이글에선 게임이겠죠?)가,
개발이 잘못되어서

순간적으로 글카가 노는구간에서, 램오버시 차이가 많이 납니다.

일단 디비전2부터 보면,
순정 2666이랑 3200의 차이만봐도 이미 글카로드율에서 차이가 많이나고요.

특히 멀티 FPS게임들.
흔히얘기하는 배틀그라운드, 콜오브듀티 같은경우
평균프레임이 백날높아봤자 교전순간은 프레임이 급락합니다.
개적화라는거죠.

근데 멀티FPS라면 적을 잡는게 중요한데
평균이 아무리높아봐야 교전순간 떨어지면 아무 이득도 없고,
오히려 프레임떨어지면서 인풋렉증가로 승률만 떨어질뿐이죠.

교전순간 프레임 떨어질때보면,
글카 성능이 부족한게아니라
글카와 시피유가 다 쳐놀면서 프레임이 떨어지거든요.

이걸 글카를 더 일하게만들어주는겁니다.

그래서 빡겜유저일수록,
시피유는 적당히 어느수준이상으로 쓰면서 오버는 크게 하지않고
해상도는 무조건 FHD놓고,
글카성능을 FHD에 비해 아주 과하게 놓습니다.
그럼 성능이 남아돌고 돈이 아깝겠죠.
그리고 여기서 램오버에 영혼을 갈아넣습니다.
이렇게 승률을위해 집착을하는거죠.


제가지금까지 느낀건

저사양최적화 게임. 즉 그래픽이 나쁘지않으면서도
저사양에서 잘돌아가는 게임들 (배그,발로란트,콜옵 뭐 이런겜들이있죠) 들은
많은유저들이 즐기는게 중요하다보니, 저사양은 최적화가 잘되어있는데
고사양은 주는대로 안받아먹고 클라이언트 자체 병목에 걸리는경우가 많더군요.

반대로 고사양게임들은, (레데리2, 호제던, 배필5 등과같은게임)
사양을 주는대로 다 받아먹는데, 저사양에선 돌리기가 어렵습니다.

FPS유저가 아니거나, 가끔 하는분이라면
그냥 10600에 b460정도로 짜서 삼성시금치 2666 8기가 두장 달고
램타만 좀 조여서 쓰면 그거만한게없고

여기서 돈좀 더 쓸거면,
10600kf에 z490엣지정도로 가고 램오버를 B다이기준 국민오버급인 4000cl17정도로 짜서 써도
충분히 좋습니다

저도 이미 램오버에 따른 교전시 쾌적함의차이를 너무 드라마틱하게 많이 겪엇던터라..

( 제가 원래 2070S에 4000cl17을 썼었는데,
2080TI로 바꾸고 시금치노오버로 테스트했는데 프레임 씹창나더군요.
이번에 3080으로 바꾸고 램 팔아버려서 시금치로 또했었는데 2070S보다 훨씬 교전시 버벅이는느낌..ㅡㅡ
글카로드율 개판이더군요.. 성능 남아돌고 렉은 레ㅐㄱ대로거ㅏㄹ리고;;)


Lv75 경주특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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